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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데이터에 포함된 음향 확대 효과 필드를 통해, 가상 현실에 존재하는 적어도 하나의 음향 객체에 대한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의 사용 여부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가 사용되는 것으로 식별된 경우, 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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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음향 객체에 대한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 사용 여부를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확대 효과가 사용되는 경우, 상기 음향 객체에 대한 음향 확대 효과의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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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사용자와 상기 음향 객체의 거리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사용자의 임의 선택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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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는 단계는,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을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 보다 미리 설정된 레벨만큼 증가되도록 제어하는 볼륨 레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거나, 또는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R/D ratio: Reflection sound to Direct sound ratio)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을 제어하는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거나, 또는 필터를 적용하여 활성화된 각각의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을 제어하는 주파수 특성 제어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는,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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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는 단계는,사용자와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거리에 반비례하여 상기 음향 객체의 강조여부를 결정하는, 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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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를 가상 현실에서 재생하기 위해, 상기 컨텐츠를 구성하는 적어도 하나의 음향 객체를 식별하는 단계;상기 식별된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의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음향 확대 효과가 활성화된 경우 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함으로써,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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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식별된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의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현실에 있는 사용자의 시선에 대응하는 음향 객체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가상 현실에 있는 사용자와 상기 음향 객체의 거리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사용자의 임의 선택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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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함으로써,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는 단계는,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을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 보다 미리 설정된 레벨만큼 증가되도록 제어하는 볼륨 레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거나, 또는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R/D ratio: Reflection sound to Direct sound ratio)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을 제어하는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거나,또는 필터를 적용하여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을 제어하는 주파수 특성 제어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는,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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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함으로써,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는 단계는,사용자와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거리가 먼 경우 보다 상기 사용자와 상기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가까운 경우, 상기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음향 객체를 강조하는 음향 확대 효과를 상기 컨텐츠에 적용하는,음향 신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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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하나의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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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 신호 제어 장치는 프로세서 및 컴퓨터에서 읽을 수 있는 명령어를 포함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명령어가 상기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면, 상기 프로세서는,메타데이터에 포함된 음향 확대 효과 필드를 통해, 가상 현실에 존재하는 적어도 하나의 음향 객체에 대한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의 사용 여부를 식별하고,상기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가 사용되는 것으로 식별된 경우, 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는, 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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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음향 객체에 대한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 사용 여부를 식별할 때, 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확대 효과가 사용되는 경우 상기 음향 객체에 대한 음향 확대 효과의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 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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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사용자와 상기 음향 객체의 거리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사용자의 임의 선택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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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할 때,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을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 보다 미리 설정된 레벨만큼 증가되도록 제어하는 볼륨 레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거나, 또는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R/D ratio: Reflection sound to Direct sound ratio)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을 제어하는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거나, 또는 필터를 적용하여 활성화된 각각의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을 제어하는 주파수 특성 제어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하는,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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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할 때, 사용자와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거리에 반비례하여 상기 음향 객체의 강조여부를 결정하는, 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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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 신호 제어 장치는 프로세서 및 컴퓨터에서 읽을 수 있는 명령어를 포함하는 메모리를 포함하고,상기 명령어가 상기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면, 상기 프로세서는,컨텐츠를 가상 현실에서 재생하기 위해, 상기 컨텐츠를 구성하는 적어도 하나의 음향 객체를 식별하고,상기 식별된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확대 효과(audio zooming effect)의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음향 확대 효과가 활성화된 경우 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함으로써,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는, 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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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가상 현실에 있는 사용자의 시선에 대응하는 음향 객체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가상 현실에 있는 사용자와 상기 음향 객체의 거리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상기 사용자의 임의 선택에 따라 활성화 여부를 판단하는,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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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함으로써,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할 때,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을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볼륨 레벨 보다 미리 설정된 레벨만큼 증가되도록 제어하는 볼륨 레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거나, 또는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R/D ratio: Reflection sound to Direct sound ratio)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을 제어하는 직접음 대 간접음 비율 조정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거나,또는 필터를 적용하여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과 활성화되지 않은 음향 객체의 주파수 특성을 제어하는 주파수 특성 제어 방법에 기초하여,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하는,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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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음향 객체에 대응하는 음향 신호를 미리 설정된 방법에 기초하여 제어함으로써, 상기 컨텐츠에 음향 확대 효과를 적용할 때, 사용자와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거리가 먼 경우 보다 상기 사용자와 상기 활성화된 음향 객체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가까운 경우, 상기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음향 객체를 강조하는 음향 확대 효과를 상기 컨텐츠에 적용하는,음향 신호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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