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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로부터 가상 현실 콘텐츠의 스트리밍이 요청되면 요청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응하는 선행 학습된 FoV(Field of View) 확률 분포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를 FoV의 영역 별로 차등 인코딩하여 스트리밍하는 스트리밍부;가상 현실 콘텐츠 별로 사용자들의 FoV(Field of View) 패턴을 수집하고, 상기 사용자들의 상기 FoV 패턴을 학습함으로써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 별로 대응하는 선행 학습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생성하며, 상기 스트리밍부의 요청 시 대응하는 선행 학습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상기 스트리밍부에 제공하는 FoV 학습부; 및선행 학습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기반으로 운용되는 캐쉬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FoV 학습부는 선행 학습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기반으로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의 확률 분포를 갖는 영역들의 영상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해상도를 가지는 고화질로 상기 캐쉬 서버에 저장하고, 상기 기준치 미만의 영역들의 영상 데이터를 상기 고화질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를 가지는 저화질로 상기 캐쉬 서버에 저장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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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FoV 학습부는 상기 FoV 패턴 수집 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상기 사용자들의 FoV 정보를 수집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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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FoV 학습부는 상기 FoV 패턴 수집 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한 상기 사용자들의 FoV 정보 및 상기 사용자들의 헤드-트래킹(head-tracking) 정보를 수집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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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FoV 학습부는 상기 FoV 패턴 학습 시 상기 헤드-트래킹 정보를 활용하여 상기 FoV 확률 분포를 분류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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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FoV 학습부는 상기 헤드-트래킹 정보를 기준으로 상기 사용자들의 타입을 분류하고, 상기 사용자들의 상기 타입 별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분류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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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FoV 학습부는 상기 FoV 패턴을 빅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고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 별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관리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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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리밍부는 상기 FoV 확률 분포를 기반으로 스트리밍이 요청된 가상 현실 콘텐츠를 상기 FoV의 영역 별로 차등 인코딩하고, 차등 인코딩이 적용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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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리밍부는 상기 FoV 확률 분포를 기반으로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의 확률 분포를 갖는 영역들의 영상을 미리 설정된 해상도를 가지는 고화질로 인코딩하고, 상기 기준치 미만의 확률 분포를 갖는 영역들의 영상을 상기 고화질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를 가지는 저화질로 인코딩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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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리밍부는 상기 FoV 확률 분포의 분산 정보를 고려하여 분산된 영역들의 영상을 미리 설정된 해상도를 가지는 고화질로 인코딩하거나 상기 고화질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를 가지는 저화질로 인코딩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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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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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FoV 확률 분포가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의 확률 분포를 갖는 영역들의 영상을 우선순위로 상기 캐쉬 서버에 저장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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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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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FoV 확률 분포의 분산 정보를 고려하여, 분산된 영역들의 영상을 미리 설정된 해상도를 가지는 고화질로 상기 캐쉬 서버에 저장하거나 상기 고화질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를 가지는 저화질로 상기 캐쉬 서버에 저장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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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V(Field of View) 학습부가 가상 현실 콘텐츠 별로 사용자들의 FoV 패턴을 수집하는 단계;상기 FoV 학습부가 사용자들의 상기 FoV 패턴을 학습함으로써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 별로 대응하는 선행 학습된 FoV 확률 분포를 생성하는 단계;클라이언트로부터 가상 현실 콘텐츠의 스트리밍이 요청되면 상기 FoV 학습부가 요청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응하는 FoV 확률 분포를 스트리밍부에 제공하는 단계;상기 스트리밍부가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요청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에 대응하는 선행 학습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기반으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를 FoV의 영역 별로 차등 인코딩하여 스트리밍하는 단계; 및상기 FoV 학습부가 선행 학습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기반으로 미리 설정된 기준치 이상의 확률 분포를 갖는 영역들의 영상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해상도를 가지는 고화질로 캐쉬 서버에 저장하고, 상기 기준치 미만의 영역들의 영상 데이터를 상기 고화질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를 가지는 저화질로 상기 캐쉬 서버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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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리밍부가 상기 캐쉬 서버에 저장된 영상 데이터를 상기 클라이언트에 제공 시 사용자의 헤드-트래킹 정보를 이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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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FoV 패턴을 수집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 별로 상기 사용자들의 FoV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들의 헤드-트래킹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FoV 확률 분포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FoV 정보 및 상기 헤드-트래킹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FoV 패턴을 학습하는 단계; 및 상기 FoV 패턴의 학습을 통해서 상기 가상 현실 콘텐츠 별로 선행 학습된 상기 FoV 확률 분포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서비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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