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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력과 소리를 이용한 미로탈출 게임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760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 기억력과 소리를 이용한 미로탈출 게임방법은 순간적으로 기억한 미로의 오브젝트를 사용자가 기억한 상태에서 출력장치에서 미로의 오브젝트를 기반으로 소리 출력함에 따라, 기억력과 소리를 통해 캐릭터를 움직여 방향을 찾아서 미로를 탈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으로, 따라서 본 발명 기억력과 소리를 이용한 미로탈출 게임방법은 순간적으로 기억한 미로의 오브젝트를 사용자가 기억한 상태에서 출력장치에서 미로의 오브젝트를 기반으로 소리 출력함에 따라, 기억력과 소리를 통해 방향을 찾아서 미로를 탈출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기억력, 청각능력, 판단력을 상승시키는 현저한 효과가 있다.
Int. CL A63F 13/80 (2014.01.01) A63F 9/00 (2006.01.01) A63F 13/54 (2014.01.01) A63F 13/69 (2014.01.01) A63F 13/55 (2014.01.01) A63F 11/00 (2006.01.01)
CPC A63F 13/80(2013.01) A63F 13/80(2013.01) A63F 13/80(2013.01) A63F 13/80(2013.01) A63F 13/80(2013.01) A63F 13/8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4170 (2017.10.16)
출원인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45122-0000 (2019.01.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1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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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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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선정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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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석계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분성로 *** (봉황동, ***-*번지 *층) (김석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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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16 수리 (Accepted) 1-1-2017-1017296-0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90919-3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1065046-0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10.29 수리 (Accepted) 1-1-2018-1065063-71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0037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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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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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적으로 기억한 미로의 오브젝트를 사용자가 기억한 상태에서 출력장치에서 미로의 오브젝트를 기반으로 소리 출력함에 따라, 기억력과 소리를 통해 캐릭터를 움직여 방향을 찾아서 미로를 탈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억력과 소리를 이용한 미로탈출 게임방법에 있어서,상기 출력장치는 화면을 출력하는 디스플레이와; 음성을 출력하는 음성출력부와;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는 조작부와; 상기 조작부의 캐릭터 조작에 따라 디스플레이 및 음성출력부를 제어하는 제어부; 로 이루어지는 것이며,상기 출력장치의 디스플레이는 플레이가 시작될 경우, 제어부에 의해 미로의 지도(Map)를 일정시간동안 출력하되, 상기 지도에는 오브젝트의 특정위치가 함께 표시되며, 상기 지도의 특정위치에 있는 오브젝트의 모습을 함께 출력하는 것이며,상기 미로는 결정된 콘셉트에 따라, 설정된 숫자만큼 종류가 결정된 오브젝트를 배치하면서, 오브젝트의 종류에 따라 적용된 소리는 달리 설정하는 것이되, 상기 제어부는 미리 저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공간에 미로를 생성하고, 상기 미로에는 오브젝트를 배치하는 것이며, 상기 오브젝트에는 소리가 적용되되, 캐릭터와 오브젝트간의 거리차이가 없을 경우, 오브젝트에 적용된 소리를 100%의 크기로 출력장치의 음성출력부로 출력하며, 캐릭터와 오브젝트간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오브젝트에 적용된 소리가 현실에서 멀어지는 것처럼 출력되는 소리가 점차 작아지며 일정거리 이상이 되면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는 것이며,상기 미로는 결정된 콘셉트에 따라, 설정된 숫자만큼 종류가 결정된 오브젝트를 배치하면서, 오브젝트의 종류에 따라 적용된 소리는 달리 설정하는 것이되, 상기 미로의 콘셉트가 시냇물이 있는 미로인 경우, 미로에 배치되는 오브젝트의 종류가 시냇물이 되고, 상기 시냇물 오브젝트에는 시냇물 소리가 적용되며, 캐릭터가 시냇물에 가까이 갈수록 시냇물 소리가 커지게 되며, 멀어질수록 시냇물 소리가 작아지며, 상기 미로의 콘셉트가 놀이터로 탈출해야 하는 경우, 놀이터로 판단되는 위치 주변에는 종류가 어린아이인 오브젝트가 배치되고, 상기 어린아이 오브젝트에는 어린아이의 소리가 적용되는 것으로, 어린아이의 소리를 따라 움직이면서 놀이터를 향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상기 콘셉트는 사용자의 연령에 따라 달리 설정하는 것이되, 상기 미로는 설정에 따른 사용자의 연령이 유아인 경우, 유아에게만 추천되는 콘셉트를 적용하는 것으로, 자연을 기반으로 한 미로를 배치하고, 나무와 곤충을 오브젝트로 배치하되, 상기 곤충 오브젝트를 통해 곤충의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며,상기 출력장치의 음성출력부에서 출력되는 소리의 크기와 종류를 통해 사용자가 청각을 사용하여 도착위치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각능력과 판단력의 상승에 도움을 주는 것이며,상기 미로에서 캐릭터가 정해진 위치에 도착하는 경우, 미로에서 탈출할 수 있으며, 상기 미로에서 탈출에 성공한 경우, 출력장치에서는 화면과 음성을 통해 정해진 장면을 연출하는 것이며,상기 미로의 콘셉트에 따라, 탈출시간이 결정되는 것으로, 상기 미로에서 캐릭터는 탈출 외에도 탈출을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하며, 리스폰 없는 사망의 경우는 사망 오브젝트와 부딧친 경우 사망으로 판정하여 탈출에 실패하는 것이며, 타임오버의 경우는 정해진 시간 내에 탈출을 실패하는 것이며,상기 미로에는 아이템이 배치되며, 캐릭터는 아이템을 습득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상기 아이템은 캐릭터의 목숨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구, 오브젝트에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무기, 생명을 연장할 수 있는 식품으로 구분되며, 상기 아이템은 구매를 할 수 있는 것이며,상기 미로에서는 단계가 유동적으로 변화되는 것으로, 단계는 초급단계, 중급단계, 고급단계로 이루어지며, 상기 단계에 따라 미로의 콘셉트, 미로의 크기, 사운드 종류 및 크기, 오브젝트의 개수, 출현하는 NPC의 종류, 주어지는 퀘스트, 리스폰 가능 여부, 아이템 구매할 수 있는 여부가 달라지게 되는 것이며,상기 초급단계에서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으나 목숨을 잃을 경우 리스폰되는 것이며, 중급단계 또는 고급단계에서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나 목숨을 잃을 경우 리스폰되지 않고 탈출에 실패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억력과 소리를 이용한 미로탈출 게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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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부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동서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산학협력 고도화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