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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뷰 촬영모듈(131), 하이 폴리곤 모델링 모듈(132), 리토폴로지 모듈(133), UV 맵핑 모듈(134) 및 텍스처링 모듈(135)을 구비하는 제어부(130), 입력부(110), 모니터부(120), 저장부(140) 및 포토 스캔부(150)를 포함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지되,제어부(130)의 멀티뷰 촬영모듈(131)은,포토 스캔부(150)를 제어하여, 멀티뷰 촬영법을 활용하여 피사체(P)를 촬영하며, 피사체(P)와 미리 설정된 거리를 유지하여 포토 스캔부(150)를 구성하는 카메라 렌즈(151)의 조리개 및 셔터 스피드를 고정하여 피사체(P)를 중심으로 미리 설정된 각도 영역을 n개(n은 2 이상의 자연수) 구간으로 구분한 고정형으로 형성되되, 피사체(P)를 중심으로 190 내지 210°를 11 구간으로 구분하여 촬영한 총 11장의 촬영 영상 정보를 취합하는 방식을 수행하는 것이고,제어부(130)의 하이 폴리곤 모델링 모듈(132)은,멀티뷰 촬영모듈(131)로부터 전달받은 11장의 촬영 영상 정보에 대해서 포토 스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빌드 메쉬(build mesh), 빌드 텍스처(build texture) 작업을 통해 하이 폴리곤 모델링 기반의 3D 휴먼 캐릭터를 추출하는 것이며,제어부(130)의 리토폴로지 모듈(133)은,하이 폴리곤 모델링 모듈(132)에 의해 추출된 하이 폴리곤 모델링 기반의 3D 휴먼 캐릭터에 대해서 폴리곤 모델링 데이터의 폴리곤 개수를 조절하고 운동방향에 따른 흐름이 불규칙한 폴리곤을 재배치하는 과정을 모니터부(120)로 UI 화면을 제공하면서 수행하는 것이고,제어부(130)의 UV 맵핑 모듈(134)은,텍스처 정보 중 2D 텍스처 좌표(UV)를 3D 모델 좌표(X, Y, Z)에 매칭시키는 작업을 수행하되, 3D 폴리곤 모델링(3D polygon modelling)을 폴리곤 단위로 해체함으로써, 2D 텍스처 좌표(UV)를 갖는 캐릭터의 피부 톤, 입고 있는 옷과 악세사리를 포함하는 물체의 색과 재질을 3D 모델 좌표(X, Y, Z)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텍스처의 UV 맵(UV map)에 대해서 3D 모델의 이미지로의 변환이 완료되도록 하는 것이며,제어부(130)의 텍스처링 모듈(135)은,UV 맵핑 모듈(134)에 의한 UV 맵핑 과정이 완료될 시 텍스처 상의 불필요한 빛의 정보와 데이터를 비주얼스타일 방향에 매칭되게 수정하는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최종적으로 3D 휴먼 캐릭터에 대한 3D 폴리곤 모델링 정보를 모니터부(120)로 출력하고 저장부(140)에 저장하도록 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뷰 촬영기반 3D 휴먼 캐릭터 모델링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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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뷰 촬영모듈(131), 하이 폴리곤 모델링 모듈(132), 리토폴로지 모듈(133), UV 맵핑 모듈(134) 및 텍스처링 모듈(135)을 구비하는 제어부(130), 입력부(110), 모니터부(120), 저장부(140) 및 포토 스캔부(150)를 포함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지되,제어부(130)의 멀티뷰 촬영모듈(131)은,포토 스캔부(150)를 제어하여, 멀티뷰 촬영법을 활용하여 피사체(P)를 촬영하며, 피사체(P)와 미리 설정된 거리를 유지하여 포토 스캔부(150)를 구성하는 카메라 렌즈(151)의 조리개 및 셔터 스피드를 고정하여 피사체(P)를 중심으로 미리 설정된 각도 영역을 n개(n은 2 이상의 자연수) 구간으로 구분한 고정형으로 형성되되, 포토 스캔부(150)를 이루는 100±α(α는 10 이내의 자연수) 개의 카메라 렌즈(151)를 활용하여 피사체(P)를 중심으로 300°이상 영역을 100±α 구간을 구분하여 촬영한 총 100±α장의 촬영 영상 정보를 취합하는 것이고,제어부(130)의 하이 폴리곤 모델링 모듈(132)은,멀티뷰 촬영모듈(131)로부터 전달받은 100±α장의 촬영 영상 정보에 대해서 포토 스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빌드 메쉬(build mesh), 빌드 텍스처(build texture) 작업을 통해 하이 폴리곤 모델링 기반의 3D 휴먼 캐릭터를 추출하는 것이며,제어부(130)의 리토폴로지 모듈(133)은,하이 폴리곤 모델링 모듈(132)에 의해 추출된 하이 폴리곤 모델링 기반의 3D 휴먼 캐릭터에 대해서 폴리곤 모델링 데이터의 폴리곤 개수를 조절하고 운동방향에 따른 흐름이 불규칙한 폴리곤을 재배치하는 과정을 모니터부(120)로 UI 화면을 제공하면서 수행하는 것이고,제어부(130)의 UV 맵핑 모듈(134)은,텍스처 정보 중 2D 텍스처 좌표(UV)를 3D 모델 좌표(X, Y, Z)에 매칭시키는 작업을 수행하되, 3D 폴리곤 모델링(3D polygon modelling)을 폴리곤 단위로 해체함으로써, 2D 텍스처 좌표(UV)를 갖는 캐릭터의 피부 톤, 입고 있는 옷과 악세사리를 포함하는 물체의 색과 재질을 3D 모델 좌표(X, Y, Z)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텍스처의 UV 맵(UV map)에 대해서 3D 모델의 이미지로의 변환이 완료되도록 하는 것이며,제어부(130)의 텍스처링 모듈(135)은,UV 맵핑 모듈(134)에 의한 UV 맵핑 과정이 완료될 시 텍스처 상의 불필요한 빛의 정보와 데이터를 비주얼스타일 방향에 매칭되게 수정하는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최종적으로 3D 휴먼 캐릭터에 대한 3D 폴리곤 모델링 정보를 모니터부(120)로 출력하고 저장부(140)에 저장하도록 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뷰 촬영기반 3D 휴먼 캐릭터 모델링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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