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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R 판별 및 사고 방지를 위한 교통 신호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3326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른 교통 신호 제어 방법은 미리 정해진 영역을 통과하는 하나 이상의 차량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단계, 가공된 데이터를 미리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차량의 운전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 운전 패턴에 기초하여, 차량 중 적색 신호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는 하나 이상의 차량(Red Light Runner; RLR)의 교차로 통과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 예측된 교차로 통과 시간에 기초하여, RLR의 안전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 및 안전 시간에 기초하여,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연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7 (2006.01.01) G08G 1/01 (2006.01.01) G08G 1/16 (2006.01.01) G06N 3/08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85142 (2019.07.15)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6031 (2020.03.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102292   |   2018.08.29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7.15)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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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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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
2 정호진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E* 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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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 (서소문동, 정안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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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7.15 수리 (Accepted) 1-1-2019-0721982-2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2.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50595-4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20 수리 (Accepted) 1-1-2020-0755112-9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51159-6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1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235645-8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11.18 수리 (Accepted) 1-1-2020-123564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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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미리 정해진 영역을 통과하는 하나 이상의 차량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단계;상기 가공된 데이터를 미리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차량의 운전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상기 운전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 중 적색 신호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는 하나 이상의 차량(Red Light Runner; RLR)의 교차로 통과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교차로 통과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RLR의 안전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안전 시간에 기초하여,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연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는데이터 수집 구간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데이터 수집 구간에 해당할 경우, 미리 정해진 시간 간격 마다 상기 차량의 속도, 가속도, 위치 정보 및 교차로의 지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 구간은노란 신호 시작 시간 이후, 전체 적색 신호 시작 시간 이전에 해당하는 구간에 포함되는 미리 정해진 제1 구간을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와 상기 교차로의 지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교차로 정지선까지의 거리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교차로 정지선까지의 거리에 기초하여, 앞 차량과의 거리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학습된 인공 신경망은MC-DCNN(Multi-Channel Deep Convolutional Neural Network)을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패턴은교차로에서 정지하는 케이스, 적색 신호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는 케이스 및 노란 신호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는 케이스로 분류될 수 있고,각각의 케이스는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에 따라 분류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RLR을 판별하는 단계; 및상기 RLR의 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 통과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는상기 운전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에서 예측한 상기 RLR의 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에 대응하는 통과 시간 예측 모델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RLR의 속도, 가속도, 교차로 정지선까지의 거리를 상기 통과 시간 예측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교차로 통과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통과 시간 예측 모델은Hougen-Watson 회귀모델을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안전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운전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에서 예측한 상기 RLR의 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에 대응하는 안전 시간 예측 모델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안전 시간 예측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안전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안전 시간 예측 모델은 통과 시간 예측 모델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안전 시간 예측 모델은Quadratic polynomial 회귀모델을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연장하는 단계는상기 안전 시간이 가장 큰 RLR의 안전 시간과 상기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결과, 상기 안전 시간이 가장 큰 RLR의 안전 시간이 상기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보다 늦을 경우, 상기 안전 시간이 가장 큰 RLR의 안전 시간까지 상기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연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방법
13 13
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14 14
미리 정해진 영역을 통과하는 하나 이상의 차량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수집된 데이터를 가공하고,상기 가공된 데이터를 미리 학습된 인공 신경망에 입력하여, 상기 차량의 운전 패턴을 예측하고,상기 운전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 중 적색 신호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는 하나 이상의 차량(Red Light Runner; RLR)의 교차로 통과 시간을 예측하고,상기 예측된 교차로 통과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RLR의 안전 시간을 계산하고,상기 안전 시간에 기초하여,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연장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차량 데이터 수집 시스템(Vehicle Data Collection System ; VDCS)을 포함하고,상기 차량 데이터 수집 시스템은수집 범위 결정 모듈, 움직임 탐지 모듈, 추적 모듈, 카메라 칼리브레이션 모듈, 신호 탐지 모듈 및 파라미터 추출 모듈을 포함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16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데이터 수집 구간인지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데이터 수집부는상기 데이터 수집 구간에 해당할 경우, 미리 정해진 시간 간격 마다 상기 차량의 속도, 가속도, 위치 정보 및 교차로의 지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수집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와 상기 교차로의 지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교차로 정지선까지의 거리를 획득하고,상기 차량의 교차로 정지선까지의 거리에 기초하여, 앞 차량과의 거리를 획득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18 18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패턴은교차로에서 정지하는 케이스, 적색 신호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는 케이스 및 노란 신호에서 교차로를 통과하는 케이스로 분류될 수 있고,각각의 케이스는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에 따라 분류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19 19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RLR을 판별하고,상기 RLR의 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을 예측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20 20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운전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에서 예측한 상기 RLR의 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에 대응하는 통과 시간 예측 모델을 결정하고,상기 RLR의 속도, 가속도, 교차로 정지선까지의 거리를 상기 통과 시간 예측 모델에 입력하여, 상기 교차로 통과 시간을 예측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21 21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운전 패턴을 예측하는 단계에서 예측한 상기 RLR의 노란 신호에 대한 반응 패턴에 대응하는 안전 시간 예측 모델을 결정하고,상기 안전 시간 예측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안전 시간을 예측하며,상기 안전 시간 예측 모델은 통과 시간 예측 모델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22 22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안전 시간이 가장 큰 RLR의 안전 시간과 상기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비교하고,상기 비교결과, 상기 안전 시간이 가장 큰 RLR의 안전 시간이 상기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보다 늦을 경우, 상기 안전 시간이 가장 큰 RLR의 안전 시간까지 상기 전체 적색 신호 종료 시간을 연장하는, 교통 신호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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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지능형 차량 및 교통시스템의 고안전성 보장을 위한 사이버물리시스템 기반 융합 플랫폼 기술 개발 지능형 차량 및 교통시스템의 고안전성 보장을 위한 사이버물리시스템 기반 융합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