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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향 제한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66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조향 제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조향 제한 장치(100)의 스티어링 휠(110)에는 조향축(120)이 설치된다. 상기 조향축(120)의 일단은 상기 스티어링 휠(110)과 일체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고, 타단은 피니언 기어(130)가 일체로 회전되게 연결된다. 상기 피니언 기어(130)에는 좌우로 이동하는 랙 바(150)가 연결된다. 상기 랙 바(150)에는 상기 피니언 기어(130)가 치합되는 랙 기어(152)가 형성된다. 상기 랙 바(150)에는 상기 랙 바(150)의 이동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한 쌍의 제 1스토퍼(160)가 설치된다. 상기 랙 바(150)에는 상기 제 1스토퍼(160)를 각각 상기 랙 바(150)로부터 상하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스토퍼 구동부(180)가 설치된다. 그리고 차량에는 속도 감지 센서(S) 및 상기 속도 감지 센서(S)로부터 감지된 속도 값을 전달받아 제 1기설정값과 비교하여 상기 스포터(180)를 제어하는 제어부(200)가 구비된다. 이와 같이 구성되는 본 발명에 의하면, 고속 주행 시에는 조향 각도 변위를 작게 하고 저속 및 정지 시에는 조향 각도 변위를 크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따라서 핸들 조작성을 높이고 고속 주행시 조향 안정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2D 6/02 (2006.01.01) B62D 5/04 (2006.01.01) F16H 19/04 (2006.01.01)
CPC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0842 (2018.01.03)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91727-0000 (2019.06.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6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0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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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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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영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전성권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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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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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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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03 수리 (Accepted) 1-1-2018-0009249-3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23684-11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04 수리 (Accepted) 1-1-2019-0348059-1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48058-6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21007-3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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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차량의 진행방향을 조작할 수 있도록 설치되는 스티어링 휠;상기 스티어링 휠의 조작력을 전달하도록 일단에 상기 스티어링 휠과 일체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고, 타단에 피니언 기어가 일체로 회전되게 연결되는 조향축;상기 피니언 기어와 치합되는 랙 기어가 형성되어 좌우로 이동 가능 가능하게 설치되는 랙 바;상기 피니언 기어를 중심으로 상기 피니언 기어와 인접한 위치의 상기 랙 바에 각각 상하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랙 바의 이동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한 쌍의 제 1스토퍼;상기 제 1스토퍼를 각각 상기 랙 바로부터 상하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스토퍼 구동부;상기 차량에 구비되는 속도 감지 센서; 및상기 속도 감지 센서로부터 감지된 속도 값을 전달받아 제 1기설정값과 비교하여 상기 스토퍼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 1스토퍼는 상기 피니언 기어와 치합되도록 상기 랙 기어의 치와 동일한 형상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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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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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속도 값이 제 1기설정값보다 큰 경우 상기 스토퍼 구동부를 구동시켜 상기 제 1스토퍼가 상기 랙 바의 이동을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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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속도 값이 제 1기설정값 이하로 판단되면, 상기 제 1스토퍼가 원위치로 복귀되도록 상기 스토퍼 구동부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조향 제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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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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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