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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전차선로 장력추 승하강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8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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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하단의 받침대와 상단의 로드엔드를 구비한 아이로드에 끼워져서 지지되며 전차선로의 장력 형성을 위해 구비되는 다수의 장력추를 장선기를 이용하여 승하강시키기 위한 철도차량 전차선로의 장력추 승하강 장치로서, 아이로드의 로드엔드를 하단 양측에서 지지할 수 있도록 구비된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와 상기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의 일단부를 상호 연결하는 단부연결 로드로 이루어지는 로드엔드지지부; 상기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의 타단부로부터 각각 상측으로 연장되어 구비된 한 쌍의 연장부; 및 상기 한 쌍의 연장부의 상단부에 구비되며 장선기에 걸려서 들어올려질 수 있도록 형성된 한 쌍의 걸림부;를 구비하여 형성되며, 상기 로드엔드지지부에 의해 아이로드의 로드엔드가 지지된 상태에서 상기 한 쌍의 걸림부가 모아져서 장선기에 걸리도록 하고, 이로써 상기 한 쌍의 연장부 및 상기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도 서로 가까이 접근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함으로써, 장선기에 의한 장력추의 승하강 이동시에 아이로드의 로드엔드가 상기 로드엔드지지부에서 이탈하는 것이 방지될 수 있다.
Int. CL B60M 1/225 (2006.01.01) B60M 1/26 (2006.01.01)
CPC B60M 1/225(2013.01) B60M 1/225(2013.01) B60M 1/225(2013.01) B60M 1/2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38426 (2017.10.24)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1972152-0000 (2019.04.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4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10.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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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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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영 전라북도 정읍시
2 고봉성 전라북도 정읍시
3 이대수 전라북도 정읍시
4 이현진 전라북도 정읍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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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충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중앙로 **, *층 ***호 (관평동, 대덕신대륙프라자)(기림특허법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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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전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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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10.24 수리 (Accepted) 1-1-2017-1050191-2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2.06 수리 (Accepted) 9-1-2018-0005456-4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32346-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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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의 받침대와 상단의 로드엔드를 구비한 아이로드(eye rod)에 끼워져서 지지되며 전차선로의 장력 형성을 위해 구비되는 다수의 장력추를 장선기를 이용하여 승하강시키기 위한 장치로서,아이로드의 로드엔드를 하단 양측에서 지지할 수 있도록 구비된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와 상기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의 일단부를 상호 연결하는 단부연결 로드로 이루어지는 로드엔드지지부;상기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의 타단부로부터 각각 상측으로 연장되어 구비된 한 쌍의 연장부; 및상기 한 쌍의 연장부의 상단부에 구비되며 장선기에 걸려서 들어올려질 수 있도록 형성된 한 쌍의 걸림부;를 구비하여 형성되며,상기 로드엔드지지부에 의해 아이로드의 로드엔드가 지지된 상태에서 상기 한 쌍의 걸림부가 모아져서 장선기에 걸리도록 하고, 이로써 상기 한 쌍의 연장부 및 상기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도 서로 가까이 접근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함으로써, 장선기에 의한 장력추의 승하강 이동시에 아이로드의 로드엔드가 상기 로드엔드지지부에서 이탈하는 것이 방지되도록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차선로 장력추 승하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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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연장부는,상기 로드엔드지지 로드의 상기 타단부로부터 상측으로 연장되는 제1 상방 연장부;일단부가 상기 제1 상방 연장부의 상단부로부터 상기 단부연결 로드의 반대 방향으로 연장되는 수평 연장부; 및상기 수평 연장부의 타단부로부터 상측으로 연장되는 제2 상방 연장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차선로 장력추 승하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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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연장부는 상방으로 갈수록 상호간의 간격이 점점 넓게 벌어지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차선로 장력추 승하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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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걸림부는 상기 연장부의 상단부와 일체로 형성된 고리 형태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차선로 장력추 승하강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로드엔드지지부는,상기 한 쌍의 로드엔드지지 로드가 각각 상기 단부연결 로드에 대하여 수평 방향으로 선회가능하게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전차선로 장력추 승하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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