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게임플레이어의 얼굴 인식을 통한 게임운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799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플레이어의 얼굴 인식을 통한 게임운영 방법에 관한 것으로, 스마트 장치가 온(on)된 상태에서, 모바일 기기와 스마트 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게임을 실행하는 게임플레이어의 얼굴 인식을 통한 게임운영 방법에 있어서, 스마트 장치에 설치된 모듈을 통해 게임 플레이어의 표정을 읽어들여 게임 플레이어의 얼굴 영역을 스캔하여 얼굴을 인식하는 단계, 상기 스마트 장치는 게임플레이어의 표정 변화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성향을 파악해 내는 단계, 상기 스마트 장치는 저장된 사용자의 성향 정보 및/또는 실시간으로 획득된 사용자의 현재 감정 상태 정보를 활용하여 다른 상황의 캐릭터들 중 하나를 표시하는 단계, 및 상기 스마트 장치는 게임플레이어에게 게임변경여부를 묻는 메시지를 출력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A63F 13/55 (2014.01.01) G06K 9/00 (2006.01.01) A63F 13/79 (2014.01.01) A63F 13/58 (2014.01.01) G06T 13/40 (2011.01.01)
CPC A63F 13/55(2013.01) A63F 13/55(2013.01) A63F 13/55(2013.01) A63F 13/55(2013.01) A63F 13/55(2013.01) A63F 13/55(2013.01) A63F 13/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2258 (2016.11.30)
출원인 주식회사 트라이캐치미디어,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33281-0000 (2018.12.20)
공개번호/일자 10-2018-0062221 (2018.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812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30)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트라이캐치미디어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2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한신대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환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류승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장재건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훈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안덕원로 **, *층 ***호(진북동,오피스밸리)(드림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트라이캐치미디어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2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오산시 한신대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30 수리 (Accepted) 1-1-2016-1178028-2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1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78428-4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7.01.16 수리 (Accepted) 1-1-2016-1224832-3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12 수리 (Accepted) 4-1-2017-5090123-16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06 수리 (Accepted) 1-1-2017-0864649-21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21 수리 (Accepted) 1-1-2017-0920425-15
7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9.21 수리 (Accepted) 1-1-2017-0920516-61
8 수수료 반환 안내서
Notification of Return of Official Fee
2017.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136308-30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32478-88
10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8.04.23 수리 (Accepted) 1-1-2018-0404120-60
11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8-0067099-19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5.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07283-20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5.23 수리 (Accepted) 1-1-2018-0507278-02
14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8.05.23 수리 (Accepted) 1-1-2018-0431197-97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51144-2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4-1-2019-5200728-0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스마트 장치가 온(on)된 상태에서, 모바일 기기와 스마트 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게임을 실행하는 게임플레이어의 얼굴 인식을 통한 게임운영 방법으로서, 스마트 장치에 설치된 모듈을 통해 게임 플레이어의 표정을 읽어들여 게임 플레이어의 얼굴 영역을 스캔하여 얼굴을 인식하는 단계, 상기 스마트 장치가 게임플레이어의 표정 변화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성향을 파악해 내는 단계, 상기 스마트 장치가 저장된 사용자의 성향 정보 및/또는 실시간으로 획득된 사용자의 현재 감정 상태 정보를 활용하여 다른 상황의 캐릭터들 중 하나를 표시하는 단계, 및 상기 스마트 장치가 게임플레이어에게 게임변경여부를 묻는 메시지를 출력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게임플레이어의 얼굴 인식을 통한 게임운영 방법에 있어서,얼굴 표정 데이터베이스인 Cohn-Kanade, JAFFE(Japanese Female Facial Expression), TFEID(Taiwanese Facial Expression Image Database)을 활용하여 자체 얼굴 표정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와 같이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SVM(Support Vector Machine)을 이용한 기계학습 시스템에 사용하며,얼굴 표정 분류를 통해 추출된 기본표정(화남, 혐오, 공포, 기쁨, 슬픔, 놀람)을 개인 반응 감성으로 정의하고, 인간의 다양한 감성 모델을 쾌-불쾌, 각성-이완의 2차원 값으로 매핑하여 목표 감성을 추천하되,쾌-불쾌 차원에서는 쾌의 방향으로, 각성-이완 차원에서는 각성의 방향으로 목표 감성을 추천하고,상기 스마트 장치에는 저장된 게임 플레이어의 성향 정보 및/또는 실시간으로 획득된 사용자의 현재 감정 상태 정보를 활용하여 게임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컨텐츠/채널/응용프로그램을 추천하고, 게임 플레이어의 성향 및/또는 감정상태 정보를 기초로 그에 상응하는 서비스나 상품에 관한 광고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플레이어의 얼굴 인식을 통한 게임운영 방법
2 2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한신대학교산학협력단 산학연협력기술개발 멀티스크린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 개발 플랫폼 및 실감형 NUX 기술 연구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