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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32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은, 항공로를 공유하는 복수의 항공기에 대한 궤적을 추정하여 제1 궤적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제1 궤적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항공로에서의, 상기 복수의 항공기의 운항 계획을 스케줄링하는 단계, 및 상기 스케줄링된 운항 계획에 관한 관제 메시지를 작성하여, 상기 복수의 항공기 각각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5/00 (2006.01.01) G08G 5/04 (2006.01.01)
CPC G08G 5/0043(2013.01) G08G 5/0043(2013.01) G08G 5/00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02783 (2018.08.30)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5434 (2020.03.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8.30)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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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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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은미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은연주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현경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전대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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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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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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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8.30 수리 (Accepted) 1-1-2018-0862911-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28927-4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07811-4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1-1-2020-0169335-2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169336-71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22145-3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8.31 수리 (Accepted) 1-1-2020-0919308-3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0.08.3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919309-85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82191-3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2.01 수리 (Accepted) 1-1-2020-1296722-61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96723-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공로를 공유하는 복수의 항공기에 대한 궤적을 추정하여 제1 궤적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 궤적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항공로에서의, 상기 복수의 항공기의 운항 계획을 스케줄링하는 단계; 및상기 스케줄링된 운항 계획에 관한 관제 메시지를 작성하여, 상기 복수의 항공기 각각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궤적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항공로에서의, 상기 복수의 항공기 간의 근접 정도를 모니터링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항공기 중에서, 모니터링된 상기 근접 정도가, 설정된 위험치에 도달하는 위험 항공기를 선별하는 단계; 및경고 메시지를 작성하여, 선별된 상기 위험 항공기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항공 정보 매니저(Flight Info Manager)로부터, 비행항적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제1 궤적정보에 따른 항공기의 위치가, 상기 비행항적 정보에 따른 항공기의 위치에서 선정된 범위를 벗어나 일치하지 않는 항공기를, 위험 항공기로 선별하는 단계; 및경고 메시지를 작성하여, 선별된 상기 위험 항공기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궤적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EPP(Expended Projected Profile) 및 속도 스케줄(Speed schedule)을 포함하는 비행의도(Flight Intent) 정보를, ADS-C(Automatic Dependent Surveillance - Contract) 통신을 통해 상기 항공기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비행의도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항공기에 대한 궤적을 추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가 무인 항공기이면,항공 정보 데이터베이스(Flight Info DB)로부터, 다각형 형태의 경계점 정보, 고도 범위 정보, 및 점유 시간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상기 무인 항공기가 비행하는 체공 영역에 대한 영역 정보를 검색하는 단계; 및상기 영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무인 항공기에 대한, 타 항공기와의 안정성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항공기에 대한, 위치, 고도, 속도, 및 도착 시각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비행경로를 작성하는 단계; 및상기 비행경로를 상기 관제 메시지에 포함하여, 상기 항공기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임의의 항공기로부터 비행 변경 요청이 수신되면,상기 임의의 항공기에 대한 궤적을 추정하여 제2 궤적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 궤적정보와 상기 제2 궤적정보 간의, 동시간에서의 겹침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 결과, 겹침에 없는 경우, 상기 제2 궤적정보를 변경 항공로로서 포함하는 경로 메시지를 작성하여, 상기 임의의 항공기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를 자동 생성하는 방법
8 8
항공로를 공유하는 복수의 항공기에 대한 궤적을 추정하여 제1 궤적정보를 생성하는 생성부;상기 제1 궤적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항공로에서의, 상기 복수의 항공기의 운항 계획을 스케줄링하는 스케줄링부; 및상기 스케줄링된 운항 계획에 관한 관제 메시지를 작성하여, 상기 복수의 항공기 각각으로 제공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는 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 자동 생성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궤적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항공로에서의, 상기 복수의 항공기 간의 근접 정도를 모니터링하는 모니터링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복수의 항공기 중에서, 모니터링된 상기 근접 정도가, 설정된 위험치에 도달하는 위험 항공기를 선별하고, 경고 메시지를 작성하여, 선별된 상기 위험 항공기로 제공하는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 자동 생성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항공 정보 매니저로부터, 비행항적 정보를 수집하는 수집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제1 궤적정보에 따른 항공기의 위치가, 상기 비행항적 정보에 따른 항공기의 위치에서 선정된 범위를 벗어나 일치하지 않는 항공기를, 위험 항공기로 선별하고, 경고 메시지를 작성하여, 선별된 상기 위험 항공기로 제공하는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 자동 생성 장치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부는,EPP 및 속도 스케줄을 포함하는 비행의도 정보를, ADS-C 통신을 통해 상기 항공기로부터 수신하고,상기 비행의도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항공기에 대한 궤적을 추정하는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 자동 생성 장치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가 무인 항공기이면,항공 정보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다각형 형태의 경계점 정보, 고도 범위 정보, 및 점유 시간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상기 무인 항공기가 비행하는 체공 영역에 대한 영역 정보를 검색하는 검색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상기 영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무인 항공기에 대한, 타 항공기와의 안정성 여부를 판단하는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 자동 생성 장치
13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항공기에 대한, 위치, 고도, 속도, 및 도착 시각 중 적어도 하나를 고려하여 비행경로를 작성하고,상기 비행경로를 상기 관제 메시지에 포함하여, 상기 항공기에 제공하는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 자동 생성 장치
14 14
제8항에 있어서,임의의 항공기로부터 비행 변경 요청이 수신되면,상기 생성부는,상기 임의의 항공기에 대한 궤적을 추정하여 제2 궤적정보를 생성하고,상기 처리부는,제1 궤적정보와 상기 제2 궤적정보 간의, 동시간에서의 겹침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판단 결과, 겹침에 없는 경우, 상기 제2 궤적정보를 변경 항공로로서 포함하는 경로 메시지를 작성하여, 상기 임의의 항공기에 제공하는궤적 기반의 항공기 교통 관리 메시지 자동 생성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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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한국형 위성항법 및 차세대 항행 기반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