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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129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도로공사, 교통사고 등에 기인한 교통통제구간 설정에 따라 단일통행차선(1차로)의 양방향으로 차량을 통과시킬 경우 교통통제구간의 시점 및 종점에서 각각 차량의 통행을 제어함으로써 단일통행차선에서 충돌사고를 방지하고, 교통체증 유발을 방지할 수 있고, 또한, 설치가 간편하고, 작동 및 조립이 용이한 이동식으로 설계됨으로써 현장에서 용이하게 설치 및 철거할 수 있는, 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8G 1/09 (2006.01.01) G08G 1/04 (2006.01.01) G08G 1/065 (2006.01.01)
CPC G08G 1/09(2013.01) G08G 1/09(2013.01) G08G 1/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08344 (2019.09.0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82944-0000 (2020.02.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0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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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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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태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서동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김병철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4 정규산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5 나원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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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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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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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02 수리 (Accepted) 1-1-2019-0902840-0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9.03 수리 (Accepted) 1-1-2019-0908502-1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9.19 수리 (Accepted) 9-1-2019-0043652-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76848-3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2.26 수리 (Accepted) 1-1-2019-1341406-7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341448-87
8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1.03 수리 (Accepted) 1-1-2020-0005752-5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27859-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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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통제구간(120) 설정에 따라 단일통행차선(1차로)의 양방향 차량 통행을 제어하는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교통통제구간 시점영역(310)에 가설되어 시점진입 차량(210)의 영상을 획득하는 시점 제1 및 제2 카메라(311, 312);교통통제구간 종점영역(320)에 가설되어 종점진입 차량(220)의 영상을 획득하는 종점 제1 및 제2 카메라(321, 322):상기 교통통제구간 시점영역(310)에 가설되어 상기 종점 제1 및 제2 카메라(321, 322)로부터 획득되는 종점진입 차량(220)의 관련정보를 처리하여 시점진입 차량(210)의 관련정보와 비교하는 제1 데이터 처리부(313);상기 교통통제구간 종점영역(320)에 가설되어 상기 시점 제1 및 제2 카메라(311, 312)로부터 획득되는 시점진입 차량(210)의 관련정보를 처리하여 종점진입 차량(220)의 관련정보와 비교하는 제2 데이터 처리부(323);상기 교통통제구간 시점영역(310)에 가설되어 상기 제1 데이터 처리부(313)의 처리 결과를 시점진입 차량(210)이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하는 시점 전광판(314); 및상기 교통통제구간 종점영역(320)에 가설되어 상기 제2 데이터 처리부(323)의 처리 결과를 종점진입 차량(220)이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하는 종점 전광판(324)을 포함하되,상기 제1 및 제2 데이터 처리부(313, 323)는 각각 교통통제구간(120) 설정에 따른 단일통행차선(110)을 우선통과할 차량을 결정하고, 상기 시점진입 차량(210) 및 종점진입 차량(220)은 각각 상기 시점 전광판(314) 및 종점 전광판(324)에 표시된 통행정보에 따라 상기 단일통행차선(110)을 일방향 통행하며,상기 시점 전광판(314) 및 종점 전광판(324) 각각은, 소정의 중량을 갖고, 진입차량(210, 220)에 의한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또는 상단 스크린을 지지하는 지주가 움직이지 않도록 지주를 하부에 고정시키는 받침대; 지주 상에 결합되어 종점의 대기차량 여부 및 차량번호를 포함하는 종점 통행정보를 표시하는 상단 스크린; 상기 상단 스크린을 지지하는 지주; 진입차량(210, 220)에 의한 충돌에도 차량 파손 또는 기기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상기 지주 및 상단 스크린 사이에 배치되는 힌지부; 진입차량(210, 220)에 의한 충돌에도 차량 파손 또는 기기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상기 지주 및 상단 스크린 사이에 배치되는 스프링; 및 지반에 설치할 경우 앵커링이 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상단 스크린을 지지하는 지주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시키는 앵커부재를 포함하는 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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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점 제1 및 제2 카메라(311, 312)는 시점진입 및 대기 차량을 촬영하여, 무선통신으로 제2 데이터 처리부(323)로 전송하고; 상기 종점 제1 및 제2 카메라(321, 322)는 종점진입 및 대기 차량을 촬영하여 제1 데이터 처리부(313)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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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데이터 처리부(313)는 상기 종점 제1 및 제2 카메라(321, 322)로부터 무선통신으로 전송되는 영상에 따라 종점진입 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고, 종점진입 대기선(140)에 대기하는 차량의 일시 정지를 인식하며; 그리고 상기 제2 데이터 처리부(323)는 각각 상기 시점 제1 및 제2 카메라(311, 312)로부터 무선통신으로 전송되는 영상에 따라 시점진입 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고, 시점진입 대기선(130)에 대기하는 차량의 일시 정지를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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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통제구간 시점영역(310)에 가설되어 상기 제1 데이터 처리부(313)의 제어에 따른 교통신호를 현시하는 시점 교통신호기(315); 및상기 교통통제구간 종점영역(320)에 가설되어 상기 제2 데이터 처리부(323)의 제어에 따른 교통신호를 현시하는 종점 교통신호기(325)를 추가로 포함하는 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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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데이터 처리부(313) 및 제2 데이터 처리부(323)는 각각 상기 교통통제구간(120)의 거리, 진입차량 및 대기차량의 대수를 고려하여 상기 시점 교통신호기(315) 및 종점 교통신호기(325)에 의해 교통신호가 현시되는 시간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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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통제구간 시점영역(310)에 가설된 시점 제1 카메라(311), 시점 제2 카메라(312), 제1 데이터 처리부(313), 시점 전광판(314) 및 시점 교통신호기(315)에 전원을 공급하는 시점 전원공급장치(316); 및상기 교통통제구간 종점영역(320)에 가설된 종점 제1 카메라(321), 종점 제2 카메라(322), 제2 데이터 처리부(323), 종점 전광판(324) 및 종점 교통신호기(325)에 전원을 공급하는 종점 전원공급장치(326)를 추가로 포함하며,상기 시점 전원공급장치(316) 및 종점 전원공급장치(326)는 배터리이고, 전력 사용의 최소화를 위해 차량이 통행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전원이 다운되도록 슬립모드로 전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선통신-기반 이동식 단일통행차선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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