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상호 맞물려 회전하도록 마련된 한 쌍의 회전부를 포함하며,상기 한 쌍의 회전부의 회전자는 트위스트(twist)된 상태로 상호 맞물려 회전하도록 형성되어 입구측 및 배출측의 차압을 저감함과 동시에 압력 맥동의 변화를 저감하도록 마련되고,상기 회전자는, 상기 회전자의 중심 회전축으로부터 방사방향으로 돌출 연장된 각각의 날개 부분이 상기 회전축의 길이 방향을 따라 40도 내지 50도의 각도만큼 트위스트된 상태로 회전하도록 형성되어 캐비테이션 및 유량 변화를 방지하도록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회전부는,배관의 내부 일측에 마련된 제1 회전부; 및상기 배관의 내부 타측에 마련되며 상기 제1 회전부와 맞물려 회전하도록 마련된 제2 회전부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전부는,기설정된 각도만큼 트위스트 된 상태로 마련된 제1 회전자; 및상기 제1 회전자의 중심에 마련되어 상기 제1 회전자의 회전을 위한 축을 형성하는 제1 회전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2 회전부는,기설정된 각도만큼 트위스트 된 상태로 마련된 제2 회전자; 및상기 제2 회전자의 중심에 마련되어 상기 제2 회전자의 회전을 위한 축을 형성하는 제2 회전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
|
5 |
5
삭제
|
6 |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전자 및 상기 제2 회전자의 트위스트 각도는 가변 가능하도록 마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
|
7 |
7
삭제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회전부의 입구측 압력 및 출구측 압력을 측정하도록 마련된 압력측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
|
9 |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측정부는,상기 한 쌍의 회전부의 입구측에 마련되어 압력을 측정하는 제1 센서; 및상기 한 쌍의 회전부의 출구측에 마련되어 압력을 측정하는 제2 센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
|
10 |
10
제 1 항에 따른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장치를 적용한 수차발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