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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세분화를 위한 장치에 있어서,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에 회원으로 가입된 복수의 고객들에 대한 인구통계학 정보인 고객 정보와 상기 복수의 고객들이 상기 업체로부터 상품을 구매한 구매 내역인 구매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 상기 고객 정보로부터 고객 변수를 선정하고 상기 고객 정보의 속성값을 복수의 상태로 정의하는 변수상태설정모듈; 상기 고객 변수 및 상태에 따라 전체 고객을 구분하는 복수의 고객 세그먼트를 구성하는 세그먼트구성모듈; 상기 구성된 복수의 고객 세그먼트 각각에 속한 고객의 상기 구매 정보로부터 상품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네트워크구성모듈; 고객 세그먼트의 상품 네트워크 간의 유사도에 따라 상기 복수의 고객 세그먼트 간 구매 패턴의 유사도를 산출하고, 산출된 유사도에 따른 고객 세그먼트들 간의 거리를 산출한 후, 산출된 거리에 따라 모든 고객 세그먼트들을 순차로 연결하여 군집화하는 세그먼트연결모듈; 및 기 설정된 기준에 따라 결정된 거리 내의 고객 세그먼트들을 세분 시장으로 구성하는 시장세분화모듈;을 포함하며, 상기 세그먼트연결모듈은 상기 산출된 유사도에 따른 고객 세그먼트들 간의 거리 는 다음의 수학식 에 따라 산출하며, 상기 i 및 j는 고객 세그먼트를 나타내며, 상기 는 고객 세그먼트 i 및 j 간의 유사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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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장세분화모듈은 상기 구성된 세분 시장에 포함된 고객 세그먼트들의 고객 변수 별 속성 값을 상기 세분 시장을 정의하는 시장 속성으로 도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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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시장세분화모듈은 상기 구성된 세분 시장에 포함된 고객 세그먼트들의 고객 변수 중 모든 속성값을 포함하는 고객 변수가 있으면, 상기 모든 속성값을 포함하는 고객 변수의 속성값을 시장 속성에서 제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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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세그먼트연결모듈은 고객 세그먼트의 상품 네트워크 간 QAP(Quadratic Assignment Procedure) 상관계수를 산출하여 상기 유사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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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네트워크구성모듈은 제1 상품을 구매할 때 제2 상품을 구매하는 연결 구매가 있을 때, 상기 제1 상품과 상기 제2 상품 쌍을 연결 상품으로 설정하고, 상기 연결 상품을 연결 구매한 고객들의 수를 가중치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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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세분화를 위한 방법에 있어서, 변수상태설정모듈이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에 회원으로 가입된 복수의 고객들에 대한 인구통계학 정보인 고객 정보로부터 고객 변수를 선정하고 상기 고객 정보의 속성값을 복수의 상태로 정의하는 단계; 세그먼트구성모듈이 상기 고객 변수 및 상태에 따라 전체 고객을 구분하는 복수의 고객 세그먼트를 구성하는 단계; 네트워크구성모듈이 상기 구성된 복수의 고객 세그먼트 각각에 속한 고객의 상기 업체로부터 상품을 구매한 구매 내역인 구매 정보로부터 상품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단계; 세그먼트연결모듈이 고객 세그먼트의 상품 네트워크 간의 유사도에 따라 상기 복수의 고객 세그먼트 간 구매 패턴의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세그먼트연결모듈이 상기 산출된 유사도에 따른 고객 세그먼트들 간의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세그먼트연결모듈이 산출된 거리에 따라 모든 고객 세그먼트들을 순차로 연결하여 군집화하는 단계; 및 시장세분화모듈이 기 설정된 기준에 따라 결정된 거리 내의 고객 세그먼트들을 세분 시장으로 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산출된 유사도에 따른 고객 세그먼트들 간의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유사도에 따른 고객 세그먼트들 간의 거리 는 다음의 수학식 에 따라 산출하며, 상기 i 및 j는 고객 세그먼트를 나타내며, 상기 는 고객 세그먼트 i 및 j 간의 유사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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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시장세분화모듈이 상기 구성된 세분 시장에 포함된 고객 세그먼트들의 고객 변수 별 속성 값을 상기 세분 시장을 정의하는 시장 속성으로 도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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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시장 속성으로 도출하는 단계는 상기 구성된 세분 시장에 포함된 고객 세그먼트들의 고객 변수 중 모든 속성값을 포함하는 고객 변수가 있으면, 모든 속성값을 포함하는 고객 변수의 속성값을 시장 속성에서 제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장 세분화를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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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시장 세분화를 위한 방법이 컴퓨팅 연산 장치에서 실행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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