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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

  • 기술번호 : KST202000100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환형으로 형성된 고정자, 상기 고정자에 코일이 권취되도록 중심부를 향해 다수의 돌기가 형성된 티스부, 상기 고정자의 내부에 위치되도록 원통형상으로 형성된 회전자, 상기 회전자와 결합되고 전력이 인가된 상기 코일과 반응하여 상기 회전자를 회전시키도록 구비된 영구자석 및 상기 회전자의 회전 시 토크리플을 감소시키도록 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을 따라 형성된 다수의 노치부를 포함한다.
Int. CL H02K 1/27 (2006.01.01) H02K 21/14 (2014.01.01)
CPC H02K 1/276(2013.01) H02K 1/276(2013.01) H02K 1/27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89410 (2018.07.31)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14040 (2020.0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7.3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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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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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명환 광주광역시 광산구
2 차현록 광주광역시 북구
3 김동현 광주광역시 북구
4 한종호 광주광역시 광산구
5 이계성 광주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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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수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길 ** *층 (브릿지웰빌딩)(에이치앤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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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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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7.31 수리 (Accepted) 1-1-2018-0758424-9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41178-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36952-0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08.16 수리 (Accepted) 1-1-2019-0839338-2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46636-1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17 수리 (Accepted) 1-1-2019-0946638-0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21645-9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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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형으로 형성된 고정자;상기 고정자에 코일이 권취되도록 중심부를 향해 다수의 돌기가 형성된 티스부;상기 고정자의 내부에 위치되도록 원통형상으로 형성된 회전자;상기 회전자의 측면에 구비된 매입홈에 인입하여 결합되고, 전력이 인가된 상기 코일과 반응하여 상기 회전자를 회전시키도록 구비된 영구자석; 및상기 회전자의 회전 시 토크리플을 감소시키도록 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을 따라 형성된 다수의 노치부;를 포함하고,상기 노치부는 상기 고정자의 반지름과 1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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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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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노치부는 상기 돌기와 돌기 사이 공간과 대면되도록, 상기 매입홈의 브이자형상의 끝단이 위치되는 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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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노치부는 최적의 코깅토크 값을 산출하도록 영구자석과 최인접거리의 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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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티스부에서 상기 회전자의 외주면과 대면되는 돌기의 끝단은 토크리플을 최소화하도록 양측면으로 돌출된 돌출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는 상기 고정자의 내부에서 안정적인 회전을 수행하도록 상기 고정자와 상기 회전자의 반지름이 5 대 3의 비율로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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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브이자형상으로 구비된 상기 매입홈 및 상기 영구자석은 140도 내지 150도의 각도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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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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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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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및 제 3항 내지 제 7항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항에 의한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는 구동용으로 차량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를 포함하는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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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및 제 3항 내지 제 7항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항에 의한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는 가전기기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리플 감소를 위한 노치구조의 전동기를 포함하는 가전기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획재정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생산기술산업원천기술개발 [원천-융복합] 산업용 EV 자율주행차량을 위한 가변 아키텍처 파워트레인 플랫폼 및 자율주행 요소 기술 개발(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