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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열을 이용한 충전기능을 구비하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9036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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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는, 구동휠을 구동시키기 위한 주행부; 저속 주행 시 상기 주행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모터; 고속 주행 시 상기 주행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엔진; 상기 모터에 전류를 공급하는 배터리; 상기 엔진에서 발생된 동력을 이용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발전기; 상기 모터와 엔진과 발전기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 상기 엔진에서 발생된 배기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는 배기관; 및 상기 배기관 내측을 흐르는 배기가스의 열을 전달받는 가열부와, 외기에 의해 냉각되는 냉각부를 구비하여, 상기 배기관 내측으로 배기가스가 흐를 때 전기를 발생시켜 상기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열전소자;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본 발명에 의한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는, 저속 주행시에는 회생제동 모드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시키고 고속 주행시에는 배기열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시킴으로써 배터리 충전율을 높일 수 있고, 배기가스의 유동에 저해를 주지 아니하여 배압 발생이 방지되며, 배기가스 유량 및 온도가 변경되더라도 발전율을 일정하게 유지시킬 수 있어 안정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0K 6/24 (2007.10.01) B60K 6/28 (2007.10.01) B60K 6/26 (2007.10.01) B60L 7/10 (2006.01.01) F02D 29/06 (2006.01.01) F01N 5/02 (2006.01.01) H01L 35/00 (2006.01.01)
CPC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B60K 6/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70674 (2017.06.07)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15150-0000 (2018.10.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1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6.0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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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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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현섭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임석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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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진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선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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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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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6.07 수리 (Accepted) 1-1-2017-0540099-1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4.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72951-1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29 수리 (Accepted) 1-1-2018-0526269-8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26290-3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27925-8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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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휠을 구동시키기 위한 주행부;저속 주행 시 상기 주행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모터;고속 주행 시 상기 주행부에 구동력을 공급하는 엔진;상기 모터에 전류를 공급하는 배터리;상기 엔진에서 발생된 동력을 이용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발전기;상기 모터와 엔진과 발전기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상기 엔진에서 발생된 배기가스를 외부로 배출시키는 배기관; 및상기 배기관 내측을 흐르는 배기가스의 열을 전달받는 가열부와, 외기에 의해 냉각되는 냉각부를 구비하여, 상기 배기관 내측으로 배기가스가 흐를 때 전기를 발생시켜 상기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열전소자;를 포함하고, 상기 열전소자는, 상기 가열부의 외측면에 구비되는 다수 개의 가열핀과, 상기 냉각부의 외측면에 구비되는 다수 개의 냉각핀을 포함하고,상기 가열핀은 상기 가열부의 외측면에 수직으로 세워지는 금속판 형상으로 형성되되, 상기 배기관 내부에 흐르는 배기가스의 유동압에 의해 휘어질 수 있도록 폭방향이 상기 배기가스 유동방향과 직각을 이루도록 배열되고, 상기 냉각핀은 상기 냉각부의 외측면에 수직으로 세워지는 금속판 형상으로 형성되되, 차량 주행 시 발생되는 외부공기 압력에 의해 휘어질 수 있도록 폭방향이 차량 주행방향과 직각을 이루도록 배열되고,상기 가열핀은, 상기 가열부의 외측면과 수직을 이루는 방향으로 길게 연장된 가열관통슬롯이 형성된 가열헤드부와, 상기 가열헤드부를 상기 가열부에 연결하는 가열네크부로 구분되고,상기 냉각핀은, 상기 냉각부의 외측면과 수직을 이루는 방향으로 길게 연장된 냉각관통슬롯이 형성된 냉각헤드부와, 상기 냉각헤드부를 상기 냉각부에 연결하는 냉각네크부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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