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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립의 사행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39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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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스트립의 사행 제어 장치는, 전단 스티어링 롤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으로부터 전단 스티어링 롤 후단에 위치한 디플렉터 롤에 감기는 스트립의 사행량을 추정하는 사행량 추정 모듈과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디플렉터 롤의 후단에 위치한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실린더의 변위량과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에 기초하여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제어 명령 생성 모듈과, 제어 명령에 따라 스트립의 사행을 제어하는 개별 제어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21B 37/68 (2006.01.01) B21B 39/14 (2006.01.01) B21B 39/16 (2006.01.01) B21B 39/08 (2006.01.01) B21B 38/00 (2006.01.01)
CPC B21B 37/68(2013.01) B21B 37/68(2013.01) B21B 37/68(2013.01) B21B 37/68(2013.01) B21B 37/68(2013.01) B21B 37/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5812 (2015.12.24)
출원인 주식회사 포스코
등록번호/일자 10-1767782-0000 (2017.08.07)
공개번호/일자 10-2017-0076852 (2017.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708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2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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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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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원철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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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씨엔에스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대림아크로텔 *층(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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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포스코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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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24 수리 (Accepted) 1-1-2015-1267612-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8.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10.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126473-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15409-3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192245-5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05 수리 (Accepted) 1-1-2016-1192244-1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286253-0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7.05.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483443-4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5.22 수리 (Accepted) 1-1-2017-0483442-0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7.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387790-9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322-8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4-1-2019-5200802-8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30 수리 (Accepted) 4-1-2019-5204006-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개의 스티어링 롤 모듈과 복수개의 디플렉터 롤을 구비한 루퍼 설비의 사행 제어 장치에 있어서,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으로부터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후단에 위치한 디플렉터 롤에 감기는 스트립의 사행량을 추정하는 사행량 추정 모듈;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디플렉터 롤의 후단에 위치한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실린더의 변위량과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에 기초하여 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제어 명령 생성 모듈; 및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스트립의 사행을 제어하는 개별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사행량 추정 모듈은,하기의 수학식:Yest = L × tan (β×C) - SR에 따라 상기 스트립의 사행량을 추정하며, Yest는 상기 디플렉터 롤에 감기는 스트립의 사행량, L은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출측의 사행량 측정 센서로부터 상기 디플렉터 롤까지의 거리, β는 상수, C는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 SR은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출측에서의 스트립의 사행량인 사행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이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을 초과하는 경우에,상기 개별 제어 모듈은, 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디플렉터 롤을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사행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이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 이하인 경우에,상기 개별 제어 모듈은, 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실린더의 변위량만큼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를 제어하는 사행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제어 모듈은,상기 복수개의 스티어링 롤 마다 각각 구비되는 사행 제어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복수개의 스티어링 롤 각각은,상기 실린더의 변위량에 의해 제어되는 엔드 피봇 롤 타입의 스티어링 롤인 사행 제어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플렉터 롤은,루퍼카에 의해 이동되는 사행 제어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및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은,베이스 프레임;스티어링 롤이 고정된 틸팅 프레임;상기 베이스 프레임과 상기 틸팅 프레임을 피봇 연결하는 한 쌍의 연결 레버를 포함하며,상기 실린더는, 상기 한 쌍의 연결 레버의 링크 운동에 따라 상기 베이스 프레임을 기준으로 상기 틸팅 프레임을 드라이브 사이드 또는 워크 사이트 측으로 틸팅시키는 사행 제어 장치
9 9
복수개의 스티어링 롤 모듈과 복수개의 디플렉터 롤을 구비한 루퍼 설비의 사행 제어 장치에 있어서,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으로부터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후단에 위치한 디플렉터 롤에 감기는 스트립의 사행량을 추정하는 사행량 추정 모듈;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디플렉터 롤의 후단에 위치한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실린더의 변위량과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에 기초하여 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제어 명령 생성 모듈; 및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스트립의 사행을 제어하는 개별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및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은,베이스 프레임;스티어링 롤이 고정된 틸팅 프레임;상기 베이스 프레임과 상기 틸팅 프레임을 피봇 연결하는 한 쌍의 연결 레버를 포함하며,상기 실린더는, 상기 한 쌍의 연결 레버의 링크 운동에 따라 상기 베이스 프레임을 기준으로 상기 틸팅 프레임을 드라이브 사이드 또는 워크 사이트 측으로 틸팅시키며,상기 한 쌍의 연결 레버는,일단이 상기 틸팅 프레임에 고정되며, 타단은 상기 스티어링 롤의 축방향 양쪽으로 연장되는 한 쌍의 제1 레버; 및일단이 상기 제1 레버의 타단에 피봇 연결되며, 타단은 상기 베이스 프레임에 피봇 연결되는 한 쌍의 제2 레버를 포함하며,상기 스티어링 롤의 축방향에 대하여, 상기 한 쌍의 제1 레버의 길이와 상기 틸팅 프레임의 길이를 더한 길이는 메인 프레임의 길이보다 긴 사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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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개의 스티어링 롤 모듈과 복수개의 디플렉터 롤을 구비한 루퍼 설비의 사행 제어 장치에 있어서,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으로부터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후단에 위치한 디플렉터 롤에 감기는 스트립의 사행량을 추정하는 사행량 추정 모듈;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디플렉터 롤의 후단에 위치한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실린더의 변위량과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에 기초하여 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제어 명령 생성 모듈; 및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스트립의 사행을 제어하는 개별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및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은,베이스 프레임;스티어링 롤이 고정된 틸팅 프레임;상기 베이스 프레임과 상기 틸팅 프레임을 피봇 연결하는 한 쌍의 연결 레버를 포함하며,상기 실린더는, 상기 한 쌍의 연결 레버의 링크 운동에 따라 상기 베이스 프레임을 기준으로 상기 틸팅 프레임을 드라이브 사이드 또는 워크 사이트 측으로 틸팅시키며,상기 한 쌍의 연결 레버는,일단이 상기 틸팅 프레임에 고정되며, 타단은 상기 스티어링 롤의 축방향 양쪽으로 연장되는 한 쌍의 제1 레버; 및일단이 상기 제1 레버의 타단에 피봇 연결되며, 타단은 상기 베이스 프레임에 피봇 연결되는 한 쌍의 제2 레버를 포함하며,상기 한 쌍의 제1 레버는,원주를 따라 일정 간격으로 형성된 다수의 관통홀을 가지는 원주 형상의 레버를 포함하며, 상기 한 쌍의 제2 레버의 일단은, 상기 다수의 관통홀 중 어느 하나에 피봇 연결되는 사행 제어 장치
11 11
복수개의 스티어링 롤 모듈과 복수개의 디플렉터 롤을 구비한 루퍼 설비의 사행 제어 방법에 있어서,사행량 추정 모듈에서,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으로부터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후단에 위치한 디플렉터 롤에 감기는 스트립의 사행량을 추정하는 제1 단계;제어 명령 생성 모듈에서, 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디플렉터 롤의 후단에 위치한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의 실린더의 변위량과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에 기초하여 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제어 명령을 생성하는 제2 단계; 및개별 제어 모듈에서, 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스트립의 사행을 제어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단계는하기의 수학식:Yest = L × tan (β×C) - SR에 따라 상기 스트립의 사행량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여기에서, Yest는 상기 디플렉터 롤에 감기는 스트립의 사행량, L은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출측의 사행량 측정 센서로부터 상기 디플렉터 롤까지의 거리, β는 상수, C는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 SR은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출측에서의 스트립의 사행량인 사행 제어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이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을 초과하는 경우에, 상기 제3 단계는, 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디플렉터 롤을 상기 전단 스티어링 롤 모듈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사행 제어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변위량이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의 최대 가능 변위량 이하인 경우에,상기 제3 단계는, 상기 제어 명령에 따라 상기 추정된 스트립의 사행량을 보상하기 위한 실린더의 변위량만큼 상기 후단 스티어링 롤 모듈에 구비된 실린더를 제어하는 사행 제어 방법
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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