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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교량 단부 콘크리트궤도 사용성 연산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8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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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철도교량 단부 콘크리트궤도 사용성 연산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연산부가 입력부로부터 교량과 레일의 물성 및 제원과 체결구의 물성 그리고 체결구의 간격 값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연산부가 상기 체결구에 발생하는 힘을 계산하기 위해 상기 입력받은 교량과 레일의 물성 및 제원과 체결구의 물성 그리고 체결구의 간격 값을 이용하여 단위 회전량과 단위 변위량 그리고 차륜하중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연산부가 교량 상판 장기 처짐(크리프 및 건조 수축)에 의한 단부 회전, 정적 작용 하중을 산출하고, 동적 작용 하중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정적 하중 및 동적 하중값에 부분 안전 계수를 적용하여 각 지점별 최대값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정적 하중을 조합한 정적하중 조합값에 상기 동적 하중의 조합 값을 더하여 허용 기준 값과 비교하여 상향력을 검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콘크리트 궤도가 부설된 철도 구조물의 상호 작용 중 교량 단부 콘크리트 궤도의 사용성 확보를 위해 철도 교량 계획 및 설계 시 교량 형식과 경간 배치 등을 검토할 수 있다.
Int. CL G06F 17/50 (2006.01.01)
CPC G06F 30/13(2013.01) G06F 3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7314 (2017.10.23)
출원인 주식회사 글로텍, 대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881351-0000 (2018.07.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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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글로텍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2 대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제천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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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희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성덕룡 충청북도 제천시 용두대로
3 장성규 전분 군산시 미룡로 **, 미룡주공*단지 *
4 김두기 전북 군산시 대학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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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대아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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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글로텍 서울특별시 구
2 대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제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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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23 수리 (Accepted) 1-1-2017-1043422-1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2.21 수리 (Accepted) 1-1-2018-0181249-2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2.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4.10 수리 (Accepted) 9-1-2018-0015601-5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295262-5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6.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541261-1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6.01 수리 (Accepted) 1-1-2018-0541250-1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5604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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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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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부가 입력부로부터 교량과 레일의 물성 및 제원과 체결구의 물성 그리고 체결구의 간격 값을 입력받는 단계(S10);상기 연산부가 상기 체결구에 발생하는 힘을 계산하기 위해 상기 입력받은 교량과 레일의 물성 및 제원과 체결구의 물성 그리고 체결구의 간격 값을 이용하여 단위 회전량과 단위 변위량 그리고 차륜하중을 계산하는 단계(S20);상기 연산부가 교량 상판 장기 처짐(크리프 및 건조 수축)에 의한 단부 회전, 교량 상판 상하면 온도차에 의한 단부회전, 지점 침하, 레일과 교량의 온도차에 의한 교각 상부 회전, 교각 전후면 온도차에 의한 교각 상부단부회전에 대한 해석 값을 산출하여 정적 작용 하중을 산출하고, 열차 수직하중 값과 시제동하중 작용 시 교각 상부 회전 값을 산출하여 동적 작용 하중을 산출하는 단계(S30);상기 산출된 정적 하중 및 동적 하중값에 부분 안전 계수를 적용하여 각 지점별 최대값을 산출하고, 상기 정적 하중을 조합한 정적하중 조합값에 상기 동적 하중의 조합 값을 더하여 허용 기준 값과 비교하여 상향력을 검토하고, 상기 정적 하중 조합값을 허용 기준값과 비교하여 압축력을 검토하는 단계(S40);상기 상향력과 압축력이 허용 기준값 이내이면 상기 연산부는 사용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S50)를 더 포함하고상기 단계(S20)에서 다음과 같은 식에 의하여 콘크리트 궤도 단부의 사용성을 평가하고,여기서, max Fd: : 체결장치 작용력(상향력 또는 압축력) 최대 설계값(kN) Zu : 레일지지점 상향력의 허용값(체결장치의 초기체결력)(kN) γM: 레일지지점 저항에 관한 안전계수, 일반적인 경우 γM=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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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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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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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를 입력하기 위한 입력부;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상기 입력부의 입력 정보에 따라 사용성을 검토하는 연산부를 포함하고, 상기 연산부는 상기 제1항의 방법을 실행하는 철도교량 단부 콘크리트궤도 사용성 연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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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대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철도교량 단부 콘크리트궤도 사용성 검토 설계 기법 및 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