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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안전운행 유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712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는 차량안전운행 유도 시스템은, 차량이 운행중인 도로의 상태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토대로 상기 차량에 송신할 운행신호를 생성하는 관리서버, 상기 운행신호를 상기 차량에 전송하도록 상기 도로를 따라 각각 설치되고, 위상차가 180도인 한쌍의 비콘, 상기 비콘으로부터 상기 운행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차량의 내부 또는 외부에 장착된 출력부를 통해 상기 상태정보를 출력하고, 상기 출력은 상기 차량의 단위시간당 주행정보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으로 그 세기가 증감되도록 형성되는 차량단말 및 기설정된 구역 내에 배치된 비콘 개수에 따라 증감되는 전송주기별로 상기 비콘에 상기 운행신호를 중계하는 중계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중계장치는, 상기 상태정보에 긴급정보가 포함될 때, 상기 전송주기에 상기 긴급정보를 전송할 주기를 삽입하여 중계할 수 있도록 상기 전송주기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8G 1/0967 (2006.01.01) G06Q 50/30 (2012.01.01)
CPC G08G 1/0141(2013.01) G08G 1/0141(2013.01) G08G 1/0141(2013.01) G08G 1/0141(2013.01) G08G 1/01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63799 (2017.05.23)
출원인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76555-0000 (2017.09.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9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5.2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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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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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기일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승지골길**번길 *
2 조영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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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A동 ****호 (엠스테이트, 문정동)(한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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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5.23 수리 (Accepted) 1-1-2017-0493197-94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6.01 수리 (Accepted) 1-1-2017-0523412-65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76420-50
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7.06.12 수리 (Accepted) 1-1-2017-0537235-52
5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6.26 수리 (Accepted) 1-1-2017-0611603-76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1590-27
7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2.14 수리 (Accepted) 1-1-2017-1245016-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이 운행중인 도로의 상태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토대로 상기 차량에 송신할 운행신호를 생성하는 관리서버;상기 운행신호를 상기 차량에 전송하도록 상기 도로를 따라 각각 설치되고, 위상차가 180도인 한쌍의 비콘;상기 한쌍의 비콘으로부터 상기 운행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차량의 내부 또는 외부에 장착된 출력부를 통해 상기 상태정보를 출력하고, 상기 출력은 상기 차량의 단위시간당 주행정보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으로 그 세기가 증감되도록 형성되는 차량단말; 및기설정된 구역 내에 배치된 비콘 개수에 따라 증감되는 전송주기별로 상기 비콘에 상기 운행신호를 중계하는 중계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중계장치는, 상기 상태정보에 긴급정보가 포함될 때, 상기 전송주기에 상기 긴급정보를 전송할 주기를 삽입하여 상기 긴급정보와 상기 상태정보가 중계될 수 있도록 상기 전송주기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안전운행 유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중계장치는, 단위시간당 상기 상태정보의 변화에 따라 상기 운행신호의 전송주기가 구역별로 동기화되어 일정비율로 증감되도록 변경하고, 상기 변경된 운행신호를 각 비콘에 중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안전운행 유도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신호의 전송주기는, 액티브상태와 슬립상태의 비율이 1:수십 내지 1:수백의 듀티사이클로 상기 중계장치에 의해 변경될 수 있도록 형성되고, 상기 중계장치는, 상기 듀티사이클의 상기 슬립상태에서 상기 긴급정보에 대한 신호가 액티브되는 상기 전송주기로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안전운행 유도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단말은, 상기 출력의 세기가 임계 값에 도달될 때, 상기 주행정보와 상기 운행신호에 따라 기저장된 안전주행정보와의 동일성 여부를 판단하고, 동일하지 않을 때, 적어도 하나의 차량운전 보조 기능을 상기 안전주행정보에 따라 단계적으로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안전운행 유도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운전 보조 기능은, 자동 비상 제동 기능(AEB :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전방 충돌 회피 기능(FCW : Foward Collision Warning), 차선 이탈 경고 기능(LDW : Lane Departure Warning), 차선 유지 보조 기능(LKA : Lane Keeping Assist), 속도 지원 기능(SAS : Speed Assist System), 교통 신호 검출 기능(TSR : Traffic Sign Recognition), 적응형 상향등 제어 기능(HBA : High Beam Assist), 사각 지대 감시 기능(BSD : Blind Spot Detection), 자동 비상 조향 기능(AES : Autonomous Emergency Steering), 커브 속도 경고 기능(CSWS : Curve Speed Warning System), 적응 순향 제어 기능(ACC : Adaptive Cruise Control), 스마트 주차 기능(SPAS : Smart Parking Assist System), 교통 정체 지원 기능(TJA : Traffic Jam Assist),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기능(AVM : Around View Monitor)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안전운행 유도 시스템
6 6
관리서버로부터 전송받는 운행신호의 상태정보에 따라, 도로 중 특정 구간으로부터 일정거리의 구간을 비콘구역으로 설정하고, 상기 비콘구역을 제1 비콘구역과 제2 비콘구역으로 설정하는 구역설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구역설정부는, 상기 제1 비콘구역에 위치한 각 한쌍의 비콘의 개수가 상기 제2 비콘구역에 위치한 각 한쌍의 비콘의 개수보다 더 많도록 구역을 분할하며, 상기 운행신호를 상기 구역설정부를 통해 분할된 구역별로 서로 다른 전송주기로 각 한쌍의 비콘에 중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계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비콘구역에 위치한 각 한쌍의 비콘에 상기 제2 비콘구역보다 전송주기가 짧은 상기 운행신호로 변경하여 중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계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신호를 통해 상기 상태정보에 긴급정보가 포함되는 지를 판단하고, 상기 긴급정보가 포함될 때, 상기 긴급정보와 상기 상태정보가 중계되도록 상기 운행신호의 전송주기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계장치
9 9
제6항에 있어서, PID(Proportional Integral Differential)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기저장된 다수의 전송주기들 중 상기 제1 비콘구역에 위치한 각 한쌍의 비콘의 개수에 따라 기설정된 전송주기로 변경하여 중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계장치
10 10
각 한쌍의 비콘들, 중계장치, 관리서버 및 차량단말을 포함하는 차량안전운행 유도시스템의 차량안전운행 유도 방법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가 도로교통 상황서버와의 연동을 통해 도로의 상태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상태정보를 토대로 운행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중계장치가 상기 관리서버로부터 전송받는 상기 운행신호를 상기 도로의 기설정된 구역 내에 배치된 비콘 개수에 따라 증감되는 전송주기별로 각 한쌍의 비콘에 중계하는 단계;상기 중계장치가 상기 운행신호를 통해 상기 상태정보에 긴급정보가 포함되는 지를 판단하고, 상기 긴급정보가 포함될 때, 상기 긴급정보와 상기 상태정보가 중계되도록 상기 운행신호의 전송주기를 변경하는 단계;상기 차량단말이 상기 각 한쌍의 비콘들 중 어느 하나로부터 상기 운행신호를 수신할 때, 차량의 내부 또는 외부에 장착된 출력부를 통해 상기 상태정보를 출력하고, 상기 출력은 상기 차량의 단위시간당 주행정보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으로 그 세기를 증감시키는 단계; 및상기 차량단말이 상기 출력의 세기가 임계 값에 도달될 때, 상기 차량의 주행정보와 상기 운행신호에 따라 기저장된 안전주행정보와의 동일성 여부를 판단하고, 동일하지 않을 때, 적어도 하나의 차량운전 보조 기능을 단계적으로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안전운행 유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뇌질환 예측 예방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