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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30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는 제1 전동기로 흐르는 제1 전동기 전류와 제2 전동기로 흐르는 제2 전동기 전류의 위상차가 기 설정된 설정위상차가 되도록 제1 전동기 전류와 제2 전동기 전류 중 어느 하나를 제어하는 위상차 제어부; 및 제1 전동기의 슬립각속도와 상기 제2 전동기의 슬립각속도가 동일하도록 제1 전동기 전류와 제2 전동기 전류 중 어느 하나를 제어하는 슬립각속도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M 7/5387 (2007.01.01) H02P 27/06 (2006.01.01)
CPC H02M 7/5387(2013.01) H02M 7/538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6263 (2018.08.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0494 (2020.02.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처리완료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1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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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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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석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2 류준형 경기도 군포시 산
3 이장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임영설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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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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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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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17 수리 (Accepted) 1-1-2018-0815818-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5.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80965-6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725336-9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2.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265700-2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2.06 수리 (Accepted) 1-1-2019-1265699-6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32808-23
8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4.06 수리 (Accepted) 1-1-2020-0357807-8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전동기로 흐르는 제1 전동기 전류와 제2 전동기로 흐르는 제2 전동기 전류의 위상차가 기 설정된 설정 위상차가 되도록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 중 어느 하나를 제어하는 위상차 제어부; 및상기 제1 전동기의 슬립각속도와 상기 제2 전동기의 슬립각속도가 동일하도록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 중 어느 하나를 제어하는 슬립각속도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위상차 제어부는 상기 제1 전동기의 지령속도와 상기 제1 전동기의 실제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전동기에 대한 제1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속도제어기; 및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과 상기 제2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이 상기 설정 위상차가 되도록 상기 제2 전동기의 제2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위상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위상차 제어부는 상기 제1 전동기와 상기 제2 전동기 중 토크가 상대적으로 더 큰 토크의 전동기를 기준 전동기로 설정하여 나머지 전동기의 전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위상차는 공통레그를 통해 흐르는 공통전류가 최소가 되게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슬립각속도 제어부는 상기 제1 전동기에 대한 제1 전동기 d축 전류 및 상기 제2 전동기에 대한 제2 전동기 d축 전류를 산출하는 d축 전류 산출기; 상기 제1 전동기의 회전자각속도와 상기 제2 전동기의 회전자각속도의 오차를 기반으로 보상전류를 생성하는 슬립각속도 제어기; 및 상기 보상전류를 상기 제2 전동기 d축 전류에 합산하여 상기 제2 전동기 d축 전류를 보상하는 보상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6 6
공통레그에 연결된 제1 전동기의 지령속도와 상기 제1 전동기의 실제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전동기에 대한 제1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속도제어기; 및상기 제1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과 상기 공통레그에 연결된 제2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이 기 설정된 설정 위상차가 되도록 상기 제2 전동기의 제2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위상제어기를 포함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전동기의 토크는 상기 제2 전동기의 토크보다 상대적으로 더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위상차는 상기 공통레그를 통해 흐르는 공통전류가 최소가 되게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9 9
제1 전동기로 흐르는 제1 전동기 전류와 제2 전동기로 흐르는 제2 전동기 전류의 위상차가 기 설정된 설정 위상차가 되고 상기 제1 전동기의 슬립각속도와 상기 제2 전동기의 슬립각속도가 동일하도록,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제어모듈; 및상기 제어모듈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를 통해 지령전압을 생성하여 인버터부에 입력하는 지령전압 출력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모듈은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의 위상차가 상기 설정 위상차가 되도록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 중 어느 하나를 제어하는 위상차 제어부; 및 상기 제1 전동기의 슬립각속도와 상기 제2 전동기의 슬립각속도가 동일하도록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 중 어느 하나를 제어하는 슬립각속도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위상차 제어부는 상기 제1 전동기의 지령속도와 상기 제1 전동기의 실제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전동기에 대한 제1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속도제어기; 및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과 상기 제2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이 상기 설정 위상차가 되도록 상기 제2 전동기의 제2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위상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10 10
삭제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위상차 제어부는 상기 제1 전동기와 상기 제2 전동기 중 토크가 상대적으로 더 큰 토크의 전동기를 기준 전동기로 설정하여 나머지 전동기의 전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지령전압 출력부로부터 상기 제1 전동기와 상기 제2 전동기의 각 상으로 공급되는 전류에 따라 상기 제1 전동기와 상기 제2 전동기 각각의 토크출력을 검출하고, 상기 제1 전동기의 토크출력과 상기 제2 전동기의 토크출력을 비교하여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기준 전동기를 검출하는 기준 전동기 검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13 13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위상차 제어부는 공통레그를 통해 흐르는 공통전류가 최소가 되도록 상기 제1 전동기 전류와 상기 제2 전동기 전류 중 어느 하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14 14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위상차 제어부는 상기 제1 전동기의 지령속도와 상기 제1 전동기의 실제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전동기에 대한 제1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속도제어기; 및상기 제1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과 상기 제2 전동기 전류의 전류위상이 상기 설정 위상차가 되도록 상기 제2 전동기의 제2 전동기 q축 전류를 생성하는 위상제어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15 15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슬립각속도 제어부는 상기 제1 전동기에 대한 제1 전동기 d축 전류 및 상기 제2 전동기에 대한 제2 전동기 d축 전류를 산출하는 d축 전류 산출기; 상기 제1 전동기의 회전자각속도와 상기 제2 전동기의 회전자각속도의 오차를 기반으로 보상전류를 생성하는 슬립각속도 제어기; 및 상기 보상전류를 상기 제2 전동기 d축 전류에 합산하여 상기 제2 전동기 d축 전류를 보상하는 보상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5레그 인버터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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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R&D) 수소연료전지 기반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최적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