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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 코일 구조의 코어부재와 자기유변탄성체를 이용한 차량 서스펜션용 진동 절연 부시

  • 기술번호 : KST202000105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섀시의 서스펜션 모듈에 설치되는 진동 절연용 부시에 관한 것으로, 적어도 2개소 이상에 전선 코일이 감긴 코어부재와 이 코어부재의 표면을 둘러싸는 자기유변탄성체로 이루어진 진동 절연체, 그리고 상기 코어부재와 진동 절연체의 결합체를 보호하기 위한 하우징으로 구성되어 운전자 조작 모드의 스위칭을 통해 자기장을 인가하지 않을 때는 진동 절연 성능을 유지하고, 자기장을 인가할 경우에는 자기장의 세기에 따른 자기유변탄성체의 강성 변화를 통해 차량의 조종 안정성을 개선하도록 구성된 차량 서스펜션용 진동 절연 부시를 제공된다.
Int. CL F16F 13/30 (2006.01.01)
CPC F16F 13/305(2013.01) F16F 13/3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14267 (2018.09.2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73385-0000 (2020.01.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2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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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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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승복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2 김기우 인천광역시 연수구
3 김성환 인천광역시 남동구
4 박유진 경상북도 영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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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가산동, 월드메르디앙벤처센터II)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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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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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21 수리 (Accepted) 1-1-2018-0949233-0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82338-0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61505-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14 수리 (Accepted) 1-1-2019-0834592-4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34579-5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56070-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섀시의 서스펜션 모듈에 설치되는 진동 절연용 부시로서, 적어도 2개소 이상에 전선 코일이 감긴 코어부재, 상기 코어부재의 표면을 둘러싸는 자기유변탄성체로 이루어진 진동 절연체, 및 상기 코어부재와 진동 절연체의 결합체를 보호하기 위한 하우징으로 구성되어 운전자 조작 모드의 스위칭을 통해 자기장을 인가하지 않을 때는 진동 절연 성능을 유지하고, 자기장을 인가할 경우에는 자기장의 세기에 따른 자기유변탄성체의 강성 변화를 통해 차량의 조종 안정성을 개선하도록 구성되며, 상기 진동 절연체는 상기 코어부재의 표면을 감싸도록 한 쌍의 대응하는 구조물로 이루어지고, 상기 진동 절연체의 각 부는 상기 하우징의 내벽에 밀착되어 상하 요동에 대하여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둘레 표면이 일정한 곡률의 오목면으로 형성되고 상대적으로 상,하단이 외부로 돌출된 구조를 가지며, 상기 각 부의 내벽면은 상기 코어부재의 표면과 밀착되도록 평탄한 구조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서스펜션용 진동 절연 부시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차량의 섀시 또는 서스펜션에 전달된 진동 또는 대변위를 흡수하는 스토퍼를 더 포함하며, 상기 스토퍼는 소정의 탄성 재질로 구성되고 상기 코어부재와 진동 절연체의 결합체의 적어도 상단 또는 하단을 둘러싸고 상기 하우징의 상단으로부터 하단까지 연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서스펜션용 진동 절연 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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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은 상하 개방된 원통 형상의 금속재질이며, 내벽의 양측에는 상기 진동 절연체의 오목면과 밀착되는 볼록면이 형성되고 상기 볼록면과 직각 방향에는 상기 스토퍼의 일부가 삽입되는 안착홈이 각각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서스펜션용 진동 절연 부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절연체를 구성하는 각 부의 연결 부분은 상기 스토퍼에 의해 좌우 요동에 대하여 상기 하우징의 내벽상에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고정되되, 상기 스토퍼는 하우징의 상단과 하단을 따라 걸쳐질 수 있도록 형성된 상,하 거치부와, 상기 상,하 거치부의 내주연의 대응 단부를 연결하며 상기 하우징의 안착홈에 삽입되는 연장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서스펜션용 진동 절연 부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