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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방향으로 길게 연장되고 후방으로 가면서 직경 R1의 원형 단면을 가지는 이격거리 형성구간(L1), 단면크기가 변화되는 구경변화구간, 및 직경 R1보다 큰 직경 R3의 원형 단면을 가지는 압축변형구간(L3)으로 이루어져서 차량 충돌로 인해 가압부재가 후방이동하면서 외주면이 압축변형되어 충돌에너지를 소산시키는 압축변형 튜브(40)를 제작하는 방법으로서, 압축변형구간(L3)을 위한 직경 R3의 원형 단면을 가지는 제3튜브부재(LP3)를 준비하고,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 끝단을 이등변 삼각형 형태로 절취하여, 원주를 따라 복수개의 삼각절취부(A)를 형성하는 단계; 및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를 구부려서 삼각절취부(A)의 이등변 삼각형 빗변이 서로 접하게 만든 후,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 끝단과, 이격거리 형성구간(L1)에 해당하는 제1튜브부재(LP1)의 후방단부를 용접하여 일체로 결합하고, 서로 접하게 된 삼각절취부(A)의 이등변 삼각형 빗변 사이도 용접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제1튜브부재(LP1)가 이격거리 형성구간(L1)에 해당하고, 제3튜브부재(LP3)에서 삼각절취부(A)가 형성된 부분이 구경변화구간(L2)에 해당하며, 후방으로 연속되어 직경 R3을 유지하는 부분이 압축변형구간(L3)에 해당하게 만드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변형 튜브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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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제3튜브부재(LP3)에 삼각절취부(A)를 형성하는 단계는, 삼각절취부(A)의 개수 n, 삼각절취부(A)의 삼각형 밑변의 길이 s, 및 복수개의 삼각절취부(A) 삼각형 밑변 사이의 간격 d의 3개 중에서 어느 한 개를 선정하여 그 값을 정하고, 정해진 값을 수학식 1 및 수학식 2에 대입하여 나머지 두 개의 값을 산출하며, 수학식 3에 의해 삼각형의 높이 LA를 산출하는 과정; 및 정해진 n, d 및 s의 값과, 산출된 삼각형 높이 LA을 갖도록 이등변 삼각형 형상의 삼각절취부(A)를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 끝단에서 원주를 따라 복수개 절취 형성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변형 튜브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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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제1튜브부재(LP1)과 제3튜브부재(LP3)를 일체로 결합하는 단계는, 제1튜브부재(LP1)의 후방단부를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에 근접시켜 놓은 상태에서,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에서 삼각절취부(A)가 만들어지고 남은 부분을 서로 모이도록 구부려서,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가 제1튜브부재(LP1)의 후방단부를 감싸게 되어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 끝단이 제1튜브부재(LP1)의 외부면에 밀착되게 만드는 과정; 및 제3튜브부재(LP3)의 전방단부 끝단 가장자리와 제1튜브부재(LP1)의 외부면 사이를 용접하여 일체화시키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축변형 튜브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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