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소비자 정보 기반의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 단말기를 통해 상품의 판매 및 구매가 가능하도록 콘텐츠에 대한 정보 공유가 가능한 인터넷 쇼핑몰 플랫폼을 제공하는 쇼핑몰제공서버,상기 쇼핑몰제공서버에 제공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용자의 구매 패턴과 물류 분석자료를 제공하는 쇼핑몰정보공유서버,상기 쇼핑몰정보공유서버에 제공하는 상품의 물류를 관리하여 상품의 재고 및 입고 현황을 제공하는 물류정보제공서버, 그리고상기 쇼핑몰제공서버에서 제공되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입력하는 회원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회원정보DB, 각 판매자들로부터 등록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상품정보관리DB, 물류의 재고 및 입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물류관리DB, 상기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물품에 대한 분석을 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수집하는 물품분석관리DB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쇼핑몰제공서버는,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구매가 가능한 기능을 포함하는 어플리케이션과, 소비자 니즈를 예측하고 소매 패턴을 분석한 자료를 제공받으며 물류에 대한 관리 및 유통이 가능하도록 하는 중개플랫폼을 제공하며, 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오프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도록 하고, 스캔된 상품에 대하여 소비자별 사용중 물품 등록, 구매 및 정보수신이 가능하도록 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쇼핑몰정보공유서버는,소비자가 구매한 이력을 이용하여 자주 구매하는 상품과, 구매된 상품의 사용기간, 상품에 대한 재구매기간의 평균치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산출하는 구매이력수집부,상기 구매이력수집부에서 산출된 소비자가 소비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에 따라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소비분석부,상기 소비분석부를 통해 산출된 분석 결과에 따라 판매자의 상품 주문 발주량을 예측하는 상품발주량산출부,상기 소비분석부에서 산출된 판매 분석 결과에 따라 판매자 단말기와 소비자 단말기간에 발생되는 푸시 알림 메시지를 송수신하는 메시지송수신부,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을 키워드를 통해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키워드제공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분석부는,판매량과 수익에 대한 데이터를 가지고 판매 현황을 분석하며, 분석된 결과에 따라 분석 정보 그래프를 산출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분석부는,판매 데이터 기반의 분석 정보에 대하여 시간별 상품 판매량, 상품별 판매량, 상품별 매출액, 카테고리별 판매량, 카테고리별 매출액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여 그래프로 제공하며, 제공되는 분석정보는 같은 판매자의 제품을 선별하여 분석될 수 있도록 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
|
6 |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메시지 송수신부는,상기 소비분석부에서 제공된 분석결과를 이용하여 판매자가 해당앱에 등록된 소비자에게 상품 광고 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될 수 있도록 하며, 추천 상품 목록을 소비자에게 푸시 메시지 형태로 제공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쇼핑몰제공서버는,온오프라인에서 스캐닝된 상품의 바코드와 상품정보관리DB와 비교하여 상품의 보유 여부를 판단하고, 해당 상품을 있을 경우에는 사용자 단말기에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별 사용중 물품 등록이 가능한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
|
8 |
8
소비자 정보 기반의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시스템을 이용한 관리방법에 있어서, 판매자 및 소비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쇼핑몰제공서버에서 제공하는 앱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단계,회원 가입한 판매자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는 판매상품 수집단계,소비자가 앱을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판매자별 판매량, 선호도, 구매패턴을 수집하고 물품분석관리DB에 저장하는 단계,구매상품 정보에 따라 소비분석부에서 판매량과 수익에 대한 데이터를 가지고 판매 현황을 분석하며, 분석된 결과에 따라 분석 정보 그래프를 산출하는 단계, 그리고, 산출된 분석 결과에 따라 물류의 재고 및 입고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 정보 그래프 산출 단계는, 같은 판매자의 제품을 선별하여 분석하며, 시간별 상품 판매량, 상품별 판매량, 상품별 매출액, 카테고리별 판매량, 카테고리별 매출액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방법
|
10 |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물류의 재고 및 입고 조절단계는,상기 판매자가 소비분석부에서 산출된 그래프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소비패턴을 확인하고, 소비자가 즐겨 구매하거나 추천하는 상품에 대한 품목을 지정하여 푸시 알림 메시지를 송신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방법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푸시 알림 메시지는,소비자가 관심있는 판매자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판매자는 설정된 시간에 일괄적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되, 메시지는 할인 쿠폰이나 추천 상품 리스트를 포함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방법
|
12 |
12
제8항에 있어서, 소비자가 온오프라인에서 스캐닝된 상품의 바코드와 상품정보관리DB와 비교하여 상품의 보유 여부를 판단하고, 해당 상품을 있을 경우 사용자 단말기에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지능형 쇼핑 플랫폼 관리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