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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

  • 기술번호 : KST202000132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는 연료전지 스택에서 공급받은 폐열을 이용하여 강용액을 가열함으로써 냉매 증기를 분리하는 재생기, 상기 재생기로부터 이송되는 상기 냉매 증기를 응축시켜 액화시키는 응축기, 상기 응축기로부터 이송되는 액상 냉매를 팽창시키는 팽창밸브, 상기 팽창밸브를 거친 액상 냉매를 증발시키는 증발기, 상기 증발기로부터 이송되는 증발된 냉매를 상기 재생기로부터 이송된 강용액에 흡수시키는 흡수기 및 상기 재생기로 유입되는 강용액과 상기 재생기로부터 나오는 희용액간 열을 교환하는 용액 열교환기를 포함한다.
Int. CL B60H 1/32 (2006.01.01) F25B 15/02 (2006.01.01) F25B 25/02 (2006.01.01) F25B 41/00 (2006.01.01) C09K 5/04 (2006.01.01)
CPC B60H 1/3201(2013.01) B60H 1/3201(2013.01) B60H 1/3201(2013.01) B60H 1/3201(2013.01) B60H 1/3201(2013.01) B60H 1/32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8144 (2018.08.22)
출원인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2250 (2020.03.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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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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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용태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갑용 인천광역시 남동구
3 정한솔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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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2 이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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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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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22 수리 (Accepted) 1-1-2018-0833277-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8.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04479-3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17759-18
6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19.11.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26924-67
7 출원심사처리보류통지서
Notice of Deferment of Processing of Application Examination
2019.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27166-95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12401-5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3.05 수리 (Accepted) 1-1-2020-0237449-5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3.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237468-17
11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80957-00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5309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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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연료전지 스택에서 공급받은 폐열을 이용하여 강용액을 가열함으로써 냉매 증기를 발생시키는 재생기;상기 냉매 증기를 응축시켜 액상 냉매로 액화시키는 응축기;상기 액상 냉매를 팽창시키는 팽창밸브;상기 팽창된 액상 냉매를 증발시키는 증발기;상기 증발된 냉매를 상기 재생기로부터 이송된 희용액에 흡수시키는 흡수기; 및상기 재생기로 유입되는 강용액과 상기 재생기에서 배출되는 희용액간 열을 교환하는 용액 열교환기를 포함하고상기 냉매는 트랜스-1,3,3,3-테트라 플루오르 프로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재생기로 상기 강용액을 이송하는 이송펌프; 및상기 증발된 냉매를 압축하는 압축기를 더 포함하고상기 흡수기는 상기 압축된 냉매를 상기 재생기로부터 이송된 강용액에 흡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이송펌프의 구동일의 최대값은 0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강용액 및 희용액은 포름아마이드계 유기용매 또는 이온성 용매로 구성되는 흡수제와 트랜스-1,3,3,3-테트라 플루오르 프로펜으로 구성되는 냉매의 혼합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혼합물의 농도는 4wt%이상 20wt%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
6 6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이온성 용매는1-헥실-3-메틸이미다졸륨비스(트리플루오로메틸술포닐)이미드(1-Hexyl-3-methylimidazoliumis(trifluoromethylsulfonyl)imide), 디메틸포름아미드(Dimethylformamide, DMF) 및 메틸아세트아미드(Dimethylacetamide, DMAC) 중에서 선택된 것을 하나 이상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
7 7
재생기, 응축기, 팽창밸브, 증발기, 흡수기, 용액 열교환기, 압축기 및 이송펌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상기 재생기에서 연료전지 스택의 폐열을 이용하여 강용액을 가열함으로써 트랜스-1, 3, 3, 3-테트라플루오르프로펜으로 구성된 냉매의 증기가 분리되는 단계;상기 응축기에서 상기 냉매의 증기가 응축되는 단계;상기 증발기에서 상기 응축된 냉매가 외기를 냉각하며 증발하는 단계; 및상기 흡수기에서 상기 증발된 냉매가 희용액에 흡수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의 제어방법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증발하는 단계 이후,상기 압축기에서 상기 증발된 냉매가 압축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흡수되는 단계는,상기 흡수기에서 상기 압축된 냉매가 상기 용액 열교환기에서 상기 재생기로 들어가는 강용액과 열교환을 마친 희용액에 흡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의 제어방법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이송펌프의 구동일의 최대값은 0
10 10
제7 항에 있어서,상기 강용액 및 상기 희용액은,포름아마이드계 유기용매 또는 이온성 용매로 구성되는 흡수제와 트랜스-1,3,3,3-테트라 플루오르 프로펜으로 구성되는 냉매의 혼합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의 제어방법
11 11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혼합물의 농도는 4wt%이상 20wt%이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의 제어방법
12 12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이온성 용매는1-헥실-3-메틸이미다졸륨비스(트리플루오로메틸술포닐)이미드(1-Hexyl-3-methylimidazoliumis(trifluoromethylsulfonyl)imide), 디메틸포름아미드(Dimethylformamide, DMF) 및 메틸아세트아미드(Dimethylacetamide, DMAC) 중에서 선택된 것을 하나 이상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자동차용 흡수식 히트펌프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