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

  • 기술번호 : KST201903658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수륙양용보트용 트레일러(100)의 골격은 수륙양용 보트(1)를 지지하는 한 쌍의 메인 프레임(110)과 견인 프레임(200)에 의해 형성된다. 상기 견인 프레임(200)의 일단에는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일단이 각각 회동가능하게 결합되고, 타단에는 상기 수륙양용 보트를 차량에 견인할 수 있도록 걸림후크(220)가 구비된다. 상기 견인 프레임(200)의 상부에는 상기 수륙양용 보트(1)의 앞바퀴(10)를 지지하는 렌치(230)가 설치된다. 그리고 상기 메인 프레임(110)에는 한 쌍의 차륜 어셈블리가 각각 설치된다. 상기 차륜 어셈블리는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일측에 고정설치되는 메인 차륜(300) 및 상기 메인 프레임(110) 하부에 승강가능하게 설치되는 보조 차륜(400)으로 구성된다. 상기 보조 차륜(400)은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회동시 수직 하강하여 지면에 접촉됨으로써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회동을 안내한다. 이와 같은 구성을 가지는 본 발명에 의하면, 수륙양용 보트를 트레일러의 메인 프레임의 상부로 용이하게 탑재할 수 있으므로, 여러 사람 도움 없이도 혼자서 수륙양용 보트를 트레일러에 탑재할 수 있어, 작업의 용이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탑재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F 3/00 (2006.01.01) B60K 7/00 (2006.01.01) F16H 19/04 (2006.01.01) B60B 33/04 (2006.01.01) B60B 33/08 (2006.01.01)
CPC B60F 3/0092(2013.01) B60F 3/0092(2013.01) B60F 3/0092(2013.01) B60F 3/0092(2013.01) B60F 3/0092(2013.01) B60F 3/0092(2013.01) B60F 3/0092(2013.01) B60F 3/009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18780 (2017.02.10)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62103-0000 (2018.05.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5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2.1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10 수리 (Accepted) 1-1-2017-0141277-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64866-39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338815-4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륙양용 보트를 지지하고, 일단에 관통공이 형성되는 플랜지가 각각 구비되는 한 쌍의 메인 프레임;일단에 상기 관통공을 통해 삽입되는 힌지축이 구비되고, 타단에 상기 수륙양용 보트를 차량에 견인할 수 있도록 걸림후크가 구비되는 견인 프레임; 상기 견인 프레임의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수륙양용 보트의 앞바퀴를 지지하는 렌치; 및상기 메인 프레임에 각각 설치되는 한 쌍의 차륜 어셈블리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메인 프레임은 상기 힌지축을 중심으로 서로 멀어지거나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회동되며,상기 차륜 어셈블리는,상기 메인 프레임의 일측에 고정설치되는 메인 차륜 및상기 메인 프레임 하부에 승강가능하게 설치되는 보조 차륜을 포함하고,상기 보조 차륜은 상기 메인 프레임의 회동시 수직 하강하여 지면에 접촉됨으로써 상기 메인 프레임의 회동을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차륜은,상기 메인 프레임의 하부에 수직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연결축,상기 연결축의 일단에 설치되는 휠 및상기 휠의 외측을 감싸는 형태로 설치되는 타이어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차륜은,상기 메인 프레임의 하부에 수직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연결축,상기 연결축의 일단에 설치되고, 하방을 향해 개구되는 개구부가 형성되는 커버,상기 개구부에 일부 돌출되게 설치되는 볼 및 상기 볼의 외주를 둘러싸는 베어링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
4 4
제 2 또는 3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차륜은,상기 메인 프레임과 상기 연결축 사이에 구비되어 상기 연결축을 수직 이동시키는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메인 프레임의 하부에 설치되는 유압 실린더 및일측이 상기 유압 실린더 내에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고, 타측이 상기 연결축에 결합되는 피스톤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연결축의 외주면에 형성되는 랙(rack),상기 메인 프레임에 설치되고, 상기 랙과 맞물려 회전되는 피니언 및상기 피니언의 중심에 결합되어 상기 피니언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손잡이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 견인용 트레일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