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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000495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은, 차량을 통해 부두로 들어온 대기 중인 화물들과 상기 부두에 아직 도착하지 않은 예약 화물들을 대상으로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로로선(ro-ro ship, roll-on/roll-off)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 수립된 상기 적재 계획에 따라 상기 로로선에 선적 가능한 상기 대기 중인 화물들을 선택하여 선적 작업을 수행하며, 부분적으로 상기 적재 계획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지 여부 및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고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 경우, 상기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로로선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다시 수립하는 단계; 및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없거나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없는 경우, 선적을 완료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Int. CL G06Q 10/04 (2012.01.01) G06Q 50/28 (2012.01.01) G06Q 10/06 (2012.01.01) G06Q 10/08 (201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132728 (2019.10.24)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50867 (2020.05.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133509   |   2018.11.02
대한민국  |   1020180156773   |   2018.12.07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0.2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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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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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광렬 부산광역시 금정구
2 김태광 부산광역시 금정구
3 조현수 경상북도 청도군
4 김윤정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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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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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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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0.24 수리 (Accepted) 1-1-2019-1086833-92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11.04 수리 (Accepted) 1-1-2019-1126275-4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592825-4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9.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1012852-1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9.23 수리 (Accepted) 1-1-2020-1012851-6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06381-8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을 통해 부두로 들어온 대기 중인 화물들과 상기 부두에 아직 도착하지 않은 예약 화물들을 대상으로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로로선(ro-ro ship, roll-on/roll-off)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 수립된 상기 적재 계획에 따라 상기 로로선에 선적 가능한 상기 대기 중인 화물들을 선택하여 선적 작업을 수행하며, 부분적으로 상기 적재 계획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지 여부 및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고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 경우, 상기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로로선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다시 수립하는 단계; 및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없거나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없는 경우, 선적을 완료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로로선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수립하는 단계는, 상기 유전 알고리즘에서 다수의 후보 해로 이루어진 집단을 구성하기 위해, 이미 적재된 화물을 제외하고 상기 부두로 들어온 대기 중인 화물과 상기 예약 화물로 구성된 적재할 화물의 화물 ID 목록으로 해를 인코딩하는 단계; 상기 화물 ID 목록으로 인코딩된 해인 화물 적재 계획을 화물 선적 시뮬레이션을 통해 디코딩하여 해의 적합도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해의 적합도가 계산된 후, 진화 연산을 통해 집단을 진화시켜 나가면서 적재 영역 활용률 및 선박 안정성 측정값을 최대화하는 최적의 해를 탐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최적의 해를 탐색함에 따라 적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재 계획을 수립하기 이전에, 주차 공간이 채워질 때까지 차량을 통해 부두로 들어오는 화물들을 상기 주차 공간에 대기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고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 경우, 다시 상기 주차 공간이 채워질 때까지 차량을 통해 부두로 들어오는 화물들을 상기 주차 공간에 대기시킨 후, 상기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로로선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다시 수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화물 선적 시뮬레이션을 통해 디코딩하여 해의 적합도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로로선의 적재 영역을 다각형의 정점의 목록으로 나타내고, 상기 화물 ID 목록이 주어지면 상기 적재 영역의 다각형의 정점 중 입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정점에 가장 근접하게 적재할 수 있는 지점으로 적재 위치를 결정하여, 상기 화물 선적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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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화물 선적 시뮬레이션을 통해 디코딩하여 해의 적합도를 계산하는 단계는, 화물을 적재함에 따라 상기 적재 영역의 정보를 갱신할 수 있고, 적재가 불가능한 영역을 제거하기 위해 적재할 화물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가진 화물을 윈도우로 설정하고, 상기 윈도우를 좌선법에 따라 입구에서 출발시켜 다시 입구로 돌아올 때까지 이동시켜 얻은 궤적으로 새로운 상기 적재 영역의 다각형을 만들어 상기 적재 영역의 정보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디코딩하기 이전에, 상기 화물 ID 목록을 수선하는 해를 수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화물 ID 목록을 수선하는 해를 수선하는 단계는, 반드시 1대 이상의 상기 대기 중인 화물을 적재하고, 상기 예약 화물을 상기 대기 중인 화물보다 우선적으로 선적하기 위해 상기 화물 ID 목록을 수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방법
7 7
차량을 통해 부두로 들어온 대기 중인 화물들과 상기 부두에 아직 도착하지 않은 예약 화물들을 대상으로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로로선(ro-ro ship, roll-on/roll-off)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수립하는 적재 계획 수립부; 수립된 상기 적재 계획에 따라 상기 로로선에 선적 가능한 상기 대기 중인 화물들을 선택하여 선적 작업을 수행하며, 부분적으로 상기 적재 계획을 수행하는 적재 계획 수행부; 및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지 여부 및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적재 여부 판단부를 포함하고, 상기 적재 여부 판단부에서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고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 경우, 상기 적재 계획 수립부에서 상기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로로선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다시 수립하며,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없거나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없는 경우, 선적을 완료하고, 상기 적재 계획 수립부는, 상기 유전 알고리즘에서 다수의 후보 해로 이루어진 집단을 구성하기 위해, 이미 적재된 화물을 제외하고 상기 부두로 들어온 대기 중인 화물과 상기 예약 화물로 구성된 적재할 화물의 화물 ID 목록으로 해를 인코딩하는 해 인코딩부; 상기 화물 ID 목록으로 인코딩된 해인 화물 적재 계획을 화물 선적 시뮬레이션을 통해 디코딩하여 해의 적합도를 계산하는 해 적합도 계산부; 및 상기 해의 적합도가 계산된 후, 진화 연산을 통해 집단을 진화시켜 나가면서 적재 영역 활용률 및 선박 안정성 측정값을 최대화하는 최적의 해를 탐색하는 최적의 해 탐색부를 포함하고, 상기 최적의 해를 탐색함에 따라 적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적재 계획을 수립하기 이전에, 주차 공간이 채워질 때까지 차량을 통해 부두로 들어오는 화물들을 상기 주차 공간에 대기시키는 주차 공간 확인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적재 여부 판단부에서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화물이 있고 상기 로로선에 적재할 공간이 있는 경우, 상기 주차 공간 확인부는 다시 상기 주차 공간이 채워질 때까지 차량을 통해 부두로 들어오는 화물들을 상기 주차 공간에 대기시킨 후, 상기 적재 계획 수립부에서 상기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로로선에 화물을 적재할 적재 계획을 다시 수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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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해 적합도 계산부는, 상기 로로선의 적재 영역을 다각형의 정점의 목록으로 나타내고, 상기 화물 ID 목록이 주어지면 상기 적재 영역의 다각형의 정점 중 입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정점에 가장 근접하게 적재할 수 있는 지점으로 적재 위치를 결정하여, 상기 화물 선적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로선 화물 최적 선적 계획 수립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SW전문인력역량강화 SW중심대학(부산대)