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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가스 재순환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38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공기가 방출되는 위치, 공기가 방출되는 형상, 공기가 방출되는 속도를 최적화 하여, 공기와 혼합되는 연소가스의 양을 극대화 가능한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F23G 5/46 (2006.01.01)
CPC F23G 5/46(2013.01) F23G 5/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28421 (2018.10.25)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097469-0000 (2020.03.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4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2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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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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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성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상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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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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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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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25 수리 (Accepted) 1-1-2018-1057170-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1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01992-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70711-3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1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1182651-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11.18 수리 (Accepted) 1-1-2019-1182704-3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005196-1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길이방향 일측에서 타측으로 유체가 이동하는 제1 이동통로가 형성되는 메인 관과, 상기 메인 관의 측면에 경사지게 결합되며 내부에 상기 제1 이동통로와 연통되는 제2 이동통로가 형성되는 단수 또는 복수개의 연소가스 유입관으로 구성되는 몸체; 및상기 이동통로 상에 위치되어 공기를 상기 제1 이동통로의 길이방향 일측에서 타측으로 방출하며, 공기가 방출되는 공기 출구부가 상기 제1 이동통로와 상기 제2 이동통로가 연결되는 결합부와 마주보는 상기 제2 이동통로의 혼합구역 상에 위치되는 공기 유입관; 을 포함하며,상기 메인 관의 길이방향 일측 단부에 인접하게 위치된 상기 혼합구역의 시작구역 위치를 0으로, 상기 메인 관의 길이방향 타측 단부에 인접하게 위치된 상기 혼합구역의 최종구역 위치를 100으로 놓았을 때, 상기 출구부는 상기 혼합구역의 40이상 60이하에 형성되는 중심구역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기 유입관은 내부에 길이 방향으로 공기가 이동하는 제3 이동통로가 형성되며, 상기 공기 출구부가 형성되는 상기 제3 이동통로의 단부에 제3 이동통로의 유로 단면적을 조절하는 직경조절부재가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직경조절부재는 밑면이 상기 출구부와 동일평면 상에 위치되고, 꼭지점이 상기 제3 이동통로 내부로 인입된 원뿔 형상의 제1 직경조절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
5 5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직경조절부재는 밑면이 상기 공기 출구부와 동일평면 상에 위치되고, 꼭지점이 상기 제3 이동통로 내부로 인입된 원뿔 형상의 제1 직경조절부재와, 상기 제1 직경조절부재와 동일 형상을 가지며 밑면이 상기 제1 직경조절부재의 밑면에 결합되는 제2 직경조절부재가 결합된 조립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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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유입관은 길이방향 일측에 위치되는 유입부와 길이방향 타측에 위치되는 배출부를 포함하며, 상기 유입부의 내경(L1)이 상기 배출부의 내경(L2)보다 긴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가스 재순환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배출부는 사각 단면 형상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가스 유입관은 상기 메인 관의 높이방향 양측 중 어느 한측 이상에 결합되며, 상기 배출부는 폭방향 길이(R1)가 높이방향 길이(R2)보다 긴 직사작형 단면 형상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소가스 재순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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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I) 미성형 SRF연소시스템 적용 고온 연소가스 재순환형 NOx저감 연소기술 개발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