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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좌표 반경 기반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754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용자 좌표 반경 기반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미리 설정된 전송 주기 도래에 따라, GPS 수신기를 통해 수신한 GPS 좌표 정보를 기준 GPS 좌표 정보로 제공하는 n개(n은 2 이상의 자연수)의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 및 하나의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로부터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기준 GPS 좌표 정보를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차도 범위를 설정한 뒤, 미리 설정된 범위의 차도 내에 속하는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의 GPS 좌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같은 주기로 저장된 것을 기준으로 추출하여 GPS 좌표 정보 추출 집합 정보를 생성한 뒤,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로 IP 네트워크 및 이동통신망을 거쳐 전송하는 교통정보 제공 서버; 를 포함하는 사용자 좌표 반경 기반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다. 이에 의해, 사용자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판단하여 이로부터 속도를 추정하는 방식을 사용함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게 되면 그만큼 실시간 교통상황 모니터링의 정확도는 높아질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며, 특히 교통 카메라 같은 교통상황 모니터링 장치가 존재하지 않는 한적한 시골길 등의 실시간 교통상황 모니터링도 가능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현재 사용자가 위치한 지점으로부터 사용자가 설정한 만큼의 반경 내의 다수의 차량 좌표 이동 정보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이는 좌표를 직접적으로 표시하거나, 좌표 정보로부터 추출된 속도 및 차량 이동빈도 등을 종합적으로 또는 선택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6Q 50/10 (2012.01.01) H04W 88/02 (2009.01.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11599 (2016.01.29)
출원인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80179-0000 (2017.09.14)
공개번호/일자 10-2017-0090802 (2017.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1.2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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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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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미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하은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3 이경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4 이상민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5 정도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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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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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29 수리 (Accepted) 1-1-2016-0100647-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10805-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39907-2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3.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233347-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3.08 수리 (Accepted) 1-1-2017-0233326-6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30760-4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8.07 수리 (Accepted) 1-1-2017-0759752-9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8.0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759768-1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39044-4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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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설정된 전송 주기 도래에 따라, GPS 수신기(11)를 통해 수신한 GPS 좌표 정보를 기준 GPS 좌표 정보로 제공하는 n개(n은 2 이상의 자연수)의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 및 송수신부(41), 제어부(42) 및 데이터베이스(43)을 구비하여, 제어부(42)가 하나의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부터 수신한 기준 GPS 좌표 정보를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차도 범위를 설정한 뒤, 미리 설정된 범위의 차도 내에 속하는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GPS 좌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43)로부터 같은 주기로 저장된 것을 기준으로 추출하여 GPS 좌표 정보 추출 집합 정보를 생성한 뒤, 송수신부(41)를 통해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 IP 네트워크(30) 및 이동통신망(20)을 거쳐 전송하는 교통정보 제공 서버(40); 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42)는,기준 GPS 좌표 정보를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차도 범위를 설정하며, 미리 설정된 범위의 차도 내에 속하는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GPS 좌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43)로부터 같은 주기로 저장된 것을 기준으로 추출하여 GPS 좌표 정보 추출 집합 정보를 생성하는 지역 설정 모듈(42b);기준 GPS 좌표 정보와,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부터 수집된 GPS 좌표 정보 추출 집합 정보에 포함된 개별적인 GPS 좌표 정보 간의 거리 정보 분석을 수행한 뒤, 현재 주기의 이전 주기의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 집합을 구성하는 각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GPS 좌표 정보를 이용해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속도와,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속도를 각각 연산하며,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 IP 네트워크(30) 및 이동통신망(20)을 거쳐 속도 정보를 전송하도록 송수신부(41)를 제어하는 좌표 제공 모듈(42c);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속도 정보에 따른 다음 주기의 이동 좌표 위치 및 방향을 추정한 뒤, 기준 GPS 좌표 정보를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범위의 차도 내에 속하는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속도 정보에 따른 다음 주기의 이동 좌표 위치 및 방향을 추정하여, 다음 주기에서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를 탑재한 차량(1)의 이동 좌표 위치와 겹치는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를 탑재한 차량(1)의 이동 좌표 위치가 있는 경우, 각 차량(1)의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 자신 및 상대방의 현재 GPS 좌표 정보와 이동 좌표 위치를 점으로 표현한 UI 화면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송수신부(41)를 제어하는 이벤트 정보 제공 모듈(42d);기준 GPS 좌표 정보를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차도범위 내의 다른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GPS 좌표 정보 집합에 포함된 개별적인 GPS 좌표 정보 간의 거리 분석 정보를 생성하여,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 상기 IP 네트워크(30) 및 상기 이동통신망(20)을 거쳐 거리 분석 정보를 전송한 뒤,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부터 반경 조절 정보 수신시 반경 조절 정보가 미리 설정된 임계 반경 이하인 경우는 같은 차도 반경으로 설정된 모든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의 이전 주기와 현재 주기의 GPS 좌표 정보, 또는 현재 주기와 다음 주기의 GPS 좌표 정보를 이용해 좌표 이동 상황 데이터를 생성하여, 기준 GPS 좌표 정보를 제공한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10)로 IP 네트워크(30) 및 이동통신망(20)을 좌표 이동 상황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송수신부(41)를 제어하는 반경 설정/정보 제공 모듈(42e);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좌표 반경 기반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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