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 차축 베어링 모니터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9038348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철도차량 차축 베어링 모니터링 시스템은 축과, 하우징과, 축과 하우징 사이에 구비되는 베어링과, 상기 하우징에 결합되어 단부에 구비되는 캡으로 이루어진 철도차량 차축과; 상기 베어링의 외륜의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 제1 센서부와; 상기 캡의 외면의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 제2 센서부와; 상기 제1 센서부와 제2 센서부에서 측정된 온도 측정값이 디스플레이되는 디스플레이수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 베어링 모니터링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M 17/10 (2019.01.01) B61K 9/06 (2006.01.01) G01M 13/04 (2019.01.01)
CPC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71473 (2016.06.09)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주식회사 베어링아트
등록번호/일자 10-1803760-0000 (2017.11.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6.0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베어링아트 대한민국 경북 경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2 장희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대덕구
3 이태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대덕구
4 현준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5 정효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2 주식회사 베어링아트 경북 경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6.09 수리 (Accepted) 1-1-2016-0552924-6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93888-12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7.04 수리 (Accepted) 1-1-2016-0642212-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483162-6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859953-8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05 수리 (Accepted) 1-1-2017-0859942-8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808174-9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0.23 수리 (Accepted) 4-1-2018-0046856-9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축(133)과, 하우징(131)과, 축(133)과 하우징(131) 사이에 구비되는 베어링(135)과, 상기 하우징(131)에 결합되어 단부에 구비되는 캡(137)으로 이루어진 철도차량 차축(130)과; 상기 베어링(135)의 외륜(135a)의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 제1 센서부(110)와; 상기 캡(137)의 외면의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 제2 센서부(120)와; 상기 제1 센서부(110)와 제2 센서부(120)에서 측정된 온도 측정값이 디스플레이되는 디스플레이수단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캡(137)에는 축 방향으로 관통되어 베어링(135)의 외륜(135a) 측면으로 개구된 센서공(137a)이 형성되고;상기 제1 센서부(110)는 상기 센서공(137a)에 삽입되어 단부가 외륜(135a) 측면에 접하여 설치되는 제1 센서(113)와, 상기 센서공(137a)을 덮도록 캡(137)에 구비되어 제1 센서(113)가 설치되는 제1 커버(111)로 이루어지며;상기 제1 커버(111)의 내부에는 단열재(111a)가 구비되어 제1 센서(113)가 대기와 접하는 것을 차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 베어링 모니터링 시스템(100)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센서부(120)는 단부가 캡(137)의 외면에 접하여 구비되는 제2 센서(123)와, 상기 캡(137)에 설치되어 제2 센서(123)를 지지하는 제2 커버(121)로 이루어지며; 상기 제2 커버(121)는 제2 센서(123)의 노출되도록 양측으로 개구된 형태로 형성되며; 상기 제2 커버(121)의 개구부에는 복수의 홀이 형성된 망체(121a)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 베어링 모니터링 시스템(100)
4 4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센서부(120)에는 브라켓(125)이 더 포함되며;상기 브라켓(125)은 제2 커버(121)의 내부에 구비되어 상기 캡(137)에 고정 구비되며, 상기 제2 센서(123)가 노출되도록 적어도 일측이 개구된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 베어링 모니터링 시스템(100)
5 5
제3 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수단에는 제1 센서(113)에서 측정된 온도와, 제2 센서(123)에서 측정된 온도와, 상기 제1 센서(113)에서 측정된 온도와 제2 센서(123)에서 측정된 온도의 차가 함께 디스플레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축 베어링 모니터링 시스템(10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