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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트(S) 내 착석부(H) 및 등받이부(B)에 삽입되는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에 있어서,상기 정전용량센서(100)는 상부측 및 하부측에 위치되는 제1, 제2패킹섬유층(10, 11)과;상기 제1, 제2패킹섬유층(10, 11)으로부터 각각 하부측 및 상부측에 배치되는 제1, 제2아우터전도성섬유층(20, 21)과;상기 제1, 제2아우터전도성섬유층(20, 21)으로부터 각각 하부측 및 상부측에 배치되는 제1, 제2유전체(30, 31); 및상기 제1, 제2유전체(30, 31) 간에 배치되며 좌, 우측으로 대칭되도록 복수개가 분리 구성되는 중앙전도성섬유층(4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중앙전도성섬유층(40)의 판면 두께에 비해 상기 제1, 제2유전체(30, 31)의 두께가 상대적으로 더 두껍게 마련되며,상기 착석부(H) 또는 등받이부(B)에 삽입되는 정전용량센서(100)의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4 내지 8 개소로 분리되며 좌측 및 우측에 개별 설치되되,상기 착석부(H)에 삽입되는 정전용량센서(100)의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좌측 및 우측에 전후 방향으로 각 3개소가 배치되고,상기 등받이부(B)에 삽입되는 정전용량센서(100)의 중앙전도성섬유층(40)은 좌측 및 우측에 상하 방향으로 각 2개소가 배치되며, 상기 제1, 제2패킹섬유층(10, 11)은 각각 그 상부측 및 하부측에 인체접촉으로 발생되는 유전체의 유전율 변화를 제거하기 위해 절연 필름이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용 섬유기반 정전용량센서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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