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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유압 브레이커의 수평 방향 암반 타격에 의해 발생하는 반발력을 지지하기 위해 필요한 피드력(Fp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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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전단력 저하 계수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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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전단력 저하 계수는 아래의 식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실린더의 최적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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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전단력 저하 계수는 인덴터의 암석 압입 전단 시험으로 구하고, 상기 암석 압입 전단 시험은,암석 시편에 대해 인덴터를 수직으로 가압하여 압입시키되 인덴터의 수직 변위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암석 시편 또는 인덴터를 수평 이동하여 전단 변위에 따른 수직하중 변화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실린더의 최적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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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유압 브레이커의 타격으로 암반에 인가된 에너지(Ei) 중에서 암반에 전달된 에너지(Et)의 비율을 et라고 할 때, et는 아래의 식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실린더의 최적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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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3항, 제4항, 제5항 및 제6항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수직 실린더의 직경(dcy)이 아래의 식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압실린더의 최적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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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단력 저하 계수(dg)를 측정하는 시험방법이고, 전단력 저하 계수는 수직 실린더의 상단에 설치된 인덴터가 암반에 압입된 상태에서 유압 브레이커의 수평방향 암반 타격이 이루어질 때 인덴터 주변의 암반이 파쇄됨에 따른 피드력 변화를 계산하기 위한 것이며, (i) 암반의 시편을 고정시키는 단계;(ii) 목표 하중을 인가하여 인덴터를 시편에 압입시킨 후, 수직 변위를 고정시키는 단계; 및, (iii) 시편 또는 인덴터를 수평이동시켜 전단 변위를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 전단력 저하 계수(dg)는 아래 식으로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압입 전단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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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전단력 저하 계수(dg)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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