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으로서,수조에 설치되고, 버블들이 나오는 복수의 버블 노즐들이 배열된 노즐 어레이,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인터랙션 입력 장치에서 입력된 인터랙션 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인터랙션 정보의 특징을 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 적어도 하나의 버블 노즐에서 발생되는 버블들로 표현하는 버블 변환 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버블 변환 정보에 해당하는 버블들이 나오도록 공기를 제공하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컴퓨팅 장치, 그리고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과 호스들로 연결되고, 상기 제어 신호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 적어도 하나로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 주입 장치를 포함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2 |
2
제1항에서,상기 노즐 어레이는 상기 수조의 바닥에 설치되어 상기 수조의 바닥면을 형성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3 |
3
제1항에서,상기 공기 주입 장치는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각각과 일대일로 연결된 복수의 에어 펌프들을 포함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4 |
4
제1항에서,상기 사용자 인터랙션 입력 장치는마이크 그리고 사용자 제스처 인식 장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인터랙션 정보는 상기 마이크로 입력된 음성과 상기 사용자 제스처 인식 장치에서 입력된 제스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5 |
5
제4항에서,상기 사용자 제스처 인식 장치는상기 수조의 벽에 부착되고, 상기 벽에서 터치되는 사용자 제스처를 인식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를 포함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6 |
6
제1항에서,상기 버블 변환 정보는버블들이 나오는 버블 위치, 버블 크기, 버블 지속 시간, 그리고 버블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7 |
7
제6항에서,상기 버블 위치는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 적어도 하나에 대응하고, 상기 인터랙션 정보의 입력 지점 주변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버블 노즐이거나 상기 인터랙션 정보가 입력되면 버블들이 나오도록 지정된 적어도 하나의 버블 노즐인,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8 |
8
제6항에서,상기 버블 크기, 상기 버블 지속 시간, 그리고 상기 버블 속도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인터랙션 정보의 크기, 강도, 입력 시간, 그리고 입력 속도 중 적어도 하나의 특징을 표현하도록 변환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9 |
9
제1항에서,상기 컴퓨팅 장치는상기 인터랙션 정보의 입력 위치를 기초로 버블들이 나오는 버블 위치를 결정하거나, 상기 인터랙션 정보가 입력되면 버블들이 나오도록 지정된 버블 위치를 확인하고, 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에서 상기 버블 위치에 해당하는 버블 노즐로 공기가 제공되도록 상기 공기 주입 장치를 동작시키는 상기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10 |
10
제1항에서,각 버블 노즐은, 연결된 호스를 통해 유입된 공기가 빠져나가는 일정 길이의 관이 바디의 내부를 관통하여 형성되고, 상기 바디는 상기 노즐 어레이의 구멍에 끼워지는 삽입부, 상기 노즐 어레이에 결착되는 날개부, 그리고 연결된 호스로부터 유입된 공기가 상기 관으로 유입되기 전에 채워지는 공간을 형성하는 일정 높이의 챔버벽을 포함하는, 인터랙티브 어항 시스템
|
11 |
11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로 동작하는 컴퓨팅 장치가 사용자와 수중 생물 사이의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방법으로서,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인터랙션 입력 장치에서 입력된 인터랙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인터랙션 정보를 수조 안에서 발생되는 버블들로 표현하는 버블 변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버블 변환 정보에 따라, 상기 수조 안에 설치된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 적어도 하나의 특정 버블 노즐에서 버블들이 나오도록 만드는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제어 신호를 상기 특정 버블 노즐로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 주입 장치 또는 상기 공기 주입 장치의 제어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터랙션 제공 방법
|
12 |
12
제11항에서,상기 인터랙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는마이크로 입력된 음성을 입력받는, 인터랙션 제공 방법
|
13 |
13
제11항에서,상기 인터랙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는사용자 제스처 인식 장치로부터 터치 정보를 입력받고,상기 사용자 제스처 인식 장치는 상기 수조의 외벽에 부착되어 상기 외벽에서 터치되는 사용자 제스처를 인식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를 포함하는, 인터랙션 제공 방법
|
14 |
14
제13항에서,상기 버블 변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터치 정보가 입력되면 터치 지점 주변의 적어도 하나의 버블 노즐을 버블 위치로 결정하고, 상기 버블 위치를 포함하는 상기 버블 변환 정보를 생성하는, 인터랙션 제공 방법
|
15 |
15
제11항에서,상기 버블 변환 정보는버블들이 나오는 버블 위치, 버블 크기, 버블 지속 시간, 그리고 버블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버블 위치는 상기 복수의 버블 노즐들 중 적어도 하나에 대응하는, 인터랙션 제공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