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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의 연소압을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실린더의 연소압을 기반으로 주성분 분석을 통한 연소압 파형의 데이터 특징(피쳐; feature)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실린더의 연소압을 기반으로 확률분포계산을 통한 연소압 파형의 형태적인 특징(모멘트; moment)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피쳐, 모멘트 및 엔진 운전 조건을 이용하여 EGR률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연산된 EGR률과 목표 EGR률을 기반으로 EGR률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실린더의 연소압을 이용한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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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상기 감지된 실린더의 연소압을 기반으로 주성분 분석을 통한 연소압 파형의 데이터 특징(피쳐; feature)을 산출하는 단계에서는, 미리 획득한 연소압 데이터 집합으로부터 특이값 분해(singular value decomposition; SVD)를 이용하여 특이 벡터(singular vector) 산출하고, 실시간으로 감지되는 상기 실린더의 연소압과 상기 특이 벡터를 곱하여 상기 피쳐를 산출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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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서,상기 감지된 실린더의 연소압을 기반으로 확률분포계산을 통한 연소압 파형의 형태적인 특징(모멘트; moment)을 산출하는 단계에서는,상기 모멘트는 하기의 수학식에 의해 산출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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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서,상기 산출된 피쳐, 모멘트 및 엔진 운전 조건을 이용하여 EGR률을 연산하는 단계에서는,상기 EGR률은 공기질량유량의 설정값(dmMafdset)과, 엔진 스피드(NEng)와, 연소가 5% 진행된 시점의 크랭크 각도에서 스파크 타이밍을 차감한 값(MFB5 - ST)과, 상기 피쳐 및 상기 모멘트를 고려하여 산출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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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상기 실린더의 연소압은 압력센서를 통해서 감지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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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서,상기 실린더는 적어도 하나 이상 구비되고, 상기 압력센서는 상기 실린더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대응하여 배치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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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 상기 실린더의 연소압을 감지하는 단계 후에,열발생률을 계산하는 단계;열발생량을 계산하는 단계;연소 위상을 선택하는 단계; 및IMEP(indicated mean effective pressure; 도시평균유효압력)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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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서,상기 열발생률을 계산하는 단계에서,상기 열발생률은 가스의 비열비, 실린더 체적, 및 상기 실린더의 연소압에 의해서 계산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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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서,상기 연소 위상을 선택하는 단계에서,상기 연소 위상은 MFB5, MFB10, MFB50, 및 MFB90 중 어느 하나 중에서 선택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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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서,상기 IMEP를 계산하는 단계에서, 상기 IMEP는 배기량, 상기 실린더의 연소압, 및 상기 실린더의 체적에 의해서 계산되는 EGR률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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