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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767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대표채널 선정 방법으로, 가상 사고시 저출력 채널의 안전여유(드라이아웃 여유도)가 작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기준을 채널출력에 적용하여 저출력 채널 및 고출력 채널 중에서 각각 L1 및 L11 채널을 선정하고, 각 채널의 자관길이가 달라 유동저항이 서로 다르므로 채널고도에 따른 기준을 적용하여 A9(가장 짧은 자관) 및 W10(가장 긴 자관)을 선정하며, 자관과 모관의 연결위치에 따른 S10 및 W10 채널을 선정하고, 다발출력의 첨두값(peak)이 상대적으로 커 위험도가 큰 V11(0.139) 및 W10(0.142) 채널을 선정하며, 노후화 시점의 시간평균 채널출력 분포 대비 채널출력 제한치의 비율을 고려하여 E3(1.496)를 선정하고, 중출력 채널 중 노심하부 채널 V11 및 노심상부 채널 B10도 대표채널로서 선정 포함하는 대표채널 선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21C 17/06 (2006.01.01) G21D 3/04 (2006.01.01)
CPC G21C 17/06(2013.01) G21C 1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0040 (2016.11.29)
출원인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887783-0000 (2018.08.06)
공개번호/일자 10-2018-0061500 (2018.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08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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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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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고동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3 김영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동환 대한민국 세종시 달빛로 ** 가
5 류의승 대한민국 세종시 누리로 **(
6 유성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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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윤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우정국로 ** 동덕빌딩 *층(세한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상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호(역삼동,성지하이츠*차)(코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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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수력원자력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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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9 수리 (Accepted) 1-1-2016-1167604-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7-0057094-00
4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09.14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7-0891891-97
5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7.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61941-08
6 [반려요청]서류반려요청(반환신청)서
[Request for Return] Request for Return of Document
2017.11.24 수리 (Accepted) 1-1-2017-1172853-76
7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7.11.24 수리 (Accepted) 1-1-2017-1173008-91
8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7.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71780-22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52063-9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3 수리 (Accepted) 1-1-2018-0252116-11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52089-65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1636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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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채널별 채널출력 및 다발출력 제한치를 적용하는 경우에,채널 엔탈피 증가 및 다발 엔탈피 증가가 큰 채널인 L11, G05 및 E3를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2 2
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연료채널 고도를 적용하는 경우에,가장 짧은 자관과 가장 긴 자관을 가진 채널인 A9 및 W10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3 3
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각 연료채널 자관과 입 출구 모관 연결 위치를 적용하는 경우에,모관 수위가 자관연결위치 보다 낮은 경우 해당 채널은 수증기만 공급되어 연료피복관 및 연료채널 파손 가능성이 큰 채널인 S10 및 W10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4 4
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채널출력 제한치에 대한 다발출력 제한치의 비율을 적용하는 경우에,다발출력의 첨두값(peak)이 상대적으로 커서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큰 채널인 V11 및 W10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5 5
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노후화 시점의 시간평균 채널출력 분포 대비 채널출력 제한 치의 비율을 적용하는 경우에,상기 비율은 채널출력 한도가 정상운전시 채널출력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얼마나 높게 설정되었는지를 나타내며, 상기 비율이 가장 큰 채널인 E3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6 6
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중간 출력을 적용하는 경우에,중간 출력 채널 중 노심하부 채널 V11 및 노심상부 채널 B10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7 7
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채널별 채널출력 및 다발출력 제한치를 적용하는 경우에,채널 엔탈피 증가 및 다발 엔탈피 증가가 큰 채널인 L11, G05 및 E3를 선정하고,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연료채널 고도를 적용하는 경우에,가장 짧은 자관과 가장 긴 자관을 가진 채널인 A9 및 W10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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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채널별 채널출력 및 다발출력 제한치를 적용하는 경우에,채널 엔탈피 증가 및 다발 엔탈피 증가가 큰 채널인 L11, G05 및 E3를 선정하고,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각 연료채널 자관과 입 출구 모관 연결 위치를 적용하는 경우에,모관 수위가 자관연결위치 보다 낮은 경우 해당 채널은 수증기만 공급되어 연료피복관 및 연료채널 파손 가능성이 큰 채널인 S10 및 W10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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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채널별 채널출력 및 다발출력 제한치를 적용하는 경우에,채널 엔탈피 증가 및 다발 엔탈피 증가가 큰 채널인 L11, G05 및 E3를 선정하고,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채널출력 제한치에 대한 다발출력 제한치의 비율을 적용하는 경우에,다발출력의 첨두값(peak)이 상대적으로 커서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큰 채널인 V11 및 W10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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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수로(CANDU-600)의 채널 및 다발 출력 채널 출력 설계방법에 있어서, 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채널별 채널출력 및 다발출력 제한치를 적용하는 경우에,채널 엔탈피 증가 및 다발 엔탈피 증가가 큰 채널인 L11, G05 및 E3를 선정하고,안전해석 수행시 연료피복재 및 연료채널 건전성 평가를 위한 채널 선정기준 중에서 노후화 시점의 시간평균 채널출력 분포 대비 채널출력 제한 치의 비율을 적용하는 경우에,상기 비율은 채널출력 한도가 정상운전시 채널출력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얼마나 높게 설정되었는지를 나타내며, 상기 비율이 가장 큰 채널인 E3 을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채널 및 다발 출력 설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