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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및 이를 이용한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의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3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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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하부 콘크리트 층(1) 및 상부 아스팔트 층(2)을 포함하는 복합포장 도로(10)의 연결부의 구조에 있어서, 상기 복합포장 도로(10)와 연결되는 제1 연결부(100); 및 상기 복합포장 도로(10)와 다른 구조를 갖는 연결도로(20)와 연결되는 제2 연결부(200);를 포함하되, 상기 제1 연결부(100)는,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과 측면 접촉됨과 아울러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과 같은 높이로 형성된 제1 연결부 제1층(110); 및 상기 상부 아스팔트 층(2)과 측면 접촉됨과 아울러 상기 제1층(110)보다 더 높은 높이를 갖는 제1 연결부 제2층(12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포장 형식이 다른 두 연결도로의 다짐 취약부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도로 기층으로의 수분 침투로 인한 열화 또는 염해 발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E01C 11/02 (2006.01.01) E01C 7/32 (2006.01.01)
CPC E01C 11/02(2013.01) E01C 1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05421 (2018.09.04)
출원인 한국도로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27298 (2020.03.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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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도로공사 대한민국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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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영 경기도 화성
2 김형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옥창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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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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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1-1-2018-0878957-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1.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30 수리 (Accepted) 9-1-2019-0020313-6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21040-18
5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58695-60
6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0.06.29 수리 (Accepted) 1-1-2020-0669777-8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7.30 수리 (Accepted) 1-1-2020-0801518-3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801516-41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0.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6693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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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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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부 콘크리트 층(1) 및 상부 아스팔트 층(2)을 포함하는 복합포장 도로(10)의 연결부의 구조에 있어서, 상기 복합포장 도로(10)와 연결되는 제1 연결부(100); 및상기 복합포장 도로(10)와 다른 구조를 갖는 연결도로(20)와 연결되는 제2 연결부(200);를 포함하되, 상기 제1 연결부(100)는,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과 측면 접촉됨과 아울러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과 같은 높이로 형성된 제1 연결부 제1층(110); 및상기 상부 아스팔트 층(2)과 측면 접촉됨과 아울러 상기 제1층(110)보다 더 높은 높이를 갖는 제1 연결부 제2층(12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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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아스팔트 층(2)은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의 상면에 형성되는 방수층(3); 및상기 방수층(3) 상부에 형성되면 표면층(4);을 포함하되, 상기 제2층(120)은 상기 방수층(3)과 측면 접촉되며, 상기 표면층(4)과 측면 접촉됨과 아울러 상기 제2(120)보다 더 높은 높이를 갖는 제1 연결부 제3층(130);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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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부 제1층(110)과 상기 제1 연결부 제2층(120)의 단차의 높이는 상기 방수층(3)의 포장 두께(a)와 같으며, 상기 제1 연결부 제2층(120)과 상기 제1 연결부 제3층(130)의 단차의 높이는 상기 표면층(4)의 포장 두께(b)와 같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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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도로(20)는 콘크리트 포장 도로이며, 상기 제2 연결부(200)와 상기 연결도로(20) 사이에 게재되는 챙창줄눈(300a);을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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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도로(20)의 콘크리트 포장의 높이와 상기 제1 연결부 제3층(130)의 높이가 같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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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도로(20)는 아스팔트 포장 도로이며, 상기 아스팔트 포장 도로는아스팔트 기층(21);상기 아스팔트 기층(21) 상부에 형성되는 아스팔트 표층(22);을 포함하되, 상기 제2 연결부(200)는, 상기 아스팔트 기층(21)과 측면 접촉됨과 아울러 상기 아스팔트 기층(21)과 같은 높이로 형성된 제2 연결부 제1층(210); 및상기 아스팔트 표층(22)과 측면 접촉됨과 아울러 상기 제2연결부 제1층(210)보다 더 높은 높이를 갖는 제2 연결부 제2층(220);을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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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연결부 제1층(210)은 상기 아스팔트 기층(21)과의 접촉부에 형성된 만곡부(211);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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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만곡부(211)는 상기 제2 연결부 제1층(210)의 상부 모서리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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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부(100)와 상기 제2 연결부(200) 사이에 게재되는 팽창줄눈(300b);을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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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의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 구조를 이용하여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를 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과 상기 제1 연결부(100)를 시공하는 제1 단계(S100); 상기 하부 콘크리트 층(1) 상부에 방수 아스팔트를 포설하여 상기 방수층(3)을 시공하는 제2 단계(S200); 및상기 방수층(3) 상부에 표면 아스팔트를 포설하여 상기 표면층(4)을 시공하는 제3 단계(S300);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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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방수 아스팔트는 매스틱 아스팔트이며, 상기 표면 아스팔트는 투수성 아스팔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합포장 도로의 연결부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