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308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사용자가 별도로 충전용 커넥터를 연결시키지 않더라도 차량을 충전소의 소정 위치에 위치시키는 것만으로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충전소의 바닥면에 구비되는 충전 연결장치와, 차량의 하면에 구비되는 차량 연결장치로 이루어지고, 차량이 충전위치로 이동시 차량 연결장치가 충전 연결장치에 결합되어 충전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L 50/50 (2019.01.01)
CPC B60L 53/35(2013.01) B60L 53/35(2013.01) B60L 53/35(2013.01) B60L 53/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07553 (2018.09.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9669 (2020.03.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1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정락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김백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10 수리 (Accepted) 1-1-2018-0894646-7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0.15 수리 (Accepted) 1-1-2018-1012194-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5.14 수리 (Accepted) 9-1-2019-0022995-1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97650-4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5.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491702-0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5.15 수리 (Accepted) 1-1-2020-0491709-1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9.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06534-3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충전소의 바닥면에 구비되는 충전 연결장치와,차량의 하면에 구비되는 차량 연결장치로 이루어지고,차량이 충전위치로 이동시 차량 연결장치가 충전 연결장치에 결합되어 충전이 이루어지며,상기 충전 연결장치는 하부를 형성하는 베이스 판넬과,상기 베이스 판넬의 상부에 상부로 돌출형성되는 회전축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는 회전 판넬과,상기 회전 판넬의 상면에 형성되어 상기 차량 연결장치를 구성하는 연결바가 전후 방향으로 삽입되는 연결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연결바의 진입 각도가 상기 연결부의 각도와 맞지 않을 경우, 상기 연결부의 각도가 상기 연결바의 진입 각도에 대응되도록 상기 회전 판넬이 회전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소의 바닥면에는 좌우 방향으로 가이드레일이 형성되고,상기 충전 연결장치는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좌우로 이동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충전 연결장치의 양측에는 제1스프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바의 양측에는 전력을 공급받는 제1연결단자가 형성되고,상기 연결부의 양측에는 제1연결단자와 연결되어 전력을 공급하는 제2연결단자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의 양측에는 설치홈이 형성되고,상기 설치홈에는 단부에 상기 제2연결단자가 설치되는 작동바가 중심부의 힌지축을 기준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며,상기 작동바의 단부에는 상기 제2연결단자가 설치홈의 내측에 위치하도록 탄성지지하는 제2스프링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의 전부에는 연결바의 진입을 안내하는 부채꼴 형상의 안내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바의 단부 양측에는 가이드롤러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9 9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레일은 선형 베어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자동 충전 연결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