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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기하 구조 및 도로 포장 종류에 따른 제동 거리를 토대로 도로 기하 구조 및 도로 포장 종류에 대한 제1 및 제2 마찰 계수를 각각 생성하는 GIS 분석장치와,주행 중인 도로의 소정 위치에 마련된 강우량 센서로부터 획득된 강우량과 강우량에 대한 제동 거리를 토대로 제3 마찰 계수를 생성하는 강우량 검출부와, 도로 기하 구조 군 별 도로 포장 종류 별 및 강우량 각각에 대한 마찰 계수를 토대로 각각에 대한 가중치를 생성하고 각각에 대한 가중치 및 마찰 계수의 곱의 합으로 구간 별 도로의 노면 마찰 계수를 산출하는 노면 마찰 계수 연산부를 포함하고,상기 도로 기하 구조 군은 평지 구간의 도로 기하 구조 1, 양의 소정 m의 곡선 반경을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2, 음의 소정 m의 곡선 반경을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3, 양의 소정 %의 경사도를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4, 음의 소정 %의 경사도를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5로 형성되며,각 도로 기하 구조 별 가중치는 도로 기하 구조 군에 따른 제동 거리에 대한 상관도 및 도로 기하 구조의 제동 거리에 대한 영향을 도로 기하 구조 군 별 제동 거리의 결합 분포를 토대로 추정하고, 상관도 및 결합 분포에 의해 산출된 상관 계수 및 회귀 계수를 토대로 도출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기하 구조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 연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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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도로의 구간 별 노면 마찰 계수를 기 정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에 따라 가공 처리하여 노면 마찰 계수에 대한 도로 지도를 생성하는 노면 마찰 계수 지도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기하 구조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 연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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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GIS 분석 장치는, 도출된 구간 별 주행 도로의 구배도 및 곡선 반경을 토대로 도로 기하 구조 군을 형성하는 도로 기하 구조 도출 모듈; 및 각 도로 기하 구조 군 별 제동 거리를 산출하여 도로 기하 구조 별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제1 마찰 계수 산출 모듈을 포함하는 도로 기하 구조 연산부와, 주행 중인 도로 포장 정보를 획득하는 도로 포장 종류 획득 모듈; 및 획득된 도로 포장 종류에 따른 노면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제2 마찰 계수 연산 모듈을 포함하는 도로 포장 종류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기하 구조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 연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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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노면 마찰 계수 연산부는, 도로 기하 구조 군 각각에 대한 제동 거리인 제1 마찰 계수와 도로 포장 종류 각각에 대한 제동 거리인 제2 마찰 계수와 강우량에 대한 제동 거리인 제3 마찰 계수 각각에 대한 가중치를 부여하는 가중치 생성 모듈; 및 도로 기하 구조 및 도로 포장 종류 각각에 대한 제1 마찰 계수 및 제2 마찰 계수 및 강우량에 대한 제3 마찰 계수와 각각의 가중치를 토대로 노면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노면 마찰 계수 산출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노면 마찰 계수는 제1 마찰 계수와 도로 기하 구조에 따른 제1 가중치의 곱과 제2 마찰 계수와 도로 포장 종류에 따른 부여된 제2 가중치의 곱과 강우량에 따른 제3 가중치와 제3 마찰 계수의 곱의 합으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기하 구조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 연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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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간 별 주행 도로의 구배도 및 곡선 반경을 토대로 도로 기하 구조 군을 형성하고 각 도로 기하 구조 군 별 제동 거리를 산출하여 도로 기하 구조 별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도로 기하 구조 연산 단계와, 주행 중인 도로 포장 정보를 획득하고 획득된 도로 포장 종류에 따른 제2 마찰 계수를 연산하는 도로 포장 종류 연산 단계와, 주행 중인 도로의 소정 위치에 마련된 강우량 센서로부터 획득된 강우량과 강우량에 대한 제동 거리를 토대로 제3 마찰 계수를 생성하는 강우량 검출 단계와, 도로 기하 구조 군 별 도로 포장 종류 별 및 강우량 각각에 대한 마찰 계수를 토대로 각각에 대한 가중치를 생성하고 각각에 대한 가중치 및 마찰 계수의 곱의 합으로 구간 별 도로의 노면 마찰 계수를 산출하는 노면 마찰 계수 연산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도로 기하 구조 군은 평지 구간의 도로 기하 구조 1, 양의 소정 m의 곡선 반경을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2, 음의 소정 m의 곡선 반경을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3, 양의 소정 %의 경사도를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4, 음의 소정 %의 경사도를 가지는 도로 기하 구조 5로 형성되며,각 각 도로 기하 구조 별 가중치는 도로 기하 구조 군에 따른 제동 거리에 대한 상관도 및 도로 기하 구조의 제동 거리에 대한 영향을 도로 기하 구조 군 별 제동 거리의 결합 분포를 토대로 추정하고, 상관도 및 결합 분포에 의해 산출된 상관 계수 및 회귀 계수를 토대로 도출하도록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기하 구조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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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노면 마찰 계수 연산 단계 이후에,도로의 구간 별 노면 마찰 계수를 기 정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환경에 따라 가공 처리하여 노면 마찰 계수에 대한 도로 지도를 생성하는 노면 마찰 계수 지도 생성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기하 구조가 고려된 노면 마찰 계수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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