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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트용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

  • 기술번호 : KST2019037394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시트용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2개소의 유전체 레이어 간 중앙전도성섬유층이 내입됨에 따라 전체 7개소의 레이어로 구성되는 정전용량 섬유센서를 자동차 시트 내 착석부 및 등받이부에 각각 개별 설치하되, 중앙전도섬유층을 4 내지 8개소로 분리 분포시켜 각각 정전용량을 측정함으로써 전극연결의 편의성을 유도함과 동시에 유전체 두께 증대에 의한 유전율 증대를 유도하여 센싱 감도가 대폭 향상되는 자동차 시트용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자동차 시트 내 착석부 및 등받이부에 삽입되는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에 있어서, 상기 정전용량센서는 상부측 및 하부측에 위치되는 제1, 제2패킹섬유층과; 상기 제1, 제2패킹섬유층으로부터 각각 하부측 및 상부측에 배치되는 제1, 제2아우터전도성섬유층과; 상기 제1, 제2아우터전도성섬유층으로부터 각각 하부측 및 상부측에 배치되는 제1, 제2유전체; 및 상기 제1, 제2유전체간에 배치되며 좌, 우측으로 대칭되도록 복수개가 분리 구성되는 중앙전도성섬유층;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여기서 상기 착석부에 삽입되는 정전용량센서의 중앙전도성섬유층은 서로 분리되며 좌측 및 우측에 전후 방향으로 각 3개소가 배치되되, 좌측과 우측 간에 서로 이웃하는 중앙전도성섬유층은 각각 크기와 형상이 동일하고, 전후 방향으로 서로 이웃하는 중앙전도성섬유층은 각각 크기와 형상이 동일 또는 상이하게 이루어진다.
Int. CL G01L 1/14 (2006.01.01) B60N 2/00 (2019.01.01)
CPC G01L 1/146(2013.01) G01L 1/146(2013.01) G01L 1/1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5376 (2017.10.18)
출원인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14294-0000 (2018.10.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1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18)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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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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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윤영 대구광역시 북구
2 김성률 대구광역시 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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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 (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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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대구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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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8 수리 (Accepted) 1-1-2017-1027981-4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2.01 수리 (Accepted) 1-1-2018-0117857-35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87177-1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466107-1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11 수리 (Accepted) 1-1-2018-0466130-58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34640-8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7.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47819-6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7.27 수리 (Accepted) 1-1-2018-0747820-1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83913-0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3.04 수리 (Accepted) 4-1-2019-5041124-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 시트(S) 내 착석부(H) 및 등받이부(B)에 삽입되는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에 있어서,상기 정전용량센서(100)는 상부측 및 하부측에 위치되는 제1, 제2패킹섬유층(10, 11)과;상기 제1, 제2패킹섬유층(10, 11)으로부터 각각 하부측 및 상부측에 배치되는 제1, 제2아우터전도성섬유층(20, 21)과;상기 제1, 제2아우터전도성섬유층(20, 21)으로부터 각각 하부측 및 상부측에 배치되는 제1, 제2유전체(30, 31); 및상기 제1, 제2유전체(30, 31) 간에 배치되며 좌, 우측으로 대칭되도록 복수개가 분리 구성되는 중앙전도성섬유층(4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중앙전도성섬유층(40)의 판면 두께에 비해 상기 제1, 제2유전체(30, 31)의 두께가 상대적으로 더 두껍게 마련되며,상기 착석부(H) 또는 등받이부(B)에 삽입되는 정전용량센서(100)의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4 내지 8 개소로 분리되며 좌측 및 우측에 개별 설치되되,상기 착석부(H)에 삽입되는 정전용량센서(100)의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좌측 및 우측에 전후 방향으로 각 3개소가 배치되고,상기 등받이부(B)에 삽입되는 정전용량센서(100)의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좌측 및 우측에 상하 방향으로 각 2개소가 배치되며, 상기 제1, 제2패킹섬유층(10, 11)은 각각 그 상부측 및 하부측에 인체접촉으로 발생되는 유전체의 유전율 변화를 제거하기 위해 절연 필름이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용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 좌측과 우측 간에 서로 이웃하는 상기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각각 크기와 형상이 동일하고, 전후 방향으로 서로 이웃하는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각각 크기와 형상이 동일 또는 상이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용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
3 3
제1항에 있어서, 좌측과 우측 간에 서로 이웃하는 상기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각각 크기와 형상이 동일하고, 상하 방향으로 서로 이웃하는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각각 크기와 형상이 동일 또는 상이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용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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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용산 섬유생활스트림간협력기술개발사업 친환경 발포 미소구와 경량 Air cell 기술 기반 PU원단 적용 무봉제 입체 시트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