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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659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수륙양용 보트(1)를 지지하는 한 쌍의 메인 프레임(110)에는 힌지축(220)을 중심으로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후단부가 벌어지거나 오므라지는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간격을 조절하는 익스텐더(500)가 구비된다. 상기 메인 프레임(110)과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후단 하부에 피벗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피벗 차륜(300) 사이에는 상기 메인 프레임(110)의 벌어짐이나 오므라짐을 위해 상기 피벗 차륜(300)의 피벗 회전이 가능하도록 동력을 전달하는 로테이터(400)가 설치된다. 상기 메인 프레임(110)에는 상기 메인 프레임(110) 또는 상기 피벗 차륜(300)의 원격 제어를 위한 제어신호를 외부 단말(T)로부터 수신하는 통신부(600)가 설치된다. 상기 메인 프레임(110)에는 상기 익스텐더(500) 또는 상기 로테이터(400)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700)가 설치된다. 이와 같은 구성을 가지는 본 발명에 의하면, 여러 사람 도움 없이도 혼자서 수륙양용 보트를 트레일러에 탑재할 수 있으므로, 작업의 용이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탑재 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0P 3/10 (2006.01.01) B60F 3/00 (2006.01.01) B60R 25/10 (2006.01.01)
CPC B60P 3/10(2013.01) B60P 3/10(2013.01) B60P 3/10(2013.01) B60P 3/10(2013.01) B60P 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40283 (2017.03.29)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04906-0000 (2018.09.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2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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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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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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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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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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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3.29 수리 (Accepted) 1-1-2017-0310218-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7.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9.06 수리 (Accepted) 9-1-2018-0047652-6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37836-8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8.11.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5021385-5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륙양용 보트를 지지하고, 선단부가 힌지축에 의해 힌지 결합되어 상기 힌지축을 중심으로 후단부가 서로 벌어지거나 오므라지는 한 쌍의 메인 프레임;상기 메인 프레임의 후단 하부에 구비되어 상기 메인 프레임을 이동 가능하게 지지하고, 피벗 회전이 가능한 상태로 설치되어 상기 메인 프레임의 벌어짐이나 오므라짐을 허용하는 피벗 차륜;상기 메인 프레임에 설치되고, 상기 힌지축을 중심으로 상기 메인 프레임의 후단부가 벌어지거나 오므라지는 방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상기 메인 프레임의 간격을 조절하는 익스텐더;상기 메인 프레임과 상기 피벗 차륜 사이에 설치되고, 상기 메인 프레임의 벌어짐이나 오므라짐을 위해 상기 피벗 차륜의 피벗 회전이 가능하도록 동력을 전달하는 로테이터;상기 메인 프레임에 설치되고, 상기 메인 프레임 또는 상기 피벗 차륜의 원격 제어를 위한 제어신호를 외부 단말로부터 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메인 프레임에 설치되고, 상기 익스텐더 또는 상기 로테이터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통신부에서 수신된 제어신호의 종류를 분석하여 신호 종류에 따라 상기 익스텐더 또는 로테이터를 제어함으로써 상기 메인 프레임 또는 피벗 차륜을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통신부에서 수신된 제어신호를 분석하여 상기 제어신호가 상기 익스텐더를 작동시키는 신호인지 또는 상기 로테이터를 작동시키는 신호인지 상기 제어 신호의 신호 종류를 결정하는 신호결정모듈,상기 신호결정모듈에서 결정된 신호 종류가 상기 익스텐더를 작동시키는 신호인 경우 상기 신호결정모듈로부터 전송받은 분석신호를 통해 상기 익스텐더의 작동을 위한 작동신호를 발생시켜 상기 익스텐더로 전송하는 익스텐더 작동모듈, 및상기 신호결정모듈에서 결정된 신호 종류가 상기 로테이터를 작동시키는 신호인 경우 상기 신호결정모듈로부터 전송받은 분석신호를 통해 상기 로테이터의 작동을 위한 작동신호를 발생시켜 상기 로테이터로 전송하는 로테이터 작동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익스텐더는,상기 제어부에 의해 제어되고, 상기 메인 프레임 사이에 설치되는 유압 실린더, 및일측이 상기 유압 실린더 내에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고, 타측이 상기 메인 프레임에 각각 연결되는 피스톤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로테이터는,일단이 상기 피벗 차륜과 연결되어 상기 피벗 차륜을 피벗 회전시키는 피벗축, 상기 제어부에 의해 제어되고, 상기 피벗축의 타단과 연결되어 상기 피벗축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모터, 및상기 피벗축에 설치되어 상기 피벗축에 작용하는 하중을 지지하는 스러스트 베어링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피벗축에는 상기 피벗축의 회전 거리를 제한하여 상기 모터의 작동을 규제하는 규제부재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규제부재는, 상기 피벗축과 동심을 이루면서 상기 피벗축에 고정되어 상기 피벗축과 함께 회전하고, 원주방향의 일부분에 적어도 하나의 규제부가 형성되는 회전판과,상기 메인 프레임 내에 상기 회전판과 인접된 상태를 이루면서 상기 규제부의 회전 거리에 대응하는 위치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규제부를 감지하는 한 쌍의 규제센서로 구성되고,상기 규제센서는 90˚ 간격의 서로 이격된 위치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규제센서로부터 감지된 감지신호를 전달받아 상기 모터의 작동을 중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 보트용 트레일러 자동개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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