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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를 이용한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로부터 3차원 캐릭터의 이동 궤적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된 궤적을 스플라인 커브 피팅(spline curve fitting)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복수의 허브 제어점을 포함하는 2차원 형태의 스플라인 커브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허브 제어점을 중심으로 일정 거리 내에 복수의 서브 제어점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허브 제어점과 복수의 서브 제어점을 서로 다른 조합으로 연결하여 다양한 경로의 다중 스플라인 커브를 생성하는 단계, 사용자로부터 하나의 스플라인 커브를 선택받으면, 선택된 스플라인 커브에 대응하는 3차원 형태의 시공간 워프 커브(Space time warp curve)를 생성하는 단계,시공간 워프 커브에 대응하여 3차원 캐릭터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3차원 캐릭터를 화면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고, 상기 캐릭터의 속도를 조절하는 단계는,사용자로부터 상기 생성된 시공간 워프 커브의 일부 지점을 선택받는 단계,상기 사용자가 상기 선택된 지점의 y좌표 값을 변경시키면, 가우시안 필터(Gaussian Filter)를 이용하여 상기 시공간 워프 커브를 변경하는 단계,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에 대응하여 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보정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보정된 스플라인 커브에 대응하여 상기 3차원 캐릭터의 일부 관절의 각도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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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스플라인 커브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서브 제어점의 개수와 상기 허브 제어점의 중심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스플라인 커브의 개수와 궤적을 결정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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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공간 워프 커브는, 상기 스플라인 커브에 대하여 수직인 방향인 y축 좌표 값을 가지는 3차원 커브로 이루어진 3차원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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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시공간 워프 커브를 생성하는 단계에 있어서,아래의 수학식과 같이 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이용하여 시공간 워프 커브를 생성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여기서, S는 Y축의 스케일을 변화시키기 위한 스케일링 계수이고, δ는 시공간 워프 커브가 생성되고 시작하는 위치의 최초 Y값이고, 는 인접한 두 프레임 간의 지속시간이며, 및 는 캐릭터의 중심위치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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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보정하는 단계는,아래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에 대응하여 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보정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 는 변경 후 커브이고, 는 를 평면에 투사하였을 경우에 나타나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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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캐릭터의 속도를 제어하는 단계에 있어서,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 중 일부 구간의 y좌표 값 또는 기울기가 증가되면, 해당 구간에 대응하는 상기 3차원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의 y좌표 값이 감소하거나 기울기가 감소하면 해당 구간에 대응하는 상기 3차원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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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캐릭터는, 움직이는 사람의 모션으로부터 획득한 모션 캡쳐 데이터를 토대로 동작이 매칭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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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간 워프 커브를 이용한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에 있어서, 사용자로부터 3차원 캐릭터의 이동 궤적을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된 궤적을 스플라인 커브 피팅(spline curve fitting)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복수의 허브 제어점을 포함하는 2차원 형태의 스플라인 커브를 생성하고, 상기 허브 제어점을 중심으로 일정 거리 내에 복수의 서브 제어점을 생성하며, 상기 복수의 허브 제어점과 복수의 서브 제어점을 서로 다른 조합으로 연결하여 다양한 경로의 다중 스플라인 커브를 생성하는 스플라인 커브 생성부,사용자로부터 하나의 스플라인 커브를 선택받으면, 선택된 스플라인 커브에 대응하는 3차원 형태의 시공간 워프 커브(Space time warp curve)를 생성하는 시공간 워프 커브 생성부, 시공간 워프 커브에 대응하여 3차원 캐릭터의 속도를 제어하는 제어부, 그리고상기 3차원 캐릭터를 화면상에 표시하여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사용자로부터 상기 생성된 시공간 워프 커브의 일부 지점을 선택받는 지정 선택부,상기 사용자가 상기 선택된 지점의 y좌표 값을 변경시키면, 가우시안 필터(Gaussian Filter)를 이용하여 상기 시공간 워프 커브를 변경하는 시공간 워프 커브 변경부,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에 대응하여 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보정하는 스플라인 커브 보정부, 그리고 상기 보정된 스플라인 커브에 대응하여 상기 3차원 캐릭터의 일부 관절의 각도를 조절하는 모션 조절부를 포함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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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스플라인 커브 생성부는,상기 서브 제어점의 개수와 상기 허브 제어점의 중심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스플라인 커브의 개수와 궤적을 결정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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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시공간 워프 커브 생성부는, 상기 스플라인 커브에 대하여 수직인 방향인 y축 좌표 값을 가지는 3차원 커브로 이루어진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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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시공간 워프 커브 생성부에 있어서,아래의 수학식과 같이 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이용하여 시공간 워프 커브를 생성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여기서, S는 Y축의 스케일을 변화시키기 위한 스케일링 계수이고, δ는 처음으로 시작되는 Y좌표이고, 는 인접한 두 프레임 간의 지속시간이며, 및 는 캐릭터의 중심위치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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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보정부는,아래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에 대응하여 상기 스플라인 커브를 보정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 는 변경 후 커브이고, 는 를 평면에 투사하였을 경우에 나타나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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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 중 일부 구간의 y좌표 값 또는 기울기가 증가되면, 해당 구간에 대응하는 상기 3차원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상기 변경된 시공간 워프 커브의 y좌표 값이 감소하거나 기울기가 감소하면 해당 구간에 대응하는 상기 3차원 캐릭터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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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캐릭터는, 움직이는 사람의 모션으로부터 획득한 모션 캡쳐 데이터를 토대로 동작이 매칭되는 3차원 캐릭터 모션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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