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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차량 부품 결함 탐지를 위한 진동 탐지 장치

  • 기술번호 : KST20190383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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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상 차량 부품 결함 탐지를 위한 진동 탐지 장치에 관한 것이고, 구체적으로 차량의 레일에 설치되어 이동하는 철도 차량의 진동을 측정하여 차륜, 차축 또는 베어링과 같은 철도 차량의 부품의 작동 상태의 탐지가 가능한 지상 차량 부품 결함 탐지를 위한 진동 탐지 장치에 관한 것이다. 지상 차량 부품 결함 탐지를 위한 진동 탐지 장치는 레일(R)에 부착되는 한 쌍의 고정 부재(11a, 11b); 한 쌍의 고정 부재(11a, 11b)에 결합되는 프레임 부재(13a, 13b); 프레임 부재(13a, 13b)의 한쪽에 결합되는 보호 블록(12a, 12b); 및 보호 블록(12a, 12b)에 고정되는 진동 센서(15)를 포함한다.
Int. CL G01M 17/10 (2019.01.01) G01M 7/02 (2006.01.01) G01M 13/00 (2019.01.01) G01H 17/00 (2006.01.01)
CPC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08584 (2018.01.24)
출원인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10-1983494-0000 (2019.05.2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5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1.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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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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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송영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정성환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4 윤영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박병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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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정근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상대원동) 비즈센터동 *층 ***호(대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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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케이티엠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2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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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1.24 수리 (Accepted) 1-1-2018-0081792-8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02.02 수리 (Accepted) 1-1-2018-0120860-4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2.22 수리 (Accepted) 4-1-2018-5031776-2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29 수리 (Accepted) 9-1-2018-0031405-8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04446-6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4.15 수리 (Accepted) 1-1-2019-0383210-7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4.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383186-6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305518-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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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 소재의 선형 연장 구조를 가지며 한쪽 끝을 기준으로 탄성 진동이 가능하고 양쪽 끝이 직선 형태로 연장되는 중간 부분에 대하여 꺾인 형상을 가지며 레일(R)을 파지하는 형상을 갖는 한 쌍의 고정 부재(11a, 11b); 한 쌍의 고정 부재(11a, 11b)에 결합되고 레일의 아래쪽 면에 접촉되는 프레임 부재(13a, 13b); 프레임 부재(13a, 13b)의 한쪽에 결합되고 프레임 부재(13a, 13b)와 일체로 형성되면서 레일의 측면에 접촉하는 보호 블록(12a, 12b); 및 보호 블록(12a, 12b)에 고정되는 진동 센서(15)를 포함하고, 프레임 부재(13a, 13b)의 길이 방향으로 중간 부분에 형성되고 프레임 부재(13a, 13b)의 단면적보다 작은 단면적을 가지는 진동 전달 소재로 이루어져 잡음 진동의 전달을 제한하는 차단 목(16a, 16b)을 더 포함하는 지상 차량 부품 결함 탐지를 위한 진동 탐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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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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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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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진동 센서(15)의 작동을 위한 개시 신호를 발생시키는 작동 개시 유닛(48) 및 작동 개시 유닛(48)의 작동 시각을 보정하는 지터 탐지 유닛(47)을 더 포함하는 지상 차량 부품 결함 탐지를 위한 진동 탐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철도기술연구사업 철도차량 주요부품 결함발생 차지상 조기검출 모듈 및 운영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