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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포장 도로 및 복합포장 도로의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3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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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하부 콘크리트 층(100) 및 상부 아스팔트 층(200)을 포함하는 복합포장 도로에 있어서, 상기 상부 아스팔트 층(200)은,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00) 상부에 형성되는 방수 아스팔트 층(210); 및 상기 방수 아스팔트 층(210) 상부에 형성되는 표면 아스팔트 층(22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의 주행 쾌적성을 높이면서도 도로의 내구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E01C 7/32 (2006.01.01) E01C 11/18 (2006.01.01)
CPC E01C 7/325(2013.01) E01C 7/325(2013.01) E01C 7/325(2013.01) E01C 7/3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05420 (2018.09.04)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7297 (2020.03.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0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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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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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영 경기도 화성
2 김형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옥창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4 오한진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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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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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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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1-1-2018-0878956-4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014746-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35915-13
5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58692-23
6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6.29 수리 (Accepted) 1-1-2020-0669776-3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801514-5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30 수리 (Accepted) 1-1-2020-0801515-06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6693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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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하부 콘크리트 층(100) 및 상부 아스팔트 층(200)을 포함하는 복합포장 도로에 있어서, 상기 상부 아스팔트 층(200)은,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00) 상부에 형성되는 방수 아스팔트 층(210); 및상기 방수 아스팔트 층(210) 상부에 형성되는 표면 아스팔트 층(220);을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00)은복합포장 도로의 길이 방향(a)을 따라 연장된 종방향 보강철근(110); 및상기 종방향 보강철근(110)과 수직으로 설치된 횡방향 보강철근(120);을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횡방향 보강철근(120)을 지지하는 지지철근(130);을 더 포함하되, 상기 종방향 보강철근(110)은 상기 횡방향 보강철근(120) 상부에 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철근(130)은 바닥면(1)에 접촉된 하부철근(131); 및상기 하부철근(131)과 상기 횡방향 보강철근(120)을 연결하는 연결철근(133);을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방수 아스팔트 층(210)은 매스틱 아스팔트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표면 아스팔트 층(220)은 투수성 아스팔트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
7 7
제6항의 복합포장 도로를 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바닥면(1) 상부에 상기 지지철근(130)과 결합된 횡방향 보강철근(120)을 배근하는 제1 단계(S100);상기 횡방향 보강철근(120) 상부에 상기 종방향 보강철근(110)을 배근하는 제2 단계(S200); 상기 횡방향 보강철근(120)과 상기 종방향 보강철근(110)에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00)을 형성하는 제3 단계(S300);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00) 상부에 상기 매스틱 아스팔트 섭씨 220도 내지 240도로 가열 후 포설하여 상기 방수 아스팔트 층(210)을 형성하는 제4 단계(S400); 및상기 방수 아스팔트 층(210) 상부에 상기 투수성 아스팔트를 포설하여 상기 표면 아스팔트 층(220)을 형성하는 제5 단계(S500);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를 시공하는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단계(S200)는 상기 종방향 보강철근(110) 상부에 타이바를 설치하는 단계;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를 시공하는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투수성 아스팔트는 굵은골재 최대치수가 8mm, 10mm 또는 13mm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를 시공하는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5 단계(S500)는 온도가 160도 이상인 상기 투수성 아스팔트를 상기 매스틱 아스팔트의 상부에 포설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를 시공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