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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침수 재난정보 표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3D 침수 정보 표출 장치에 있어서,강우(降雨)에 의해 변동하는 하천의 침수위 정보 및 상기 하천의 주변 지형 정보를 입력받아 메시(Mesh)로 변환하는 입력부; 및침수 시뮬레이션을 위한 카메라 시점이 변경되면,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버텍스 개수를 감소시켜 상기 메시를 경량화하고, 상기 경량화된 메시를 표시가능한 형태로 처리하는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GPU: Graphic Processing Unit);을 포함하고, 상기 GPU는,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상위에 현재 시야각에 따라 형성되는 1개 이상의 객체에 해당하는 인덱스 정보를 인덱스 버퍼에 저장하고,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버텍스들 중 상기 1개 이상의 객체에 의해 가려지는 버텍스들을 제거한 나머지 버텍스들과 상기 인덱스 버퍼에 저장된 인덱스 정보를 이용하여 최종 정점들을 생성하는 구동부; 및상기 구동부에 의해 생성되는 최종 정점들을 렌더링하여 상기 경량화된 메시를 표시가능한 형태로 표출하는 표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침수 정보 표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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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버텍스 정보와 인덱스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버텍스 버퍼와 인덱스 버퍼를 생성하고,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을 기준으로 상기 메시의 상위에 가상으로 형성되는 1개 이상의 객체에 해당하는 인덱스 정보를 상기 인덱스 버퍼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침수 정보 표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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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장치의 3D 침수 재난정보 표출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전자 장치가, 강우(降雨)에 의해 변동하는 하천의 침수위 정보 및 상기 하천의 주변 지형 정보를 입력받아 메시(Mesh)로 변환하는 단계; 및(B) 상기 전자 장치가, 침수 시뮬레이션을 위한 카메라 시점이 변경되면,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버텍스 개수를 감소시켜 상기 메시를 경량화하고, 상기 경량화된 메시를 표시가능한 형태로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B1)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상위에 현재 시야각에 따라 형성되는 1개 이상의 객체에 해당하는 인덱스 정보를 인덱스 버퍼에 저장하고,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버텍스들 중 상기 1개 이상의 객체에 의해 가려지는 버텍스들을 제거한 나머지 버텍스 정보와 상기 인덱스 버퍼에 저장된 인덱스 정보를 이용하여 최종 정점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B2)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B1) 단계에서 생성되는 최종 정점들을 렌더링하여 상기 경량화된 메시를 표시가능한 형태로 표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침수 정보 표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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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B1) 단계는,(B11)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버텍스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버텍스 버퍼를 생성하여 메모리를 확보하는 단계;(B12)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버텍스 버퍼에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에 해당하는 메시의 버텍스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B13)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인덱스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인덱스 버퍼를 생성하여 메모리를 확보하는 단계;(B14)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변경된 카메라 시점을 기준으로 상기 메시의 상위에 가상으로 형성되는 1개 이상의 객체에 해당하는 인덱스 정보를 상기 인덱스 버퍼에 저장하는 단계;(B15)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인덱스 버퍼에 저장된 인덱스 정보와 상기 버텍스 버퍼에 저장된 버텍스 정보를 이용하여 정점들을 형성하고, 상기 형성된 정점들 중 상기 1개 이상의 객체에 의해 가려지는 정점들을 제거하는 단계; 및(B16) 상기 전자 장치가, 상기 제거된 정점들에 해당하는 버텍스 정보를 상기 버텍스 버퍼에서 삭제하여 상기 메시를 경량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침수 정보 표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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