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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균형 이륜 전기차량

  • 기술번호 : KST2019036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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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자세균형 이륜 전기차량에 관한 것으로서, 발판을 갖는 프레임의 일측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된 제1휠과, 프레임의 타측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된 제2휠과, 제1휠을 구동하는 제1모터와, 제2휠을 구동하는 제2모터와, 프레임에 장착되어 가속도를 감지하며 제1주기마다 감지된 가속도인 제1신호를 출력하는 가속도센서와, 프레임에 장착되어 각속도를 측정하며 상기 제1주기보다 짧은 시간으로 설정된 제2주기마다 감지된 각속도인 제2신호를 출력하는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에서 출력되는 제1신호와 자이로센서로부터 제공되는 제2신호를 이용하여 기울기 신호인 제3신호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3신호를 기준신호와 비교하여 생성된 차감신호로부터 구동신호를 생성하여 제1모터와 제2모터를 구동하는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유니트를 구비하고, 제어유니트는 제1신호가 출력되지 않는 시간 동안에는 제2신호로부터 생성된 기울기 신호를 제3신호로 결정하여 제어하고, 제1신호가 출력되면 이전에 제3신호로 이용한 제2신호의 누적 기울기 값이 현재 수신된 제1신호에 추종되기 위해 요구되는 제2신호에 대한 보정치를 산출하고, 산출된 보정치를 다음 차수의 제1신호가 출력될 때까지 후속 제2신호에 적용하여 제3신호를 산출한다. 이러한 자세균형 이륜 전기차량에 의하면, 기울기 측정 정밀도를 높일 수 있어 자세균형 제어의 빠른 응답성능과 제어정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0L 15/20 (2006.01.01) B60K 7/00 (2006.01.01) B60R 3/00 (2006.01.01) B62K 3/00 (2006.01.01)
CPC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B60L 1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33148 (2016.10.13)
출원인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13143-0000 (2017.12.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0.1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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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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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대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2 손주암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번길 **, ***호(
3 김홍철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4 이건유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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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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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광산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0.13 수리 (Accepted) 1-1-2016-0994824-4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6.12 수리 (Accepted) 9-1-2017-0019103-8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56531-8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29 수리 (Accepted) 1-1-2017-0838477-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8.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38476-7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39243-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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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판을 갖는 프레임의 일측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된 제1휠과;상기 프레임의 타측에 회전가능하게 장착된 제2휠과;상기 제1휠을 구동하는 제1모터와;상기 제2휠을 구동하는 제2모터와;상기 프레임에 장착되어 가속도를 감지하며 제1주기마다 감지된 가속도인 제1신호를 출력하는 가속도센서와;상기 프레임에 장착되어 각속도를 측정하며 상기 제1주기보다 짧은 시간으로 설정된 제2주기마다 감지된 각속도인 제2신호를 출력하는 자이로 센서와;상기 가속도 센서에서 출력되는 제1신호와 상기 자이로센서로부터 제공되는 제2신호를 이용하여 기울기 신호인 제3신호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3신호를 기준신호와 비교하여 생성된 차감신호로부터 구동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를 구동하는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유니트;를 구비하고,상기 제어유니트는 상기 제1신호가 출력되지 않는 시간 동안에는 상기 제2신호로부터 생성된 기울기 신호를 상기 제3신호로 결정하여 제어하고, 상기 제1신호가 출력되면 상기 제1신호가 출력되기 이전에 상기 제3신호로 이용한 상기 제2신호들로부터 생성된 기울기 신호들을 합한 누적 기울기 값이 현재 수신된 제1신호에 추종되기 위해 요구되는 상기 제2신호에 대한 보정치를 산출하고, 산출된 보정치를 다음 차수의 제1신호가 출력될 때까지 후속 제2신호에 적용하여 상기 제3신호를 산출하고,상기 제어 유니트는 상기 제1신호가 출력되지 않는 시간 동안에는 상기 제2신호로부터 생성된 기울기 신호를 상기 제3신호로 결정하여 제어하고, 상기 제1신호가 출력되면 상기 제1신호가 출력되기 이전에 상기 제3신호로 이용한 상기 제2신호들로부터 생성된 기울기 신호들을 합한 누적 기울기 값이 현재 수신된 제1신호에 추종되기 위해 요구되는 상기 제2신호에 대한 보정치를 산출하고, 산출된 보정치를 다음 차수의 제1신호가 출력될 때까지 후속 제2신호에 적용하여 상기 제3신호를 산출하는 자세보정부와;상기 자세보정부에서 출력되는 상기 제3신호를 기준신호에 차감한 차감 신호를 생성하는 비교부와;상기 비교부에서 출력되는 차감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제1모터와 상기 제2모터를 구동하는 구동부에 대해 PID제어를 수행하는 PID제어부;를 구비하고,상기 제2주기는 상기 제1주기의 1/10 내지 1/1000 의 시간이 적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세균형 이륜 전기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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