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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389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로의 결빙을 방지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에 있어서, 터널의 전방 및 후방에서 상기 터널의 내부로 연결되는 영역의 도로 내부와 상기 터널의 내벽에 매설되어 상기 도로의 결빙을 방지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로서, 상기 도로의 폭방향을 따라 배치되며 상기 도로의 길이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 이격되게 설치되는 복수의 제1발열체와; 상기 터널의 내벽에 상기 터널의 길이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 이격되게 배치되는 복수의 제2발열체와; 상기 제1발열체의 일측 단부와 일측 단부 사이 및 상기 제2발열체의 일측 단부와 타측 단부 사이에 설치되어 복수의 상기 제1발열체와, 복수의 상기 제2발열체 및 상기 제1발열체와 상기 제2발열체가 전기적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전선과; 상기 터널의 내벽 일측에 설치되어 상기 제1발열체와 상기 제2발열체에서 발생되는 온도를 제어하는 온도제어부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를 제시함으로써, 터널의 전방에서 터널의 내부로 연결되는 도로 및 터널 내부 라이닝의 결빙을 방지하기 위하여 도로의 내면에 온도제어장치를 매설시에 시공 비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적은 전력으로도 도로 및 터널 내부 라이닝의 해빙 효율을 높일 수 있다.
Int. CL H05B 1/02 (2006.01.01) E01C 11/26 (2006.01.01) E21F 11/00 (2015.01.01) H05B 3/40 (2006.01.01) G05D 23/22 (2006.01.01)
CPC H05B 1/0202(2013.01) H05B 1/0202(2013.01) H05B 1/0202(2013.01) H05B 1/0202(2013.01) H05B 1/0202(2013.01) H05B 1/02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18117 (2018.10.04)
출원인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38651 (2020.04.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0.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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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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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반호기 서울특별시 종로구
2 김희수 강원
3 황영철 서울특별시 송파구
4 진현우 경기도 남양주시 늘을*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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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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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원대학교산학협력단 강원도 춘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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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0.04 수리 (Accepted) 1-1-2018-0978190-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27610-1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05 수리 (Accepted) 4-1-2019-5230938-2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38867-3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17 수리 (Accepted) 1-1-2020-0054742-3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54743-8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56158-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터널(1)의 전방 및 후방에서 상기 터널(1)의 내부로 연결되는 영역의 도로 내부와 상기 터널(1)의 내벽에 매설되어 상기 도로의 결빙을 방지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로서,상기 도로의 폭방향을 따라 배치되며 상기 도로의 길이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 이격되게 설치되는 복수의 제1발열체(100)와;상기 터널(1)의 내벽에 상기 터널(1)의 길이 방향을 따라 일정 간격 이격되게 배치되는 복수의 제2발열체(200)와;상기 제1발열체(100)의 일측 단부와 일측 단부 사이 및 상기 제2발열체(200)의 일측 단부와 타측 단부 사이에 설치되어 복수의 상기 제1발열체(100)와, 복수의 상기 제2발열체(200) 및 상기 제1발열체(100)와 상기 제2발열체(200)가 전기적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전선(300)과;상기 터널(1)의 내벽 일측에 설치되어 상기 제1발열체(100)와 상기 제2발열체(200)에서 발생되는 온도를 제어하는 온도제어부(400)를; 포함하고, 상기 제1발열체(100)의 이격 거리와 상기 제2발열체(200)의 이격 거리는 상기 제1발열체(100)와 상기 제2발열체(200)가 100 ℃를 유지할 때 상기 이격 거리의 중앙 영역이 0 ℃ 이상이 되는 간격으로 이격되며, 상기 온도제어부(400)는 상기 이격 거리의 중앙 영역이 0 ℃ 미만인 경우에 상기 전선(300) 측으로 전원을 공급하여 상기 제1발열체(100)와 상기 제2발열체(200)가 100 ℃로 발열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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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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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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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발열체(100)와 제1발열체(100) 사이의 상기 도로의 온도를 측정을 위하여 상기 도로에는 온도센서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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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온도센서는 써머커플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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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온도제어부(400)에는 메모리카드가 설치되어 상기 제1발열체(100)와 상기 제2발열체(200)의 온도, 복수의 상기 제1발열체(100) 사이의 온도 및 상기 제1발열체(100)와 상기 제2발열체(200)에서 소모되는 전력량을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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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발열체(100)와 상기 제2발열체(200)는 탄소나노튜브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널 도로면 및 라이닝 결빙방지를 위한 온도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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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지역특성화사업 도로터널 입출구부의 누수 및 환경조건에 따른 도로면 결빙 방지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