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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 엔진 시스템 및 내연기관의 연비개선 및 매연저감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80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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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내연기관 엔진 시스템 및 내연기관의 연비개선 및 매연저감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내연기관 엔진 시스템은 내연기관 엔진 및 냉각액을 순환시켜 상기 내연기관 엔진을 냉각시키는 냉각 계통을 포함하는 내연기관 엔진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내연기관 엔진의 연소실에 오존을 공급하는 오존 공급부를 포함하고, 상기 냉각액에 양극성의 첨가제를 부가하여 오존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B 43/10 (2006.01.01) F01P 3/20 (2006.01.01) C09K 5/00 (2006.01.01)
CPC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F02B 4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09128 (2016.08.26)
출원인 한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706020-0000 (2017.02.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2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8.2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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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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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동승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정대열 중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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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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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산시
2 띵, 따레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공원로 *나길 *
3 주식회사 엘씨그린텍 경기도 남양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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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8.26 수리 (Accepted) 1-1-2016-0832466-4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8.29 수리 (Accepted) 1-1-2016-0838852-05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9.06 수리 (Accepted) 9-1-2016-0037882-07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9.19 수리 (Accepted) 1-1-2016-0899233-1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01079-0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011695-4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1.04 수리 (Accepted) 1-1-2017-0011664-3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8407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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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내연기관 엔진 및 냉각액을 순환시켜 상기 내연기관 엔진을 냉각시키는 냉각 계통을 포함하는 내연기관 엔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내연기관 엔진의 연소실에 오존을 공급하는 오존 공급부를 포함하고, 상기 냉각액에 양극성의 첨가제를 부가하여 오존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연기관 엔진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첨가제는 알콕시실란을 가수분해물 및 축합물로 환산하였을 때의 1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오존 공급부는 상기 내연기관 엔진 내부로 연소를 위한 공기를 공급하는 흡입구에 연결되어 상기 내연기관 엔진의 연소실에 오존을 공급하는 내연기관 엔진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전기분해장치에 의해 발생한 수소를 상기 내연기관 엔진의 연소실에 공급하는 수소 공급부를 더 포함하는 내연기관 엔진 시스템
5 5
내연기관 엔진의 연소실에 오존을 공급하고 냉각액을 순환시켜 상기 내연기관 엔진을 냉각시키는 냉각계통의 상기 냉각액에 양극성의 첨가제를 부가한 상태로 연소하는 전처리 시스템; 및상기 내연기관 엔진 내부의 연소에 의해 발생하는 매연을 배기하는 배기계통에 산화촉매에 의해 매연을 연소하도록 하는 산화촉매부, 음이온을 발생시켜 질소를 산화시키는 음이온 발생부, 및 매연여과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trap)가 일렬로 형성된 후처리 시스템을 포함하는 내연기관의 연비개선 및 매연저감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산화촉매부는 백금 또는 팔라듐 중 어느 하나의 물질을 포함하며 상기 배기계통의 배관 내부에 코팅하여 형성되는 내연기관의 연비개선 및 매연저감 시스템
7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음이온 발생부는 상기 배기계통의 배관 내부에 음이온 발생소재를 코팅하여 형성되는 내연기관의 연비개선 및 매연저감 시스템
8 8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매연여과장치의 필터는 근청석으로 형성되는 내연기관의 연비개선 및 매연저감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