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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의 데이터분류방법 체득용 보드게임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이 가능한 기록매체 및 그 시스템과 이를 이용하는 보드게임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2013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공지능을 가능하게 하는 머신러닝/딥러닝의 기반이 되는 회선 신경망 기술(CNN, Convolutional Neural Network)로 불리는 CNN이 동작하는 원리인 이미지 조각에서의 특정한 특징을 추출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동작을 반복하는 과정을 보드 게임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매체 및 게임방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Int. CL A63F 13/45 (2014.01.01) A63F 13/795 (2014.01.01) A63F 13/798 (2014.01.01) A63F 13/35 (2014.01.01) A63F 13/69 (2014.01.01) A63F 3/00 (2006.01.01)
CPC A63F 13/45(2013.01)A63F 13/45(2013.01)A63F 13/45(2013.01)A63F 13/45(2013.01)A63F 13/45(2013.01)A63F 13/45(2013.01)A63F 13/45(2013.01)A63F 13/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45724 (2018.11.22)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54261-0000 (2019.12.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2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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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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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남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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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 다원빌딩 *층(푸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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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2 수리 (Accepted) 1-1-2018-1168658-6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25884-7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055728-8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0.16 수리 (Accepted) 1-1-2019-1055729-2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76294-6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19.1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504065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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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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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과 열을 가지는 다수의 단위부착부가 표시된 보드판을 게임 참가자가 선택하도록 제공하는 보드판 선택단계,상기 보드판 선택단계 후, 상기 단위 부착부에 부착할 보드카드의 특성인 관련성 기준을 마련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드카드를 생성하는 보드카드 생성단계,상기 게임 참가자에게 배분하는 보드카드 배분단계,배분된 보드카드를 가지고, 게임 참가자가 1장식 단위부착부에 부착하여 게임을 진행하되, 단위부착부에 기 부착된 보드카드와의 관련성 기준에 대응하여, 적합 또는 부적합의 결과를 게임참가자에게 노출하는 게임진행단계 및상기 게임진행 단계에서 부적합의 횟수 누적결과 또는 단위 부착부에 먼저 보드카드를 모두 부착한 게임참가자의 승패를 제시하는 게임결과제공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보드카드 생성단계는,상기 보드카드의 채색유무, 상기 보드카드의 표면의 색깔의 구분, 상기 보드카드 내부에 표시되는 문양의 존재 유무, 상기 문양의 채색유무 중 적어도 2 이상의 기준을 선택하여 관련성 기준으로 선정하고,이미 부착된 보드카드에 대해 인접하여 다음 게임참가자가 보드카드를 부착 시, 상기 관련성 기준에 적합한 카드 부착만을 "적합부착"으로 판정하도록 관련성 기준을 적용하는인공지능의 데이터분류방법 체득용 보드게임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이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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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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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관련성 기준은,새로운 게임의 적용시 마다 상기 보드카드 생성단계에서 난이도 조절을 통해 상기 게임참가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며,게임의 진행 중 게임참가자가 순위결정시 획득한 포인트를 이용하여 관련성 기준을 변경하여 게임을 속행할 수 있도록 하는,인공지능의 데이터분류방법 체득용 보드게임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이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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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진행단계는,상기 단위부착부에 보드카드를 부착함과 동시에 팝업창 또는 메시지로 화면상에 적합 또는 부적합의 결과를 게임참가자에게 노출하되,부적합 결과 노출시 설정된 힌트판을 통해 관련성 기준을 설명 콘텐츠를 게임참가자에게 제공하는,인공지능의 데이터분류방법 체득용 보드게임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이 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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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 그리고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통신망을 통해 연결된 보드게임 제공서버를 포함하며,상기 보드게임 제공서버는,상기 사용자단말기를 통해 게임참가자가 상기 보드게임 제공서버에 접속한 후,행과 열을 가지는 다수의 단위부착부가 표시된 보드판과, 상기 보드판에 제공될 보드카드를 선택하고, 보드카드에 설정되는 관련성 기준의 난이도를 선택하도록 제공하고,상기 게임참가자가 상기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선택된 보드카드를 상기 보드판의 단위부착부에 부착하고, 이어서 참여한 다른 게임참가자가 이미 놓여진 보드카드에 인접하는 단위부착부에 보드카드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되,상기 관련성 기준에 적합 또는 부적합 한지를 판단하여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게임참가자에게 제공하며,부적합의 횟수 누적결과 또는 단위 부착부에 먼저 보드카드를 모두 부착한 게임참가자의 승패를 제시하고, 승패에 따라 또는 남은 보드카드의 차이에 따르 포인트지급 또는 참가자별 랭킹을 제공하고,상기 보드게임 제공서버는,상기 사용자 단말을 통해 참여하여 진행되는 게임 진행과정 중,보드카드의 채색유무, 상기 보드카드의 표면의 색깔의 구분, 상기 보드카드 내부에 표시되는 문양의 존재 유무, 상기 문양의 채색유무 중 적어도 2 이상의 기준을 선택하여 관련성 기준으로 선정하고,이미 부착된 보드카드에 대해 인접하여 다음 게임참가자가 보드카드를 부착 시, 상기 관련성 기준에 적합한 카드 부착만을 "적합부착"으로 판정하도록 관련성 기준을 적용하는인공지능의 데이터분류방법 체득용 보드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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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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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단말기, 그리고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통신망을 통해 연결된 보드게임 제공서버를 포함하며,상기 보드게임 제공서버는,상기 사용자단말기를 통해 게임참가자가 상기 보드게임 제공서버에 접속한 후,행과 열을 가지는 다수의 단위부착부가 표시된 보드판과, 상기 보드판에 제공될 보드카드를 선택하고, 보드카드에 설정되는 관려성 기준의 난이도를 선택하도록 제공하고,상기 게임참가자가 상기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선택된 보드카드를 상기 보드판의 단위부착부에 부착하고, 이어서 참여한 다른 게임참가자가 이미 놓여진 보드카드에 인접하는 단위부착부에 보드카드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되,상기 관련성 기준에 적합 또는 부적합 한지를 판단하여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게임참가자에게 제공하며,부적합의 횟수 누적결과 또는 단위 부착부에 먼저 보드카드를 모두 부착한 게임참가자의 승패를 제시하고, 승패에 따라 또는 남은 보드카드의 차이에 따르 포인트지급 또는 참가자별 랭킹을 제공하는 인공지능의 데이터분류방법 체득용 보드게임시스템을 이용한 학습용 보드게임 방법에 있어서,상기 보드게임 시스템의 보드게임 제공서버에 접속한 사용자단말에 입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따라 회원 인증을 하고, 비회원인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입력받아 회원으로 등록받은 후 인증을 실시하여 접속을 허락하는 회원 등록 및 인증단계,상기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게임 참가자가행과 열을 가지는 다수의 단위부착부가 표시된 보드판을 게임 참가자가 선택하는 보드판 선택단계,상기 보드판 선택단계 후, 상기 보드게임 제공서버에서 상기 단위 부착부에 부착할 보드카드의 특성인 관련성 기준을 마련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드카드를 생성하는 보드카드 생성단계,상기 보드게임 제공서버에서 상기 게임 참가자에게 배분하는 보드카드 배분단계,각 게임 참가자가 접속한 사용자단말에 배분된 보드카드를 가지고, 게임 참가자가 1장식 단위부착부에 부착하여 게임을 진행하되, 단위부착부에 기 부착된 보드카드와의 관련성 기준에 대응하여, 적합 또는 부적합의 결과를 게임참가자에게 노출하는 게임진행단계,상기 게임진행 단계에서 부적합의 횟수 누적결과 또는 단위 부착부에 먼저 보드카드를 모두 부착한 게임참가자의 승패를 제시하는 게임결과제공단계,상기 게임결과 제공단계에서 집계된 결과를 토대로 게임의 승패 여부와 게임 참가자의 학습능력을 판단하여 그에 상응 하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단계 및게임 참가자에게 지급된 포인트를 토대로 전체 회원별 또는 전체 회원들 중 친구로 등록된 친구별 랭킹을 결정하는 순위결정단계를 포함하는인공지능의 데이터 분류방법 체득용 보드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의교육거점센터 창의 플러그드 실천적 모형 개발 및 거버넌스 구축, 교원 리더쉽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