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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 내 피스톤에 대한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피스톤 스커트 사이에 분포된 오일 유막에 작용하는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 측정부;상기 오일 유막 압력이 기설정된 압력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상기 피스톤 스커트 간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력을 계측하는 마찰력 계측부를 포함하고,상기 압력 측정부는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반복 측정하고,상기 기설정된 압력 조건은 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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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측정부는상기 피스톤 스커트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의 평형 방정식에 대한 운동 방정식을 나타내는 하기 수학식 1에 기초하여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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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측정부는레이놀즈 방정식을 나타내는 하기 수학식 2에 기초하여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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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을 측정하는 편심량 측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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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편심량 측정부는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상단부에 대한 제1 편심량과 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하단부에 대한 제2 편심량을 측정함에 따라 상기 피스톤의 위치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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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력 계측부는상기 피스톤의 4행정 사이클 동안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마찰력을 반복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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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력 계측부는 하기 수학식 4에 기초하여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마찰력을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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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력 측정부가 실린더 내 피스톤에 대한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피스톤 스커트 사이에 분포된 오일 유막에 작용하는 오일 유막 압력을 측정하는 단계;판단부가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이 기설정된 압력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마찰력 계측부가 상기 판단에 기초하여 상기 실린더와 상기 피스톤 스커트 간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마찰력을 계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오일 유막 압력을 반복 측정하고,기설정된 압력 조건은 하기 수학식 3에 기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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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편심량 측정부가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을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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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 편심량 및 상기 피스톤 편심량의 변화율을 측정하는 단계는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상단부에 대한 제1 편심량과 상기 피스톤 스커트의 하단부에 대한 제2 편심량을 측정함에 따라 상기 피스톤의 위치 별로 상기 피스톤 편심량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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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마찰력을 계측하는 단계는상기 피스톤의 4행정 사이클 동안 크랭크 각도 별로 상기 마찰력을 반복 계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용 피스톤의 마찰 손실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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