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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307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은, 이동체에 의해 선로 상을 이동하는 몸체부; 및 상기 몸체부와 연결되는 고정부를 포함하고, 이동 모드 시, 상기 몸체부는 상기 선로 상에 배치되며, 감지 모드 시, 상기 몸체부가 상기 선로 상에서 이탈되어 열차의 진입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5/02 (2006.01.01) B61L 23/06 (2006.01.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96723 (2018.08.2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08544-0000 (2020.04.29)
공개번호/일자 10-2020-0021222 (2020.02.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5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1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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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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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승호 경기도 군포시 용호*로 **, *
2 홍지영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정우태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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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용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2 오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3 김두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디타워 D* **층(법무법인세종)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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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20 수리 (Accepted) 1-1-2018-0820275-74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0.15 수리 (Accepted) 1-1-2018-1014419-4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3.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3.27 수리 (Accepted) 1-1-2019-0315751-28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22211-3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3.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56962-8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05.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11769-5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동체에 의해 선로 상을 이동하는 몸체부; 및상기 몸체부와 연결되는 고정부를 포함하고,이동 모드 시, 상기 몸체부는 상기 선로 상에 배치되며, 감지 모드 시, 상기 몸체부가 상기 선로 상에서 이탈되어 열차의 진입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 모드 시, 상기 고정부가 상기 선로의 측면에 고정되어 상기 몸체부를 상기 선로 상에 고정시킨 후, 상기 몸체부가 상기 고정부로부터 회전되어 상기 선로 상으로부터 이탈되어 상기 열차의 진입을 감지함으로써, 상기 열차의 진입에 상관없이 상기 열차의 진입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는, 두 개의 라인으로 형성되는 상기 선로 중 하나의 라인에만 배치되어 이동하고,상기 몸체부와 상기 고정부는, 상기 이동 모드 시, 상기 선로의 하나의 라인의 상면과 양측면을 둘러싸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 모드 시, 상기 고정부는, 상기 선로의 측면 중 외곽 방향의 측면에 고정되고, 상기 몸체부는, 상기 고정부로부터 상기 선로의 상기 외곽 방향으로 회전하여 상기 선로의 상기 외곽으로 이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는, 상기 선로의 상기 외곽 방향의 측면에 고정 시 자력을 사용하고,상기 몸체부는, 회전 시 지면을 기준으로 상측을 바라보는 일단에 상기 열차의 진입을 감지하는 감지체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는, 상기 선로의 하나의 라인의 상면을 둘러싸도록 횡단면이 눕혀진 'I'자 형태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는, 상기 감지 모드 시 상기 몸체부로부터 회전되어 상기 선로의 측면에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8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모드 시, 상기 몸체부의 상기 이동체는, 상기 선로의 상면을 이동하는 제1 이동체와 상기 선로의 내곽 방향의 측면을 이동하는 제2 이동체를 포함하고, 상기 고정부는, 상기 선로의 상기 외곽 방향의 측면을 이동하는 제3 이동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는, 상기 이동 모드 시 내부에 보관되고, 상기 감지 모드 시 외부로 배출되어 상기 선로의 상기 외곽 방향의 측면에 고정되도록 하는 고정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진입 감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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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요사업 철도 환경 감시를 위한 다목적 지능형 자동화장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