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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차량의 하중 및 접지 위치 감지용 다목적 광섬유센서

  • 기술번호 : KST2020002460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차량의 하중 및 접지 위치 감지용 다목적 광섬유센서에 관한 것으로서, 광원에서 출사된 광을 제1 및 제2 분배채널로 분배하여 출력하는 광분배기와, 제1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차량의 좌측륜이 통과되는 영역상에 제1측정부분이 연장되게 설치된 제1광섬유 케이블과, 제2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차량의 우측륜이 통과되는 영역상에 제2측정부분이 연장되게 설치된 제2광섬유 케이블과, 제1광섬유 케이블을 거쳐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제1광검출부와, 제2광섬유 케이블을 거쳐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제2광검출부와, 광원의 구동을 제어하고, 제1 및 제2광검출부에서 차량의 통과에 대응되어 발생되는 신호로부터 차량의 하중, 축수, 속도를 산출하는 계측처리부를 구비하고, 제1측정부분 및 제2측정부분은 수평상으로 상호 나란하게 연장된 부분 사이에 경사지게 직렬상으로 연장된 경사부분을 갖는 구조로 형성되어 있다.
Int. CL G01G 19/03 (2006.01.01) G08G 1/04 (2006.01.01) G08G 1/052 (2006.01.01) G01G 3/12 (2006.01.01) G01D 21/02 (2006.01.01) G01J 1/16 (2006.01.01) G01J 1/42 (2006.01.01)
CPC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39367 (2018.11.13)
출원인 한국광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2087688-0000 (2020.03.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3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1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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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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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명진 광주광역시 광산구
2 노병섭 광주광역시 북구
3 김영호 광주광역시 광산구
4 김희운 광주광역시 북구
5 김영웅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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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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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광기술원 광주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13 수리 (Accepted) 1-1-2018-1128640-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8.07 수리 (Accepted) 9-1-2019-0036293-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91355-1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21 수리 (Accepted) 1-1-2019-1199655-8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99656-2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94590-6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105-8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634-3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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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을 출사하는 광원과;상기 광원에서 출사된 광을 제1 및 제2 분배채널로 분배하여 출력하는 광분배기와;일단이 상기 제1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차량의 좌측륜이 통과되는 영역상에 제1측정부분이 연장되게 설치된 제1광섬유 케이블과;일단이 상기 제2분배채널과 접속되며 상기 제1측정부분에 대해 이격되어 차량의 우측륜이 통과되는 영역상에 제2측정부분이 연장되게 설치된 제2광섬유 케이블과;상기 제1광섬유 케이블을 거쳐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제1광검출부와;상기 제2광섬유 케이블을 거쳐 수신된 광을 검출하는 제2광검출부와;상기 광원의 구동을 제어하고, 상기 제1 및 제2광검출부에서 차량의 통과에 대응되어 발생되는 신호로부터 차량의 하중, 축수, 속도를 산출하는 계측처리부;를 구비하고,상기 제1측정부분은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수평상으로 연장되게 설치된 제1수평부분과;상기 제1수평부분의 일단에서 예각으로 경사지게 연장된 제1경사부분과;상기 제1경사부분의 종단에서 상기 제1수평부분과 나란하게 연장된 제2수평부분;을 구비하고,상기 제2측정부분은 차량의 주행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수평상으로 연장되게 설치된 제3수평부분과;상기 제3수평부분의 일단에서 예각으로 경사지게 연장된 제2경사부분과;상기 제2경사부분의 종단에서 상기 제3수평부분과 나란하게 연장된 제4수평부분;을 구비하고, 지면에 매입되게 설치되며 상면에 길이방향을 따라 상호 이격되게 상면으로부터 인입된 골이 등간격으로 형성된 바닥플레이트와, 상기 바닥플레이트와 대향되며 판형으로 형성되어 차량과 접촉되는 상부 플레이트로 된 통과 가이드체가 상기 제1 및 제2측정부분 각각에 대응되는 위치에 설치되어 있고, 상기 제1 및 제2광섬유 케이블은상기 통과 가이드체 각각의 상기 바닥플레이트와 상기 상부 플레이트 사이에 상기 제1 및 제2측정부분 각각이 삽입되게 설치되어 있고,상기 바닥플레이트의 상기 골 사이의 간격은 5mm이고, 상기 바닥플레이트의 상면으로부터 상기 골의 바닥까지의 깊이는 1m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하중 및 접지 위치 감지용 다목적 광섬유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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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계측처리부는상기 제1광검출부에서 상기 제1수평부분과, 상기 제1경사부분 및 상기 제2수평부분의 동일 차륜에 대한 차량의 통과에 대응되어 검출되는 신호의 시간차 정보로부터 상기 제1수평부분의 연방방향에 대한 접지 위치정보를 산출하여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하중 및 접지 위치 감지용 다목적 광섬유센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수평부분과 상기 제1경사부분 사이의 내각은 1° 내지 45°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하중 및 접지 위치 감지용 다목적 광섬유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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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수평부분과 상기 제1경사부분이 상호 결합되는 제1결합부분은 호형 곡률을 갖게 형성되어 있고, 상기 제2수평부분과 상기 제2경사부분이 상호 결합되는 제2결합부분은 호형곡률을 갖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차량의 하중 및 접지 위치 감지용 다목적 광섬유센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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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주식회사에스에이티 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 광섬유 센서 기반 과적 단속 및 제어시스템 상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