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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부가 입력부로부터 교량과 레일의 물성 및 제원과 체결구의 물성 그리고 체결구의 간격 값을 입력받는 단계(S10);상기 연산부가 상기 체결구에 발생하는 힘을 계산하기 위해 상기 입력받은 교량과 레일의 물성 및 제원과 체결구의 물성 그리고 체결구의 간격 값을 이용하여 단위 회전량과 단위 변위량 그리고 차륜하중을 계산하는 단계(S20);상기 연산부가 교량 상판 장기 처짐(크리프 및 건조 수축)에 의한 단부 회전, 교량 상판 상하면 온도차에 의한 단부회전, 지점 침하, 레일과 교량의 온도차에 의한 교각 상부 회전, 교각 전후면 온도차에 의한 교각 상부단부회전에 대한 해석 값을 산출하여 정적 작용 하중을 산출하고, 열차 수직하중 값과 시제동하중 작용 시 교각 상부 회전 값을 산출하여 동적 작용 하중을 산출하는 단계(S30);상기 산출된 정적 하중 및 동적 하중값에 부분 안전 계수를 적용하여 각 지점별 최대값을 산출하고, 상기 정적 하중을 조합한 정적하중 조합값에 상기 동적 하중의 조합 값을 더하여 허용 기준 값과 비교하여 상향력을 검토하고, 상기 정적 하중 조합값을 허용 기준값과 비교하여 압축력을 검토하는 단계(S40);상기 상향력과 압축력이 허용 기준값 이내이면 상기 연산부는 사용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S50)를 더 포함하고상기 단계(S20)에서 다음과 같은 식에 의하여 콘크리트 궤도 단부의 사용성을 평가하고,여기서, max Fd: : 체결장치 작용력(상향력 또는 압축력) 최대 설계값(kN) Zu : 레일지지점 상향력의 허용값(체결장치의 초기체결력)(kN) γM: 레일지지점 저항에 관한 안전계수, 일반적인 경우 γM=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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