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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294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는 실린더 내 피스톤에 대한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피스톤 스커트 사이에 분포된 오일 유막에 작용하는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 측정부,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이 기설정된 압력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 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상기 피스톤 스커트 간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력을 계측하는 마찰력 계측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F 30/00 (2020.01.01) G01N 19/02 (2006.01.01)
CPC G06F 30/17(2013.01) G06F 3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0132 (2018.11.28)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89641-0000 (2020.03.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3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28)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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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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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성욱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이석훤 서울특별시 강동구
3 강종대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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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역삼동) 동아빌딩 *층(주식회사에스와이피)
2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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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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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8 수리 (Accepted) 1-1-2018-1191599-0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49000-8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5 수리 (Accepted) 4-1-2019-5155816-7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06 수리 (Accepted) 4-1-2019-5156285-0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9.25 수리 (Accepted) 1-1-2019-0981695-5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981696-0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48804-4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실린더 내 피스톤에 대한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피스톤 스커트 사이에 분포된 오일 유막에 작용하는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 측정부;상기 오일 유막 압력이 기설정된 압력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상기 피스톤 스커트 간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력을 계측하는 마찰력 계측부를 포함하고,상기 압력 측정부는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반복 측정하고,상기 기설정된 압력 조건은 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측정부는상기 피스톤 스커트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의 평형 방정식에 대한 운동 방정식을 나타내는 하기 수학식 1에 기초하여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측정부는레이놀즈 방정식을 나타내는 하기 수학식 2에 기초하여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을 측정하는 편심량 측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편심량 측정부는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상단부에 대한 제1 편심량과 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하단부에 대한 제2 편심량을 측정함에 따라 상기 피스톤의 위치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력 계측부는상기 피스톤의 4행정 사이클 동안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마찰력을 반복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력 계측부는 하기 수학식 4에 기초하여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마찰력을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9 9
압력 측정부가 실린더 내 피스톤에 대한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피스톤 스커트 사이에 분포된 오일 유막에 작용하는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단계;판단부가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이 기설정된 압력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마찰력 계측부가 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상기 피스톤 스커트 간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력을 계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반복 측정하고,기설정된 압력 조건은 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10 10
삭제
11 11
제9항에 있어서,편심량 측정부가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을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을 측정하는 단계는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상단부에 대한 제1 편심량과 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하단부에 대한 제2 편심량을 측정함에 따라 상기 피스톤의 위치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력을 계측하는 단계는상기 피스톤의 4행정 사이클 동안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마찰력을 반복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