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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및 이를 이용한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 기술번호 : KST202000459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는 차대(chassis)를 구성하는 프레임을 서로 결합시키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에 있어서, 블럭 형상의 본체와, 상기 차대의 폭 방향으로 연장된 프레임인 제1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고 상기 본체의 일측면에 형성된 제1삽입홈을 포함하되, 상기 제1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길이가 달라지도록 상기 제1삽입홈은 상기 차대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 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2D 21/14 (2006.01.01) B62D 21/02 (2006.01.01)
CPC B62D 21/14(2013.01) B62D 21/14(2013.01) B62D 21/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47046 (2018.11.26)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07967-0000 (2020.04.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5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26)
심사청구항수 2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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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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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현록 광주광역시 북구
2 황명환 광주광역시 광산구
3 한종호 광주광역시 광산구
4 김동현 광주광역시 북구
5 최길우 광주광역시 북구
6 양세현 광주광역시 북구
7 이계성 광주광역시 서구
8 이해솔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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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호, ***호(문정동,문정법조프라자)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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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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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1.26 수리 (Accepted) 1-1-2018-1175472-3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9.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0.11 수리 (Accepted) 9-1-2019-0047214-1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9464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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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대(chassis)를 구성하는 프레임을 서로 결합시키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에 있어서,블럭 형상의 본체;와상기 차대의 폭 방향으로 연장된 프레임인 제1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고, 상기 본체의 일측면에 형성된 제1삽입홈을 포함하되,상기 제1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길이가 달라지도록 상기 제1삽입홈은 상기 차대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 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상기 차대의 폭 방향에 대한 위치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깊이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4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차량의 전방모듈 또는 후방모듈과 연결된 프레임인 제2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고, 상기 본체의 다른 일측면에 형성된 제2삽입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삽입홈은 본체의 상면으로부터 상부 방향으로 돌출되어 연장된 돌출부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삽입홈은 일측이 외측 방향으로 개방된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7 7
복수의 프레임이 결합되어 차대 모듈을 형성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에 있어서,사각 형상의 메인 프레임;상기 메인 프레임의 각 모서리로부터 상기 차대 모듈의 폭 방향인 좌우 방향 외측으로 연장된 연결 프레임; 및상기 연결 프레임에 각각 결합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되, 상기 연결부재는 각각 상기 연결 프레임과 대향하는 일측면에 상기 연결 프레임의 단부가 삽입되는 제1삽입홈이 형성되고, 상기 제1삽입홈은 상기 연결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 모듈의 길이가 달라지도록 상기 차대 모듈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 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 모듈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연결부재 각각의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상기 차대 모듈의 폭 방향에 대한 위치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 모듈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연결부재 각각의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깊이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10 10
제7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전방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메인 프레임의 좌우 방향에 각각 배치되는 한 쌍의 전방모듈 프레임;과상기 차량의 후방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메인 프레임의 좌우 방향에 각각 배치되는 한 쌍의 후방모듈 프레임을 더 포함하되,상기 메인 프레임의 상단 모서리부에서 연장된 연결 프레임에 각각 결합되는 상기 연결부재의 일측에는 상기 전방모듈 프레임 중 어느 하나가 삽입되는 제2삽입홈이 형성되고,상기 메인 프레임의 하단 모서리부에서 연장된 연결 프레임에 각각 결합되는 상기 연결부재의 일측에는 상기 후방모듈 프레임 중 어느 하나가 삽입되는 제3삽입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2삽입홈과 제3삽입홈은 각각 해당 연결부재의 상면으로부터 상부 방향으로 돌출되어 연장된 돌출부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메인 프레임의 좌우 방향 외측에 상기 차대 모듈의 길이 방향을 따라 각각 배치되는 한 쌍의 측면 프레임을 더 포함하고,상기 연결부재는 각각 상기 측면 프레임과 대향하는 일측면에 상기 측면 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는 제4삽입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전기차이고,상기 메인 프레임의 내부에는 적어도 하나의 배터리가 설치되어 상기 차대 모듈의 바닥면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14 14
차대(chassis)를 구성하는 프레임을 서로 결합시키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에 있어서,블럭 형상의 본체;상기 차대의 폭 방향 프레임인 가로 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고, 상기 본체의 제1측면에 형성된 제1삽입홈; 및상기 차대의 길이 방향 프레임인 세로 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고, 상기 제1측면과 이웃하는 상기 본체의 제2측면에 형성된 제2삽입홈을 포함하되,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길이가 달라지도록 상기 제1삽입홈은 상기 차대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 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길이가 달라지는 경우, 이에 대응하여 상기 제2삽입홈에 삽입되는 세로 프레임의 삽입 깊이가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상기 차대의 폭 방향에 대한 위치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17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깊이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18 18
제14항 내지 제17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차량의 전방모듈 또는 후방모듈과 연결된 프레임인 수직 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고, 상기 본체의 일측에 형성된 제3삽입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제3삽입홈은 본체의 상면으로부터 상부 방향으로 돌출되어 연장된 돌출부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20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제2삽입홈 또는 제3삽입홈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일측이 외측 방향으로 개방된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대 프레임 결합용 연결부재
21 21
복수의 프레임이 결합되어 차대 모듈을 형성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에 있어서,상하 방향으로 서로 이격되어 배치되는 한 쌍의 가로 프레임;상기 가로 프레임의 좌우에 각각 배치되는 한 쌍의 세로 프레임; 및상기 가로 프레임과 세로 프레임을 사각 형상으로 결합하도록 상기 사각 형상의 모서리부에 각각 연결된 연결부재를 포함하되,상기 연결부재는 각각, 상기 가로 프레임과 대향하는 제1측면에 상기 가로 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는 제1삽입홈이 형성되고, 상기 세로 프레임과 대향하는 제2측면에 상기 세로 프레임의 일측 단부가 삽입되는 제2삽입홈이 형성되며,상기 제1삽입홈은 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 모듈의 길이가 달라지도록 상기 차대 모듈의 길이 방향을 따라 복수 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22 22
제21항에 있어서,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 모듈의 길이가 달라지는 경우, 이에 대응하여 상기 제2삽입홈에 삽입되는 세로 프레임의 삽입 깊이가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23 23
제22항에 있어서,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 모듈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연결부재 각각의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상기 차대 모듈의 폭 방향에 대한 위치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24 24
제22항에 있어서,상기 가로 프레임이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상기 차대 모듈의 폭이 달라지도록 상기 연결부재 각각의 제1삽입홈 중 적어도 일부는 깊이가 서로 다르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25 25
제21항 내지 제24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전방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가로 프레임의 좌우 방향에 각각 배치되는 한 쌍의 전방모듈 프레임;과상기 차량의 후방모듈과 연결되고, 상기 가로 프레임의 좌우 방향에 각각 배치되는 한 쌍의 후방모듈 프레임을 더 포함하되,상기 사각 형상의 상단 모서리부에 각각 연결된 상기 연결부재의 일측에는 상기 전방모듈 프레임 중 어느 하나가 삽입되는 제3삽입홈이 형성되고,상기 사각 형상의 하단 모서리부에 각각 연결된 상기 연결부재의 일측에는 상기 후방모듈 프레임 중 어느 하나가 삽입되는 제4삽입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26 26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제3삽입홈과 제4삽입홈은 각각 해당 연결부재의 상면으로부터 상부 방향으로 돌출되어 연장된 돌출부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27 27
제25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은 전기차이고,상기 사각 형상의 내부에는 적어도 하나의 배터리가 설치되어 상기 차대 모듈의 바닥면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가변형 차대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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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20164926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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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생산기술산업원천기술개발 산업용 EV 자율주행차량을 위한 가변 아키텍처 파워트레인 플랫폼 및 자율주행 요소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