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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난기류의 동적 구성을 통한 현실적인 유체 움직임 효과 구현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757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상공간의 첫 방출지점(20)에서 방출된 유체 입자(10)들 중 첫 방출지점(20)으로부터 각 방향으로 가장 먼 거리에 있는 포인트(Point) 군을 추출하고, 상기 포인트(Point) 군을 통해 형성된 각각의 난기류 그룹의 난기류 발생 빈도수 또는 난기류의 방향성에 난수 값(Random Value)을 적용하여 동적인 유체입자(10)들을 생성하여 유체 입자(10)들이 전 방향으로 확산하는 것으로,본 발명 다중 난기류의 동적 구성을 통한 현실적인 유체 움직임 효과 구현방법은 가상공간에서 사용되는 시각 효과(visual effect) 중 연기 효과(Smoke Effect) 구현 시, 유체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따라가는 다중 난기류의 동적 구성을 통해 사용자가 눈으로 보며 직관적이며 즉각적으로 수정할 수 있고, 정적 구성을 반복하여 작업하는 방식에 비해 결과물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어 체적 효과(Volume Effects)를 빠르게 구현하며, 연기 효과(Smoke Effect) 사용하는 유체 시뮬레이션(Fluid Simulation)에 있어서 중요한 사실적인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또한, 숙련도가 낮은 작업자라도 쉽고 용이하게 사용 가능한 솔루션(Solution)을 제시하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
Int. CL G06T 17/20 (2006.01.01) G06T 15/08 (2011.01.01) G06T 13/60 (2011.01.01)
CPC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93729 (2016.07.22)
출원인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75838-0000 (2017.08.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9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7.2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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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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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민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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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석계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분성로 *** (봉황동, ***-*번지 *층) (김석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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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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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7.22 수리 (Accepted) 1-1-2016-0716881-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12.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3.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35175-9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81686-7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09 수리 (Accepted) 1-1-2017-0440791-7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5.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40789-8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600145-5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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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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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공간의 첫 방출지점(20)에서 방출된 유체 입자(10)들 중 첫 방출지점(20)으로부터 각 방향으로 가장 먼 거리에 있는 포인트(Point) 군을 추출하고, 상기 포인트(Point) 군을 통해 형성된 각각의 난기류 그룹의 난기류 발생 빈도수 또는 난기류의 방향성에 난수 값(Random Value)을 적용하여 동적인 유체입자(10)들을 생성하여 유체 입자(10)들이 전 방향으로 확산하는 다중 난기류의 동적 구성을 통한 현실적인 유체 움직임 효과 구현방법에 있어서, 상기 가상공간의 첫 방출지점(20)에서 유체 입자(10)들을 방출하는 1단계; 상기 방출된 유체 입자(10)들 중 첫 방출지점(20)으로부터 각 방향으로 가장 먼 거리에 있는 포인트(Point) 군을 추출하는 2단계; 상기 추출된 각각의 포인트 군에 ID를 부여하고 ID별로 난기류 그룹(100)을 생성시켜 유체 입자(10)들의 움직임을 종속하는 3단계; 상기 ID별로 생성된 각각의 난기류 그룹(100)에서 종속된 유체 입자(10)들의 외곽부분에 난기류를 형성하는 4단계; 상기 ID별로 생성된 각각의 난기류 그룹(100)에서 난기류 발생 빈도수에 난수 값(Random Value)을 적용하여 동적인 유체 입자(10)들을 생성하도록 하는 5단계; 상기 ID별로 생성된 각각의 난기류 그룹(100)에서 난기류의 방향성에 난수 값(Random Value)을 적용하여 난기류의 방향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가 생기도록 적용하는 6단계; 이동되는 유체 입자(10)들의 외곽 움직임을 추적하여 다수 개의 난기류 그룹(100)을 배치하고, 배치되는 각각의 난기류 그룹(100)에 발생하는 난기류 발생 빈도수 또는 난기류의 불규칙한 방향성이 적용되어 각각의 유체 입자(10)들이 전 방향으로 확산하는 7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이며,상기 포인트(Point) 군을 추출할 시 방출된 유체 입자(10)들의 위치(position)를 프레임(frame) 단위로 추출하는 것이며,상기 방출지점으로부터 각각의 유체 입자(10)의 거리(Distance)를 계산하고, 각 방향으로 가장 먼 거리에 있는 포인트(Point) 군에 위치한 유체 입자(10)들에는 각각 ID를 적용하고, 상기 포인트(Point) 군을 분리하여 구분(Sort)한 후, 각각의 포인트(Point)의 위치(Position)에 난기류 그룹(100)을 생성시켜 유체 입자들의 움직임을 종속하고, 상기 유체 입자(10)들에 각각 적용된 ID별로 생성된 각각의 난기류 그룹(100)에서 종속된 유체 입자(10)들의 외곽부분에 다수의 난기류를 형성하되, 상기 유체 입자(10)들을 방출한 상태에서, 유체 입자(10)들의 움직임을 추적하며 지속적으로 유체 입자(10)들의 외곽 부분에 난기류를 형성함으로써, 유체 입자(10)들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고, 상기 유체 입자(10)들을 방출지점으로 하여 유체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되, 상기 유체 입자(10)들의 외각 부분에 지속적으로 난기류를 형성하는 난기류 그룹(100)을 생성하는 것이며,상기 난기류 그룹(100)에 사실적인 효과구현을 위한 디테일을 설정할 수 있는 것으로, 상기 난기류 그룹(100)을 생성한 후, 난기류 그룹(100)의 난기류에 적용 범위를 특정화하고, 상기 난기류 그룹(100)을 용적(volume)을 가지는 형태로 변환하고, 난기류 그룹(100)에 무작위 함수(Random Function)를 적용하고, 상기 무작위 함수(Random Function)는 난기류 발생 빈도수, 난기류 발생 방향성, 또는 난기류 그룹 규모(scale)에 적용되는 것이며,상기 무작위 함수(Random Function)를 통해 난기류 발생 빈도수에 난수 값(Random Value)을 적용하고, 난기류 발생 방향성에 난수 값(Random Value)을 적용하고, 난기류 그룹 규모에 난수 규모(Random scale)를 적용함으로써, 시간에 따라 다수 개의 난기류 그룹(100) 및 상기 난기류 그룹(100)에 포함되는 유체 입자(10)들이 불규칙한 움직임을 보이고, 상기 유체 입자(10)들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따라다니며 지속적으로 유체 입자(10)들의 외곽 부분에 난기류 그룹(100)을 형성함으로써, 상기 난기류 그룹(100)에 보다 사실적인 효과구현을 위해 디테일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난기류의 동적 구성을 통한 현실적인 유체 움직임 효과 구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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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동서대학교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