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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면 저항부재 어긋남을 이용한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655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원발명은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impact attenuator)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차량충돌 시 저항하는 부재의 이탈(release of resistant part)을 이용하여 차량 충돌 후 에너지 감쇄 장치의 운동을 2개 이상의 구간으로 다르게 함으로써, 상기 에너지 감쇄 장치의 깊이를 최소화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현장 적합성이 높은 에너지 감쇄 장치를 개시하기 위한 것이다.본원발명은 구조프레임, 에너지소산장치 및 고정대를 포함하는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에너지소산징치는 경사진 절단부를 가지며, 차량 충돌 시에 저항하되, 상기 경사진 절단부가 어긋나면서 저항력을 상실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하여 본원발명은 개량된 차량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를 개시하는 것이다.
Int. CL E01F 15/14 (2006.01.01)
CPC E01F 15/14(2013.01) E01F 15/14(2013.01) E01F 1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57713 (2016.05.11)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09505-0000 (2018.10.12)
공개번호/일자 10-2017-0127598 (2017.1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10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5.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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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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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고만기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안효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4 한기장 대한민국 충남 보령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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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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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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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5.11 수리 (Accepted) 1-1-2016-0450441-5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172309-4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7919-7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1.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00893-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27 수리 (Accepted) 1-1-2018-0305611-21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94395-8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8.2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23042-6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9.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21005-4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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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설치되는 제1 슬라이딩프레임과 제2 슬라이딩프레임,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차량 충돌에 의하여 뒤로 밀리는 때에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힘을 가하지 않으면서 에너지를 소산하는 제1 에너지소산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는 2개의 부재인 제1 저항부재와 제2 저항부재를 포함하되, 상기 제1 저항부재와 제2 저항부재는 경사진 절단부로 맞대어져 있고, 차량 충돌 전에 상기 절단부를 감싸 지지하는 고정홀을 더 포함하되, 상기 제1 저항부재와 상기 제2 저항부재의 경사진 절단부가 상기 고정홀 내부에서 맞닿아 있어, 서로 어긋나지 않고 상기 제1 저항부재로 전달된 충돌 에너지가 상기 제2 저항부재를 경유하여, 상기 제2 저항부재의 타측에 형성된 고정대까지 전달되고, 상기 제1 에너지소산장치는 차량 충돌 즉시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에너지를 전달하지 않고, 상기 경사진 절단부가 맞닿은 상태로 저항하되, 상기 절단부가 차량 충돌에 따라 밀리면서 상기 맞닿은 절단부가 상기 고정홀을 벗어나 어긋나면서, 저항력을 상실하고, 이후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저항하지 않고 뒤로 밀린 후에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에너지를 전달하며 저항하는 것으로서,차량 충돌 시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미끄러지면서 이동하여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에 힘을 가하지 않으며, 상기 제1 슬라이딩프레임이 뒤로 밀려서,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을 미는 경우,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이 뒤로 밀리면서 에너지를 소산시키기 위한 제2 에너지소산장치를 더 포함하며,상기 고정홀은 상기 제2 슬라이딩프레임의 일부에 형성되어 있고,상기 제1 저항부재의 경사진 절단부에 대응하여 반대 방향으로 경사진 절단부가 일측에 형성된 제2 저항부재의 타측은 제2 저항부재 받침대가 형성되어 있고,상기 제2 저항부재 받침대의 배면에 강관(60)이 위치하며, 상기 강관은 상기 고정대에 형성된 리듀서의 내측에 일부 삽입되어 있되, 상기 리듀서의 안쪽은 뒤쪽으로 갈수록 내경이 좁아지는 형태인 강관 압착부가 형성되어 있어,차량 충돌 시 상기 제1 저항부재와 상기 제2 저항부재를 통하여 상기 강관에 에너지가 전달되고, 상기 강관이 상기 리듀서의 안으로 밀려 들어가면서 변형되어 에너지를 소산하면서 뒤로 밀리는 도중 상기 제1 저항부재와 상기 제2 저항부재의 절단부가 상기 고정홀을 벗어나게 되어, 상기 제1 저항부재와 상기 제2 저항부재의 절단부는 경사진 면에 따라 어긋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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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에너지소산장치는 속도가 일정하게 감속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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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에너지소산장치는 보다 크기가 큰 에너지 소산 수단 내부에 보다 크기가 작은 에너지 소산 수단이 위치하도록 하는 것이며, 보다 크기가 큰 에너지 소산 수단의 변형부재의 두께가 보다 크기가 작은 에너지 소산 수단의 변형부재의 두께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충돌 에너지 감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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